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석: 질의와 응답 2080번. 촛대를 옮긴다 / 촛대를 옮긴다는 말씀의 뜻은?. 2010-05-18. 계2
계2장 에베소 교회에 나오는 촛대를 옮긴다는 의미와 회개하지 않는 것에 대한 심판이 치리의 의미인지 아니면 심판적 의미인지 궁금하네요.
칭찬 받은 교회를 제외한 나머지 교회들이 회개하지 않는 것과 에베소 교회의 촛대를 옮긴다는 의미의 심판은 같은 것으로 보는지요? 아니면 다르게 보는지요?
<응 답>
촛대를 옮긴다는 말씀의 뜻은?
촛대를 옮긴다는 말은 촛대교회로서의 자격을 박탈하시겠다는 경종으로 받아드려야 할 것입니다.
에베소 교회가 처음 사랑을 소유하고 있었을 때는, 에베소 교회는 촛대교회의 위치에 있었습니다. 촛대교회란 성령이 교회에 임재하시어 주관하고 있는 상태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재림하시는 주님을 영접할 수 있는 교회를 의미합니다.
촛대를 옮긴다는 말씀은 그런 자격을 박탈하시겠다는 뜻으로 은혜를 거두시고 영적 흑암 중에 방임하실 것이란 경종의 뜻으로 받아 드려집니다. 그렇게 되면 음녀교회로 전락되든가 완전히 세속적인 교회로 타락하여 대환난에 떨어질 것이란 경종으로 받아드려야 합니다.
이 말씀은 직접적인 심판을 의미하는 말은 아닙니다.
2010년5월18일 민 병 석 목사
***2080-1번. 촛대교회 / 촛대가 옮겨지면 예비처의 보호를 받지. 2010-05-20
목사님이 주장하시는 촛대교회라는 것이 무엇인지요?
촛대교회가 되지 않으면 사명을 못 감당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버림 받는다는 뜻인가요?
간단명료하게 답해주셔도 됩니다.
<응 답>
촛대가 옮겨지면 예비처의 보호를 받지.
교회에서 촛대가 옮겨지면 성령으로 말미암은 은혜의 사역이 막을 내리게 됩니다. 이런 일은 교회나 성도들 개개인이나 마찬가집니다.
이런 교회는 스스로 회개하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죄 중에 그대로 방임해 두십니다. 만약 교회가 주님이 지적한 죄악에서 돌이키는 회개가 없고 세속적인 신앙에 안주한다면 그 교회는 종말에 주 재림의 소망을 가질 수 없습니다.
이런 교회는 영적 흑암 중에 사로잡히게 될 것입니다. 종말에 음녀교회로 변신하게 될 것입니다. 짐승을 메시야로 영접하고 거짓 선지자의 미혹에 넘어나 짐승의 표를 받게 될 위험성이 많습니다.
계시록12장에는 해를 입은 한 여자가 나옵니다. 이 여자는 종말에 주 재림의 소망 중에 살아가는 교회로 촛대교회를 상징합니다. 이 교회는 남자 아이인 종말의 사명자(두 증인)를 생산하고 대환난 기간인 후3년 반(1260일간) 동안 하나님이 예비하신 장막에서 환난 중 보호를 받게 됩니다.
종말을 살아가는 성도들은 자기 자신의 심령속에 과연 촛대가 켜져 있는가(등과 기름 준비가 되어 있는가), 자기가 속한 교회는 정말로 촛대의 역사가 있는 교회인가 잘 살펴보면서 신앙생활을 하는 지혜가 있어야 하겠습니다.
2010년5월19일 민 병 석 목사
***2080-2번. 에베소 교회와 촛대교회 / 음녀교회가 되거나 미련한 처녀로 대 환난. 2010-05-20
목사님의 견해대로 종말에 일어나거나
음녀화된 교회로 남게 된다면
에베소 교회 역시 그렇다는 것인가요?
아니면 그럴 위험성이 있다는 것인각요?
<응 답>
음녀교회가 되거나 미련한 처녀로 대 환난.
에베소 교회가 처음 사랑을 버린 그들의 죄를 회개하여 처음 행위인 처음 사랑을 회복하지 아니하면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고 하셨습니다.
에베소 교회는 잃어버린 처음 사랑 때문에 그들이 소유했던 모든 믿음의 행위를 잃어버리게 될 것입니다. 처음 사랑을 잃어버린 그런 상태로 그대로 간다면 에베소 교회는 음녀 교회로 전락하게 되거나 등과 기름을 준비하지 못한 미련한 처녀로 후3년 반에 떨어지는 불행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민 병 석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