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강의는 경기도 용인시 원삼면 지역에 126만 평이 나 되는 면적에 sk하이닉스 반도체 산업단지가 들어선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이곳 주변에 배후 신도시는 과연 어디가 될 것인지에 대한 분석과 그에 따른 수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 맨 아래에서 전체 내용을 동영상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뜨는 용인시 땅 투자 특강 안내
전국의 많은 투자자들의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용인시는 이제 투자 1번지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용인 특례 시로서 세계적인 삼성 반도체, sk하이닉스, 국가산업단지, 남사복합신도시, 반도체 고속도로 등
정부와 지자체, 삼성과 sk의 대기업들이 참여하는 엄청난 규모의 개발 프로젝트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용인 땅 투자를 통해서 부자 되고 싶은 분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지식과 실무 경험 노하우를
겸비한 투자 스킬을 알기 쉽게 터득하여 실전에서 활용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해당 지역의 전문가에게서만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최신 투자 정보가 무엇보다 우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사: 김형선 박사(토지분야의 자존심)
일시: 매주 목요일 14:00~17:00
시간: 3시간(휴식 time 다과, 커피, 음료, 茶)
비용: (있음) 전화문의
문의: 010-5477-2808
장소: 용인시 양지면 양지리 109-11
sk하이닉스 주변 상업지역, 지원시설 용지 및 주거시설
지도에서 보면 사각형으로 표시된 지역에는 1,800세대의 아파트가 건설될 예정입니다. 그 옆으로는 이주 주택지가 만들어지고 또한 sk하이닉스를 지원하게 되는 지원시설 용지, 그리고 상업지역이 함께 개발되는데
지금 보시는 이곳은 sk하이닉스 산업단지(이하, 산단이라고 함)의 배후를 담당하게 되는 신도시가 아닙니다. sk 반도체에서 앞으로 분양을 앞두고 있는 것인데 이런 규모로는 수요를 충당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23만 평 정도 규모로 원삼중학교 뒤편에 자연녹지와 계획관리지역의 개발을 추진하려고 하는데 이곳에도 한남정맥과 자연보전권역이 부분적으로 포함되기 때문에 이곳도 역시 배후 신도시로 확정된 지역은 아닙니다.
현재까지 적지 않은 사람들은 배후 신도시가 이곳이 아니겠는가 라고 추정을 하는 것은 있지만 확정된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원삼면 sk 반도체 산단 배후 신도시 위치 분석
용인 원삼 sk하이닉스 반도체 부지에 대한 배후 신도시가 어디가 되느냐 하는 문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데요. 생기는 곳이 어디냐? 그 면적이 개발될 것이냐?
그 발표는 언제쯤 나오게 되느냐? 단순한 BEDTOWN이 될 가능성은 없는가? 토지보상은 어떤 방식으로 될 것인가? 전철도 들어가는가? 등에 대해서 많은 질문들이 오고 있을 만큼 용인지역 땅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러한 질문들은 당연히 궁금하실 것이고 앞서 최신 투자 정보를 알아보려는 투자자들의 심정은 십분 이해가 갑니다만.. 지금으로서는 추정되고 여러 가지 분석은 가능하지만 공식 발표가 있기 전까지는 확정적으로 이것이다 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배후신도시 위치에 대한 종합적 분석을 통한 추정
혹시라도 이것에 대한 정확한 답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누가 그것을 말할까요? 그 정보 자체가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을 섣불리 이야기를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동안 아무런 친분도 없고 아는 사람도 아닌 전혀 모르는 사람이 와서 원삼면에 SK하이닉스 산단 126만 평이 조성되는데 여기의 배후 신도시는 어디에 만들어지나요? 라고 문의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역시 저도 그것을 말씀드릴 수가 없게 되는 것은 같은 이치에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어찌 되었든 여러 가지 조건과 상황 그동안의 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배후 신도시는 어디쯤이 될 것이라고 추정하고는 있습니다.
또한 해당 지자체와 건설 시행사에서는 이러한 내용들을 드러나지 않게 물밑작업으로 조용히 진행하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저희와 같은 개인 투자자들의 감각이나 또는 경험치에서 나오는 판단으로 배후가 되는 신도시에 투자를 해야 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입주 아파트 주거시설 및 소부장 업체 부지
지금 사진에서 볼 수 있는 SK하이닉스 이니셜이 있는데요. 여기에는 4개의 탭(공장)이 생기고, 이곳에는 소부장(소재부품장비) 업체와 아파트와 같은 주거시설들이 들어섭니다. 이것 말고도 연관되는 배후 신도시의 위치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목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막말로 '모'아니면 '도'라고 그렇다면 용인 sk하이닉스 반도체 부지 주변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고민에 빠지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용인 원삼면에 위치한 sk하이닉스 주변을 벗어나 풍선효과로 인하여
더 거리가 멀어지더라도 땅값이 오르는 추세를 보면 그 범위를 넓혀 본다면 투자를 할만한 땅은 얼마든지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다소 지났더라도 큰 손해는 보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에스케이 하이닉스 부지를 보면 북 방향에 17번 도로하고 이어지는 곳에 4차로로 확정이 나면서 따라서 이곳 지역도 배후가 되는 신도시로 지정되지 않겠는가 하는 추정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