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식 카페 핫이슈는 보스 타임 시 높게 설정된 드롭률 때문에
각 서버 내 라인 유저분들이 가치 있는 아이템 독식, 이런 환경으로 인하여 반왕이 나올 수 없는 구조가 되며,
서버 내 패권이 한번 잡히면 전투력 격차가 엄청나게 벌어져 반대 세력이 상대할 엄두를 못 낸다는 것
필자는 우선 각 서버 라인분들께서 라인 선포 후 편하게 사냥 하지 못하는 것, 패권을 잡는 과정까지의 과금 등
노력 끝에 얻는 보상이며, 보스 타임 아이템 획득이 이에 따른 적절한 보상이고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라인분들을 디스 하기 위해 작성하는 게시글이 아닌 점 미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키워 보스 타임 이렇게 변화를 주면 어떨까요?
- 보스 타임에 대한 UI 접근성 개선 -
현재 아키워 보스 타임 UI
보스 등장 간격은 알 수 있으나 마지막 처치 시간을 모르면 정확한 등장 타임을 알 수 없음
수정 안>
*보스 퀵 메뉴 신설
*보스별 등장 타임 실시간 공개
*보스별 즉시 이동(다이아 소비) 편의성 제공
타 게임에서 적용하고 있는 보스 UI 시스템입니다.
모든 유저들이 보스 등장 상황과, 차후 등장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닉네임 일시적 숨기기 기능 시스템 신설 -
서버 마다 반왕을 해보고 싶어도 패배 시 발생하는 리스크
안전한 사냥 불가, 지속적인 PVP 피로도 등 감내해야할 사항이 많아 세력 구도가 잡히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반왕 리스크 감소를 위한 신규 캐시 아이템 추가
* 소모성 아이템
* 사용 시 24시간 동안 기존 캐릭터명, 길드명 대신 용병-숫자로 표기
* 랭킹 메뉴 등에서는 기존 캐릭명으로 유지되어 신원 보호
* 24시간 동안 능력치 상승
* 채팅 입력 시 변경된 닉네임으로 노출
- 용병 시스템 롤 모델 콘셉트 -
- 보스 독식을 막기 위한 보스 등장 시간 연쇄적으로 변경 -
보스 독식을 막기 위한 타 게임의 케이스를 예시로 볼 때
순간이동을 없애고 보스까지 이동하는 시간으로 독식을 견제하거나, 보스 등장 시간을 연쇄적으로 적용하여
하나의 길드가 독식하는 구조를 개선하는 등의 시스템 변화가 있습니다.
아키워에서도 보스별 등장 시간을 연쇄적으로 동일한 시간, 보스 몇개씩 묶어버리면 인원적 한계가 있기에
치열한 공방이 있는 서버에서는 독식이 불가능한 구조가될 것입니다.
예 > 보스A, 보스B, 보스C - PM : 12 : 00 등장
보스 D, 보스 E, 보스F - PM : 14 : 30 등장
- 중립에게도 보스 잡을 수 있는 기회 제공! 보스 소환석 시스템 -
▶ 보스 몬스터의 영혼 봉인석
● 보스 몬스터의 영혼이 봉인되어 있는 아이템으로 보스가 등장하는 모든 필드에서 사냥 시 낮은 확률로 획득 가능
예 > 청동 바위산 몬스터 사냥 시 낮은 확률로 타락한 발룸 영혼 봉인석 획득
* 길드 주둔지 정원에서 소환 가능
* 귀속 아이템으로 판매 불가
첫댓글 영혼봉인석은 괜찮은 아이디어네요. 길드컨텐츠도 겸해서 할 수 있으니..
개인적으로 보스독식 방지를 위한다면.. 보스드랍템들은 드랍시 귀속시켜버리고
제작시 대성공에 한정해서 판매가 가능하게끔 정도로 해주는게 어떻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