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및 성교육이 4월 14일과 5월 23일 정차선(마산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소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시간에는 “성과 우리 몸의 이해”라는 주제로 두 번째 시간에는 “결혼과 임신”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몇 년에 걸쳐 반복하여 들은 내용이라 부끄러워 하기보다는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합니다.
4월 29일 무궁애학원 이용자들과 만날 장소는 양산에 한 탁구장, 약속 시간 안에 도착하지 못할 것 같아 기다리는 분들에게 전화를 해달라는 직원의 요청에 너도 나도 폰을 꺼내 친구들에게 전화를 겁니다. 오가는 대화를 듣고 있으니 친밀함이 느껴집니다. 이용자들은 탁구를 치고 인근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차를 마시며 한 달 동안 있었던 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일본 여행을 다녀온 0환씨는 여자친구에게 선물을 주며 행복해 하고 일을 하는 무궁애학원 이용자들은 자신의 직업에 대해 자랑스럽게 말합니다.
5월 27일 활동 계획은 볼링, 이번 활동에는 0수씨 여자친구인 0정씨가 함께 해주었습니다. 볼링장을 자주 이용한 이용자들은 스스로 신발을 신고 자신에게 맞는 공을 찾습니다. 볼링에 관심이 없는 이용자들은 삼사오오 앉아 대화를 나눕니다. 2레일을 이용하여 1게임을 친 이용자들은 연지공원으로 자리를 옮겨 다음달에 무엇을 할 지 의논을 합니다.
6월 24일에는 야구 경기를 관람하였습니다. 무궁애학원에서 계획된 인원보다 더 많은 이용자들이 자비를 들여 함께 야구를 관람하였습니다. 경기 중 파울볼이 우리쪽으로 날라와서 다들 깜작 놀랐습니다. 야구 경기에 관심이 없는 이용자들은 흥겨운 응원가와 음악소리에 맞추어 춤을 추며 모두들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6월 27일 “첫 인상과 이미지 형성” 6월 29일 “호감가는 표정 만들기”라는 주제로 창원문성대학교 미용예술과 정원정 교수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교육을 받고 나니 이용자들의 얼굴이 더 환해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