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차근 배우고, 미리미리 골라보자!
Step by step! 혼자서 거뜬한 방문 손잡이 교체
봄을 맞아 집 안팎을 단장하느라 조금은 피곤해진 요즘. 한숨 돌리려고 쉬다 보니, 벽지나 패브릭 등 큰 것에 신경 쓰다 깜빡 놓친 방문 손잡이에 눈길이 간다. ‘나 혼자 방문 손잡이를 바꿀 수 있을까? 아저씨를 부르는 게 나을까?’ 고민하는 주부를 위한 해답 페이지. 조그마한 수고만 더하면 달라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가구 손잡이 교체 요령도 있다.
Step 1. 손잡이 분리 방문 안쪽의 손잡이를 좌우로 조금씩 돌리다 보면 금속으로 된 고정쇠 위의 조그만 구멍과 나무로 된 손잡이 안쪽의 구멍이 일치하는 순간이 있다. 이때 송곳이나 옷핀처럼 뾰족한 것으로 구멍을 꼭 누르면 문 안팎의 손잡이가 한꺼번에 분리된다.
Step 2. 부착판 돌리기 문에 부착된 둥근 판을 돌리면 쉽게 분리된다.
Step 3. 측면 나사 풀기 문과 문 사이의 네모난 철제 커버에 고정된 나사를 드라이버를 이용해 풀어 분리한다.
Step 4. 부착판 나사 풀기 충전 드라이버로 손잡이 쪽 금속 부착판의 나사를 푼다.
Step 5. 손잡이 완전 분리 손잡이를 모두 분리하면 문에 둥근 구멍만 남는다.
Step 6. 부속품 조립 새 손잡이 안에 들어 있는 하얀 플라스틱으로 된 레지 보조대를 동그랗게 난 손잡이 구멍 안에 넣고, 속이 빈 막대 모양의 레지를 문 안쪽으로 넣어 결합한다.
Step 7. 측면 나사 조이기 측면에 네모난 철제 커버를 씌우고 나사를 조여 고정시킨다. 레지에는 조그만 구멍이 하나 있는데 이 면을 방 안쪽으로 향하게 넣어야 한다.
Step 8. 사각 봉 밀어 넣기 얇은 사각 봉을 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레지 보조대의 몸통에 난 구멍에 맞추고 똑 하는 소리가 들릴 때까지 밀어 넣는다.
Step 9. 새 손잡이 끼우고 나사 조여 마무리 방 안쪽과 바깥쪽의 손잡이를 양손에 들고 손잡이의 위와 아래에 나 있는 볼트 구멍이 수직이 되게 맞춘 후 끼운다. 구멍이 3개 있는 손잡이를 방 안쪽에 끼워야 한다. 동그란 금속 부착판을 끼운 뒤 나사를 조이고, 조그만 막대 모양의 잠금 버튼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손잡이 오른쪽 구멍에 돌려 끼우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