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관절 아픈곳이 늘어나니 건강에 부쩍 관심이 커져가는데요.
운동은 잘 못하고 있지만 잠자는거라도 잘해보고자 알아보고 있어요.
그중에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가 마음에 드는데요.
이게 좋다 저게 좋다하는데,
제대로 된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구매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여기 오늘은 해가 보이지 않은 흐린 날씨라 상당히 덥지 않아 좋네요!
소파에 앉아 TV나 책을 읽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소파 테이블에 다리를 쭉 뻗어 올리게 됩니다.
처음엔 아주 시원한 느낌이 들지만, 곧 다리를 내리거나 아니면 무릎 뒤에 무언가를 받치게 되는 것은 관절에 무리가 가기에 그런 것입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관절은 아무리 짧아도 반드시 받쳐주어야 하는 것은 디스크 판이 수직으로 있을 때는 디스크 탄성으로 떠받쳐주기에 아무런 무리가 없지만, 수평으로 몸을 눕게 되면 디스크 판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으며, 아래로 빠져나오면 물론 통증이 수반하므로 이때, 디스크 걸렸다고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매트리스는 사람이 누웠을 때, 허리에 손이 들랑날랑하는 매트리스는 삼가야 할 뿐 아니라 손을 허리 밑으로 들어가지 않는 딱 붙는 매트리스를 사야 허리 보호를 잘하는 매트리스입니다,
그래서 바닥이 단단하면 허리와 엉덩이 사이의 굴곡을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며, 너무 지나치게 부드러운 경우에는 허리가 처져 무리가 가서 아프게 되므로 부드러우면서 짱짱한 매트리스를 사야 하는 이유입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도 같은 사이즈인데도 무게가 33kg과 45kg이 있다면, 가벼운 것은 부드럽고 물컹해서 무리를 주는 매트리스지만, 무거운 것은 그만큼 고무 함유량이 많아 부드러우면서 짱짱한 제품이 되는 것이므로 고무 성질이 느껴지는 제품 중에 무거운 것을 고르시면 좋은 제품을 사는 것입니다.
그럼, 건강 조심하면서, 즐거운 주말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