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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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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Re:게이큐의 고속비결과 9호선에 바라는 장치.
DL-7234 추천 0 조회 361 08.03.05 14:48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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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3.05 16:22

    첫댓글 3번의 경우에는 9호선 말고도 서울지하철의 전동차들이 안고 있는 문제입니다. 대부분 기동가속도 3km/h 인데 얼마 지나면 가속력이 둔화되버리니.... 인제 일본처럼 최소 3.3km/h로 높여야하는데, 이미 3호선도 차량 스펙이 결정되어버렸으니 말입니다.

  • 08.03.05 17:57

    도시철도용 차량의 경우엔 35km/h부터 가속도가 둔화된다고 해도 별 상관이 없는데(어차피 90km/h이상 안 밟으니까) 광역전철용이나 급행용의 경우엔 심각한 문제가 되죠. 공항철도는 안습 그 자체...(기어비 6.31로만 변경해도 130km/h 밟을 수 있을걸요?)

  • 작성자 08.03.05 20:03

    가속도가 높은건 좋은데... 가속도가 높아지는 만큼 시간단축효과는 별로 없지만 전력소모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가속도를 높이는 것은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대신 감속도를 높이는 것은 찬성합니다.

  • 08.03.05 22:19

    도쿄 지하철의 전동차들은 대부분 기동가속도 3.3km/h 입니다.(다만 아직 긴자선 01, 마루노치선 02계, 도자이선 05계 일부 편성은 3km/h 입니다.)

  • 08.03.05 21:52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신호체계 관련 개선사항들이 CBTC를 도입하면 한큐에 해결되는 것들이죠. 정작 고밀도 운전 및 급행 운전과는 별 상관이 없어보이는 신분당선이 CBTC를 쓰는데, 정작 9호선은 그냥 ATC/ATO를 쓰고 있으니 서로 바뀐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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