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독수리 이후 중국 베이징에 폭우로 도로가 강으로 변해 2명 사망
https://www.channelnewsasia.com/asia/typhoon-doksuri-china-beijing-heavy-rain-kharun-3665851
베이징: 월요일(7월 31일) 베이징 서부 교외에서는 주말 동안 도로가 강으로 변해 밤새 수만 명이 집에서 대피했음에도 불구하고 최소 2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갇힌 이후 끊임없는 폭우로 차량이 휩쓸려갔습니다.
수백 개의 도로가 중국 수도에서 침수되었으며, 태풍 독수리의 잔해가 거의 2,200만 명에 달하는 도시에 기록적인 강우량 을 쏟아 부으면서 빠르게 움직이는 급류에 의해 끌려가는 Mentougou 지구의 반쯤 물에 잠긴 차량을 보여주는 국영 언론이 게시한 비디오가 있습니다.
Mentougou의 긴급 순찰 중 구조대가 도시의 다른 지역에서 수백 명을 안전한 곳으로 끌어냈을 때 두 구의 시신이 강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지역의 다른 곳에서는 주민들이 다리에서 바라볼 때 훨씬 더 크고 여전히 부풀어 오른 융딩 강이 갈색 급류에 잔해를 휘젓고 있습니다.
주말에 열대저압부로 강등된 독수리 여파로 베이징 외에 이웃 도시인 톈진과 영국 크기에 가까운 허베이성까지 폭우가 이어졌습니다.
하이 강 유역을 구성하는 5개 강 중 3개 강이 월요일 위험한 수준으로 상승했습니다.
국영 언론은 일부 집이 융딩 강으로 쓸려 들어갔고 약 55,000명이 바오딩 시에서 대피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독수리는 지난 몇 년 동안 중국을 강타한 가장 강력한 폭풍 중 하나였으며 지난 주말 남부 푸젠성에서 광범위한 홍수를 일으켜 수십만 명의 사람들을 집에서 쫓겨났습니다.
관영 매체에 따르면 베이징의 평균 강우량은 토요일 밤부터 월요일 오후 사이에 176.9mm에 달했으며 Mentougou의 기상 관측소에서 기록된 최대 강우량은 580.9mm에 달했습니다.
베이징 천문대는 폭우에 대한 최고 경보인 적색 경보를 발령했고, 베이징 수문학국은 더 많은 비와 강 범람 예보로 홍수 경보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월요일 아침까지 주말 내내 계속되는 강수량으로 인해 베이징, 허베이, 산시, 산둥성의 14개 기상 관측소에서 일일 강수량 기록이 깨졌습니다.
베이징에 있는 31,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집에서 대피했고, 4,000개 이상의 건설 현장에서 작업이 중단되었으며, 거의 20,000개의 건물이 손상되었는지 검사를 받았고, 도시의 관광 명소가 폐쇄되었다고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비행 추적 앱 플라이트 마스터에 따르면 수도의 두 공항은 월요일 오후에 2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취소했으며 600편 가까이가 지연되었습니다.
철도당국은 밤샘 열차에 갇힌 승객들을 위해 라면, 계란, 햄, 식수 등 식량을 파견하기 위해 인부들을 파견했다.
월요일 현재 베이징의 358개 도로가 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베이징 남쪽에서는 독수리의 영향력이 더 컸다.
이달 초 이미 홍수 피해를 입은 산둥성에서는 버스 기사가 차에 갇힌 노인을 구출하는 모습이 목격됐다.
https://youtu.be/vTXcQcgDsxg
북부 허베이성에서는 일요일 바오딩(Baoding)시의 무너진 다리에서 트럭 2대가 추락한 후 운전자 1명이 실종됐으며 스자좡(Shijiazhuang)시의 화물용 철도교 일부가 불어난 강에 쓸려갔다고 언론이 보도했다.
Doksuri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동안 예보관들은 태풍 Khanun이 다가오고 있으며 이번 주에 인구 밀도가 높은 중국 해안을 강타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당국은 카눈이 이미 독수리에 피해를 입은 옥수수와 다른 작물에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