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은 이미 한방바이오 엑스포를 통행 한약재의 우수성을 이미 입증받은 도시이다. 제천의 우수한 한약제로 함께 고아지 토종닭의 맛의 변신!! 한방백숙은 닭비린내를 없애고 한약재의 은근한향과 한층깊은 맛,그리도 담백함까지 함께 맛볼수 있었다.
헛개나무와 가시오가피 엄나물들 각종 한약재를 넣고 우려낸 백숙의 맛은 최고다. 진한 국물까지 은근한 한약재의향과 어루러지 담백한 닭가슴살,부드럽게 씹히는 닭다리까지.... 추르르릅~!!!
제천 청풍면 학현리에 위치한 학현식당, 닭요리 전문점이라 하겠다. 백숙, 닭볶음탕,도토리묵,산채부침개등맛을 볼 수 있다.
기본 상차림, 아삭한 콩나무물, 도라지무침, 돼지감자조림, 나물등등 기본찬
처음 맛본 토토리묵 무침, 쑥갓의 향과함께 버무려 먹으면 음...갠적으로 도토리묵 무침을 좋아하는 1인 인지라... ^^;;;
산채 부침개 , 넓직하게 부쳐나온 무침개는 마치 산나물을 그대로 옮겨놓은 맛이다.
골뱅이 소면, 송송썰어 넣은 청량고추, 칼칼함과 새콤달콤함이 한데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고 있다.
드뎌 등장한 한방백숙~ 보기만으로도 침 또한범 삼킴니다~ 토종닭과 갖가지 한약재료와 함께 우려진 진한 국물맛 부드럽게 씹히던 닭 가슴살,~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백숙~!! 요즘처첨 환절기 보양식으로도 최고입니다!!!
칼칼한 매콤한 닭볶음탕!!! 햇감자의 맛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닭죽!! 담백함으로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마지막 한숟가락까지 싹싹 비웠던 닭죽이다.!!
명함에 번지수가 없아 직접 물어보아 적은 276번지... 찾기쉽고 넓은마당의 식당은 단체여행객들이 여행후 지친몸의 영양식을 먹기위한 곳으로 손색이 없다!! 야외라 날벌래와 모기로 부터 보호해줄 모기향까지 상밑으로 피워주시는 센스~~ 까지 있다!!
한자한자 쓴 "국내산만 취급합니다." 라는 문구가 음식을 먹을때마다 입안에서 느껴지는듯 하다~
|
출처: 꿈꾸는 새는 언제나 행복하다 원문보기 글쓴이: 아도니스
첫댓글 백숙이 45,000원 그만큼 맛이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