카페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요.
반쪽 아킬레스건 사건 관련 글 하나 올립니다.
지난 2023년 11월 17일 반쪽 아킬레스건 관련 수사결과 발표시 언론보도를 보면, 경찰의 1년반 동안 수사결과 총 85명 (인체조직 수입업체/대리점 관계자들, 대리수술한 영업사원들, 리베이트 받은 병원장들 등등)을 검찰에 송치하고, 우선 1차적으로 2013년 부터 2019년까지 (총 6,500 여명중) 1895명 이식환자에 관련된 정보(이식일짜. 이식병원, 환자명 등등)을 보험공단에 통보하였고, 보험공단은 개인정보보호법등을 이유로 각 피해자에게 통보를 할수 없다는 보도 내용을 보고 무척 실망스러웠습니다.
정말 고맙게도 카페 방장님이 링크를 걸어주신 12월 10일짜 한국경제 기자님들의 보도내용에 반쪽 아킬레스건 이식환자 리스트를 보게되었습니다. 보험공단에서 자발적으로 발표한 내용이 아니고 이식환자명이 빠져있는 내용 이었지만 민주당 신현영 의원실의 협조를 얻어 발표한 것 같습니다.
리스트 하나(여기 첨부합니다)에는 2013년 8월 28일 부터 2019년 1월3일 까지 총 1895명의 정보 (이식일짜, 성별, 이식한때의 환자나이, 환자명 없음)가 있고, 또 하나의 리스트에는 해당되는 이식날짜의 이식병원 이름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고, 이내용이 어떤식으로든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빕니다. 방장님이 오래된 사건이라 별 도움이 되지 않으리라 하셨지만, 피해자 본인 이 확인될 경우 그리고 이 불량 아킬레스건을 이식받아 그동안 여러가지 형태로 고생하신 분 들에겐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방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