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니얼 해머메시 교수는 ≪미인경제학≫ 저서에 “얼굴이 매력적이면 연봉을 더 받는다”는 연구 결과를 담아 놓았습니다.
급여 수준을 비교해 보면 평균보다 못생긴 남자는 17% 적었고 미모가 떨어지는 여성은 12% 적었습니다.
반면에 미국 미식축구 선수들은 실력이 같아도 얼굴이 매력적이면 연봉이 12% 많았습니다.
얼굴이 예쁘고 매력적인 사람은 연봉을 상대적으로 더 많이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영국의 마이클 모슬리(Michael Mosley)는 ≪간헐적 단식법≫의 저자이고 전 세계 베스트셀러 작가입니다.
인간의 몸에 가장 이상적인 ‘5:2 다이어트’를 발견하고 저서와 방송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전파했는데 한국에서도 간헐적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헐적 운동법을 완성하여 ≪미친 듯이 20초≫ 저서를 통해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제자리뛰기,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스쿼트, 플랭크 등의 운동이 건강을 좋게 해주는 내용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의 <5:2 방식>은 일주일 중 5일은 평소처럼 식사를 하거나 아침만 거르는 식으로 식사를 하고 나머지 2일은 저녁만 먹거나 24시간을 아무것도 먹지 않고 단식을 하는 것입니다.
<16:8 방식>은 16시간을 공복으로 있다가 남은 8시간 동안 원하는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간헐적 단식은 먹는 칼로리를 제한하여 적게 먹음으로써 체중감량, 당뇨예방, 인슐린 저항성 개선, 암예방, 치매예방, 심혈관질환 예방 등 건강관리에 효과가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장기의 어린이와 청소년, 임산부, 당뇨병 환자, 섭식장애 등의 질환자 등은 간헐적 단식이 권장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간헐적 단식의 '아침 식사 굶기'는 핵심 내용이지만 아침은 세끼 중 가장 유익하다고 지금까지 알려져 있기에 이에 반대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1995년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가 기억력과 집중력, 학습능력,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게 해준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비만은 영양 과잉이므로 간헐적 단식을 통해서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면서 꼭 해야 하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폭식하지 않기
공복으로 인해 영양을 축적하려는 신체 때문에 많은 음식 섭취에 대한 유혹을 받게 됩니다.
식사는 단백질, 지방, 야채 위주로 천천히 먹고 탄수화물은 적절하게 섭취해야 하는데 지방과 탄수화물을 동시에 먹어야 할 때는 둘 중에 하나는 가급적 최소량 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물 충분히 마시기
단식 시간 중에는 몸에 있는 탄수화물 기반의 모든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것이므로 간식을 먹지 말아야 합니다.
공복 중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서 영양소 이동과 동시에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주어야 합니다.
이는 간헐적 단식을 위해 아무리 적게 먹어도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마시는 물은 미네랄이 충분히 들어있는 알칼리성 물이 좋습니다.
한국, 일본, 미국 등의 의학박사들은 알칼리성 물이 인체에 미치는 자연치유력에 대해 연구하여 SCIE급 국제학술지에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간의 연구를 통해 비만(체지방), 위장(설사, 소화불량), 당뇨(혈당), 피부(아토피), 암(세포), 통증(두통, 관절), 운동피로(산화스트레스) 등에 대해 자연치유력이 있음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개발한 글로벌 브랜드 <미네랄메이커>는 마그네슘 미네랄을 강화시킨 알칼리이온 워터를 만듭니다.
휴대용 제품이므로 언제,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간헐적 단식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꼭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셋째, 운동하기
단식을 하면 근육량이 줄어들게 되므로 개인 건강 상태에 따라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적절히 해야 한다.
간헐적 단식법의 개발자인 마이클 모슬리가 간헐적 운동법으로 제자리뛰기,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스쿼트, 플랭크 등을 추천한 것은 운동이 필요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통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적당량을 먹고 물을 충분히 마시면서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아름답고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신체를 만들고 유지하는 비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