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aspirin)은 지금으로부터 130년쯤 전인 서기 1899년에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것으로 요즘 서양의학에서 마치 만병통치약인 것처럼 선전하고 있다. 아스피린은 통증을 멎게 하고 풍습을 없애며 혈전(血栓)을 녹여서 피를 묽게 하는 작용이 있다. 최근에는 학자들이 아스피린이 결장암 같은 암을 치료하는 데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아스피린은 먹어서는 안 되는 약이다. 본디 아스피린은 버드나무나 조팝나무 같은 식물에 들어 있는 독소 성분을 추출한 것이다. 식물들이 벌레와 병원균을 물리치기 위해 만든 산성 독이 아스피린의 주성분인 살리실산이다.
아스피린을 먹는 것은 좋지 않지만 외용약으로 쓰는 것은 괜찮다. 옛날 사람들은 창포나 버드나무 가지를 삶을 물로 머리를 감았다. 창포를 삶은 물이나 버드나무 가지를 삶은 물로 머리를 감으면 머리털이 잘 빠지지 않고 머릿결이 고와지며 비듬이 없어진다.

아스피린을 녹인 물로 머리를 감으면 창포나 버드나무를 달인 물로 머리를 감는 것보다 더 나은 효능이 있다. 아스피린을 물에 넣어 풀어서 그 물에 머리를 감으면 비듬이 없어지고 머릿결이 고와지며 머리칼이 잘 빠지지 않고 머리칼이 잘 돋아나서 머리숱이 많아진다. 아스피린은 염증을 없애고 피부를 보호해 주는 작용이 있으므로 머리에 생긴 버짐 같은 것도 잘 없어진다.
아스피린은 염증을 삭이는 작용이 있다. 두피에 있는 진균을 죽이거나 억제한다. 또 아스피린의 주요성분인 살리실산(Salicylic acid)은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탈락하지 않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비듬을 적게 생기게 하고 두피를 보호하는 작용이 있다.
이 방법은 어떤 부작용도 없고 오래 해도 문제가 생길 것이 전혀 없다. 며칠만 해 봐도 비듬이 줄어드는 것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으며 두세 달 해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머리숱이 많아진 것을 느낄 수 있다. 다음의 방법으로 아스피린을 물에 풀어 머리를 감으면 된다.
1. 아스피린 3~4개를 머리를 감을 따뜻한 물에 넣고 흔들어서 풀리게 한다.
2. 비누나 샴푸를 머리카락에 칠해서 거품을 만들어 5분 동안 그대로 둔다. 아스피린 성분이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다.
3. 머리칼을 물로 씻어서 헹구어 낸다.

아스피린을 물에 녹여 다음과 같은 용도로 쓸 수 있다.
1. 손이 발에 굳은살이 생겼거나 티눈이 생겼을 때 아스피린을 물에 녹여 바르면 굳은살이나 티눈이 말랑말랑해진다. 티눈이 말랑말랑해졌을 때 파내면 된다.
2. 아스피린을 녹인 용액을 모기나 벌레에 물린 곳에 바르면 통증이 줄어든다. 아스피린에 종기와 염증을 삭이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3. 꽃꽂이나 꺾꽂이를 할 때 아스피린을 녹인 용액을 쓰면 꽃이 오랫동안 시들지 않고 뿌리나 새싹이 잘 돋아난다.
첫댓글 고맙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운영자님 짱입니다.
칠산도 섬이름 인가요
운영자님 짱입니다.
도고마성님 사람 살리고자하는 우리카페 취지에 맞는 많은 활동에 크게 감사합니다. 더많은 분들이 함께하여 주시길 바라면서 저도 댓글참여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