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지원자 3명>
농활 5기(압록) 지원합니다. [20] 최규호
압록 농활 5기 지원합니다! [10] 곽수진
면접은 중요합니다.
자신의 선택에 확신을 갖게하고 부족한 부분을 한달 동안 가다듬을 수 있도록 도움주는 귀한 시간입니다.
먼길 수고스러운 길이 되더라도 즐겁고 설레는 마음으로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면접은 민들레농촌복지사무소 일꾼과 어르신, 요양보호사 선생님이 참여하십니다.
<면접 개요>
<면접 질문 예시>
1. 곡성 농활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압록 농활의 철학과 비전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습니까?"
압록 농활에 담긴 의미와
2. 자신의 농활을 위한 강점을 드러내시기 바랍니다.
"나는 농활하는 데 어떤 강점을 가졌는가?"
농활에 도움이 될만한 자신의 강점, 자원을 잘 소개하시기 바랍니다.
이 일에 적합한 사람임을 밝히는 것입니다.
가진 강점 다 이야기할 필요 없고, 이 일에 도움이 될만한 강점을 부각시켜야 합니다.
3. 동료들과의 평화로운 공동체 생활을 위해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공동체의식과 모심의 자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함께 하는 동료들을 위해서 어떻게 생활할 것인지, 팀을 위해 자기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팀원으로서도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밝혀야 합니다.
특히 피곤할 때, 기분이 좋지 않을 때, 더운 여름 어떻게 처신 할 것인지 분명히 약속해야합니다.
4. 꿈꾸고 있는 복지에 대한 비전을 밝히십시오.
복지를 공부하면서 꿈꾸고 있는 복지에 대한 생각을 동료들 앞에서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번 농활의 철학과 비전이 자신의 꿈과 어떻게 부합될 수 있는지 밝혀주셔야 합니다.
5. 그외 질문은 선량한 인격을 확인하는 질문들입니다.
<찾아오는 자세한 설명>
1. 버스나 자가용
서울방면 - 대전통영간고속도로>장수IC>남원시내거쳐>곡성으로 오시는 길)(4시간소요)
대구방면 - 88고속도로>남원IC>남원시내거쳐>곡성으로 오시는 길)(3시간소요)
광주방면 - 호남고속도로(순천방향)>곡성IC에서 곡성읍방향(왕복4차선)(1시간소요)
부산(순천)방면 - 서순천IC에서 구례방향(4차선)으로 오다가 곡성(구례구역)방향(2차선)(50분소요)
*서울/대구방면 직행버스는 남원에 우선오셔서 곡성으로....*
2. 기차 - 곡성역> *왕복 예약필수*
서울방면 - 평균 1시간마다(KTX(익산에서 환승), 새마을, 무궁화 모두 있음)
순천방면 - 평균 1시간마다(새마을, 무궁화)
3. 곡성 - 압록
군내버스 : 버스공용터미널에서 압록방면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시간은 40분~1시간 간격으로 있습니다. 곡성역으로 오시는 경우는 역에서 5일장 앞에서 압록방면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터미널에서 역까지는 5분소요)
자가용 : 순천/구례방향으로 섬진강변 도로로 15분 정도 오시면 압록역(오른쪽)이 보입니다. 모텔(마을에서 가장큰 건물) 골목으로 오시면 됩니다.
생각하고 있는 찾아오시는 방법을 댓글을 달아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성명/출발지역/교통편/출발시간-도착시간/돌아가는방법)
가능한 동료들과 연락해서 함께 오시기 바랍니다.
다음날은 점심식사후 마무리됩니다.
찾아오시는 길이나 면접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하시거나 전화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기소개서를 충실하게 보완해주시기 바랍니다. 소소하다고 생각되는 경험, 강점, 삶의 이야기도 좋습니다.
특히 농활과 부합되는 내용이면 더욱 좋겠습니다. 금요일 저녁까지 최종수정본을 올려주시면 면접시 반영하겠습니다.
면접과정을 통해 농활(압록)과 다짐이나 고민, 인격이 부합되지 못하실 경우 함께하지 못할 수 있음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후 주변에 좋은 선생님들과 동료들로 부터 추천서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부디 즐거운 여행길, 준비를 위한 용기있는 첫걸음이 되시길 바랍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첫댓글 모집 공지글 내릴까요? 추가 모집할지 몰라서 그냥 둘까 하는데...
추가모집 일정을 수정하여 올렸습니다. 공지글에도 수정하여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서울에서 남원까지 버스타고 가서 곡성으로 가겠습니다. 면접 후에는 고향인 진주에 들를 생각입니다. /면접여행을 통해 더욱 확신을 갖고 가다듬고 함께 성장해 가겠습니다.
저는 곽수진 언니와 함께 서울에서 8시 55분에 출발하는 기차를 타고 1시정도에 곡성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면접후에는 남원에서 버스를 타고 서울로 돌아올 생각입니다. ^^
이정일선생님이 전주 교육참석으로 오늘 전화통화가 되지 않습니다. 내일은 가능하구요. 오늘 궁금하신 게 있을 경우 (016-680-7554 민들레_김희)로 연락주세요.
김미경 동기와 함께 가기로 약속했습니다. 교통편을 올려주셔서 오가는 방법을 알 수 있게 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내일 면접때 뵙겠습니다. 면접 준비를 통해, 제가 꿈꾸는 복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벌써부터 압록 생활이 기다려집니다.
감사합니다. 최규호, 김미경, 곽수진님 모두 자신있고 든든함이 느껴집니다. 내일 일찍 오시면 감안해서 고무줄로 일정을 꾸려보겠습니다. 읍에서 압록까지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좋겠네요. 섬진강을 지나는 버스, 생각만해도 설레는 경험입니다. 저는 사무소에서 기다리겠습니다.
곡성읍에서 압록 들어가는 섬진강 강변 따라 가는 버스, 차창풍경에 눈 떼기 어려울 거에요. 귀한 결정과 도전의 첫 발 내딘 농활 5기 지원자분들 환영합니다. 면접여행이 각자에게 유익한 시간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