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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정)수도권 전동차 신차 반입 경로
K232 오리역 추천 0 조회 1,245 08.03.07 13:31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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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3.07 14:07

    첫댓글 1호선 서메차량도 아쉽게도 지하서울역까지는 디젤기관차 견인입니다. 2004년 당시 111편성도 그렇게 해서 들여왔다고 하더군요.

  • 작성자 08.03.07 14:08

    그럼 경로가 어떻게 되나요???

  • 08.03.08 12:46

    서메1호선은 경부선부터는 그냥 운행할수있을텐데 디젤이 끝까지 끌고가는군요.

  • 08.03.07 14:14

    지하서울역부터 군자기지 (용답이 아니라 군자입니다;) 까지는 자력으로 회송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당선 차량 반입시 안산역까지는 디젤기관차가 견인해온뒤에 안산역에서 4호선차량이 끌고 수서기지까지 갔었다고 합니다.

  • 작성자 08.03.07 14:15

    수정하겠습니다^^

  • 08.03.07 20:47

    인천1호선 - 로템->경부선->구로삼각선->경인선->동암-인천시청 연결선

  • 작성자 08.03.07 22:17

    또 감사합니다 수정하겠습니다^^

  • 08.03.07 23:43

    www.meis.pe.kr에 들어가시면 자세하게 다 잘 나와있습니다. (사이트맵->수도권노선정보/역목록보기->노선정보에서 원하는 노선 클릭 후 차량설명에 들어가면 나옴)

  • 작성자 08.03.08 15:38

    감사합니다! 하지만 예저정보더군요 3호선차량반입경로에 창동 연결선로가 나오니 말입니다 그선로는 없어진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08.03.09 11:00

    그럼 지하철을 매번 같은 경로로 들여오는 줄 아십니까? 4호선이 철공구간과 직결되기 전까지는 3호선을 그렇게 밖에 들여올 수가 없었습니다. 3호선은 그 이후로 차량이 반입된 적이 없습니다. 일산선이 개통하면서 철공차량만 몇대 추가되었지요.

  • 08.03.08 01:14

    1호선 코레일 차량이나 메트로 차량 모두 전철화된 경부선 전구간을 자력으로 달릴 수 있지 않나요? 물론 천안 이남에서는 승강장이 맞지 않지만 승객이 타고 내릴 일도 없으니...... 그러면 이론적으로는 밀양역에서 기관차를 분리한 후 자력으로 서울까지 올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경부선을 자력으로 주행하다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기지 근처까지는 기관차에 끌려서 올 것 같군요)

  • 08.03.08 11:02

    3호선 전동차는 금정-남태령 구간을 자력으로 회송할 수 없습니다. 교류구간 입니다. 금정역에서 4호선 전동차 견인을 하던지 디젤이 서울역까지 와야 합니다.

  • 08.03.08 11:24

    1호선/중앙선 코레일소속 차량은 구로/성북까지 견인한후 기관차를 분리하게 됩니다.

  • 작성자 08.03.08 15:49

    부탁 드립니다 누가 저보다 더 잘아시는 분께서 다시 한번 싹 정리를 해주셨으면 합니다ㅠㅠ 저도 이글을 올리면서 알아 가고있습니다ㅠㅠ 저도 최대한 노력하고있지만 당최 뭔소리인지 알수없는것들이 나와서리ㅠㅠ

  • 08.03.08 23:54

    지하철 차량은 한 노선이라고 차량을 한꺼번에 들여오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에 나누어 들여옵니다. 특히 노선이 한꺼번에 개통하지 않고 부분부분 개통하거나 차량이 노후화되어 추가로 도입하는 경우가 그럽니다. 그런 경우 첫번째 들여오는 경우를 1차라고 하고 두번째는 2차라고 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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