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석유 대기업, 주요 UN 정상 회담을 앞두고 기후 목표 제기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43582#UAE-oil-giant-raises-climate-goal-ahead-of-key-UN-summit
로이터
2022년 7월 27일자 이 파일 사진은 두바이에 있는 UAE 국영 석유 회사 ADNOC의 본사를 보여줍니다. (사진 / AFP)
두바이 — OPEC 회원국인 아랍에미리트(UAE)가 12월에 주요 유엔 기후 회의를 개최할 준비를 함에 따라 아부다비 국영 석유 회사(Abu Dhabi National Oil Company)는 월요일 2045년까지 5년간 순 제로 탄소 배출 목표 를 제시했습니다 .
향후 석유 및 가스 생산 확대를 목표로 하는 UAE 국영 석유 대기업은 2022년에 약 2,400만 미터톤의 이산화탄소 환산에 도달한 운영으로 인한 배출량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ADNOC는 월요일 성명서에서 범위 3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Aramco는 "우리가 직접 통제할 수 있는 배출량의 측정, 보고 및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공개는 두바이가 유엔 COP28 기후 정상 회의를 주최하기 몇 달 전에 나온 것 입니다. 차기 회장은 ADNOC 술탄 알 자베르(Sultan al-Jaber) 최고 경영자입니다. 아랍에미리트는 전 세계 석유의 약 3%를 공급합니다.
ADNOC는 업스트림 탄소 집약도가 석유 환산 배럴당 약 7kg의 이산화탄소 환산으로 세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라고 밝혔습니다.
더 읽어보기 : UAE 석유 발전소는 식량 안보를 위해 사막에서 농장을 운영합니다.
ADNOC는 이전에 2030년까지 온실가스(GHG) 배출 강도를 25% 줄이고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용량을 500%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월요일에는 탄소 강도를 25%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2030년까지 퍼센트.
강도 기반 목표는 생산된 석유 및 가스의 에너지 단위 또는 배럴당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합니다. 이는 헤드라인 강도 지표가 떨어지더라도 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절대 배출량이 증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ADNOC는 또한 2025년까지 업스트림 메탄 강도를 0.15%로 낮추겠다고 약속했습니다. ADNOC는 월요일 2022년 메탄 강도가 약 0.07%이고 업스트림 탄소 강도가 석유 환산 배럴당 약 7kg의 이산화탄소 환산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대부분의 걸프 국영 석유 회사(NOC)는 배출량 수준을 보고하지 않지만 더 큰 라이벌인 Saudi Aramco는 2021년 및 2022년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서 자체 운영에서 발생하는 범위 1 및 2 배출량을 공개했습니다.
더 읽어보기 : COP28 주최 UAE: 세계는 아직 화석 연료를 '중단'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Exxon과 같은 미국 석유 메이저와 함께 중동 NOC는 범위 3 배출에 대한 광범위하거나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멀리했습니다. 배출.
ADNOC는 월요일 성명에서 Scope 3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지만 Aramco는 "우리가 직접 통제할 수 있는 배출량의 측정, 보고 및 관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부분의 유럽 석유 메이저는 일종의 Scope 3 감소 목표를 설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