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방송TV #대구대학교 #경북도경제진흥원 #청년디자이너채용박람회 #대구대디자이너 #대구대산업디자인과 #대구대조형예술대 #김시만학장 #대구대경산캠퍼스 #이근식경북 #정석연대구대
대구대학교가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청년 디자이너 채용 박람회’를 개최했다.
대구대 조형예술대학이 주최하고 경상북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 경산캠퍼스 조형예술대학 2호관 미술관에서 열렸다. ‘청년 디자이너 채용 박람회’는 지역의 우수 디자인 전문인력 일자리 창출을 위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장에는 김시만 대구대 조형예술대학장, 이근식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본부장, 정석연 대구대 진로취업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서는 지역의 32개 우수 중소기업과 8개 디자인 관련 학과 학생들이 참석했고, 디자이너 채용을 위한 대면 상담과 현장 면접 등이 진행됐다. 또한, 조형예술대학 교수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및 기업 관계자들이 만나 디자인 분야 청년 취업률 제고,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방안 등을 논의했다.
황보서현 학생(산업디자인학과 4)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에 우수한 디자인 기업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앞으로 취업 준비 방향을 설정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김시만 학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기업과 청년 간 눈높이를 맞춰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중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