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22일 순천시립연향도서관에서 순천시 거주 만 12세에서 19세까지 청소년(초5-고3)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순천 청소년정책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의 주체적인 정책참여를 통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상 및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정책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청소년을 위한 문화시설 확대 △순천 시민의 안전을 위한 전동 킥보드 조례 강화 정책 △순천시 청소년을 위한 진로 탐색 기회 확대 △청소년정책 제안 기회 확대 정책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등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여러 가지 정책들을 제안했다.
순천 청소년정책 발표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우리가 평소에 불편하게 느꼈던 것에 대해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고민할 수 있는 자리가 돼서 좋았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청소년들이 지역 사회 문제를 스스로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발표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탄탄한 미래 교육을 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청소년들이 제안해 준 정책을 관련 기관과 검토 과정을 거쳐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청소년정책 제안뿐만 아니라 순천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사회 참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9571
순천교육지원청 '순천 청소년정책 발표회' 성료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지난 22일 순천시립연향도서관에서 순천시 거주 만 12세에서 19세까지 청소년(초5-고3)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순천 청소년정책 발
www.miraenews.co.kr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교육장 #청소년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