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대구도시철도 3호선 연장 제안
관교 추천 0 조회 1,348 08.03.07 16:27 댓글 2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3.07 16:29

    첫댓글 수요도 꽤 있을것같은데요??? 실제로 수성구 시지지구<->동구 안심지구랑은 거리상으로는 가까운데, 지하철을 타면 반월당까지 삥 둘러서 가기때문에 불편했었는데, 저런 노선이 생기면 많이 편리해질것같습니다.

  • 작성자 08.03.07 20:58

    감사합니다. ^^ 지하철도 그렇지만, 버스편도 상당히 불편하죠;

  • 08.03.07 23:06

    관교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시지지구랑 반야월쪽이랑 연결하는 버스는 849번이 있기는 하지만 배차간격이 엉망진창이죠.;;

  • 08.03.08 12:59

    849가 있는데 지하철을 놓는다는것도 그렇지만 현재의 849 승객수요를 보시면 과연 필요한 노선일까 생각이 전혀 안듭니다. 안심지역 혹은 범물동쪽은 편리하겠지만 수요가 보장이 안되는 노선 아닐까 싶습니다.

  • 08.03.07 18:08

    이렇게 하는 것 보다 관계-월드컵경기장-노변-옥산-경산역- 경산-삼풍-대구미래대로 연결하는게 좋겠네요. 경산시내의 접근성을 높이면 수요도 꽤 잡을수 있겠고요.

  • 08.03.07 20:25

    세개의 동서축을 남북으로 관통하여 연계시킨다는 본문의 취지와는 관계가 없는 것 같습니다.

  • 작성자 08.03.07 21:01

    제 글은 우측의 상하연결에 대한 내용입니다. 경산까지 2호선과 중복되게 연결할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

  • 08.03.07 18:24

    괜찮을 것 같네요^^

  • 08.03.07 21:28

    전 반대합니다 반야월에서 경산 시지 방향은 버스 환승으로 가능한데 구지 필요성이 있을까 하네여 교통카드로 환승하면 공짜인데 구지 필요성이 있을까요

  • 작성자 08.03.07 22:49

    추후 광역전철연계도 생각하고, 대구3호선 연장소식도 들려서 구상해 본것입니다.

  • 08.03.07 23:40

    버스 환승 된다고 지하철 놓을 필요 없으면 아예 도시자체에 지하철이란교통 수단이 필요가 없습니다

  • 08.03.07 22:06

    월드컵 경기장과의 연계성과 대구 동측 지하철 1/2호선의 환승노선 역할로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과는 조금 벗어난 이야기지만 경북대학교를 지나 종합유통단지로 가는 3호 지선(전 신교통수단 유치노선)도 같이 공사를 시작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침에 학교 갈때마다 전쟁이군요.. ㅡ.ㅡ;;

  • 08.03.07 22:26

    3호 지선은 자기부상 유치도전했던 노선의 북쪽노선이네요. 근데 반야월 율하나 혁신도시쪽이랑 경산이랑 왕래수요가 많은지 모르겠네요 ㅡ;

  • 작성자 08.03.07 22:37

    혁신도시와 경산간의 왕래도 꽤 있다고 들었습니다. 또한, 혁신도시 축의 교통망마련, 2호선과 대구선광역전철의 연결(환승)을 생각했습니다.

  • 08.03.08 20:59

    하긴. 혁신도시가 생기면.. 아무래도 대구본토보다는 경산시지쪽에서 통근하는사람이 많을수도 있겠네요.

  • 08.03.07 22:50

    현재도 수요가 있지만, 추후 12개 공공기관이 이전하게 되고 혁신도시 건설이 완료되면 경산의 택지지구와 혁신도시 사이의 수요가 크게 증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 작성자 08.03.07 22:52

    중간에 광역전철노선도 끼여있으니, 수요는 충분히 되리라 생각됩니다.

  • 08.03.07 23:41

    전 경산 보다는 수성구와의 연계 수요가 대단할것으로 보입니다 수성구가 그래도 전국적인 교육구역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말이죠 그러니 저 노선도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 08.03.08 12:15

    저 노선은 규모에서 차이가 나지만 부산3호선의 실태를 보고 타당성을 파악하면 좋겠습니다.시지-경산지역과 반야월-신서지역은 주택지가 선형으로 지도에서 보면 이루어져 있고,부산의 경우에는 산으로 대구의 경우에는 강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마치 구포와 연산동의 위치형태와 유사합니다.노선을 90도 돌려보면,부산3호선과 비슷하게 됩니다.문제는 중간수요(부산의 경우 사직동일대)가 아직은 충분하지 못하다는 점입니다.

  • 08.03.08 17:41

    어느정도 의미있는 노선이지만, 3호선을 연장하는건 시내 접근성이 떨어지는지라... 저는 2호선의 연호역이나 대공원역에서 지선식으로 경전철을 만들어 월드컵 경기장-경산역-경산시청을 연결하는 노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서-시지-경산간은 확실히 교통이 불편하긴한데, 수요상 버스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 08.03.08 18:28

    제 말이 그 말이죠. 관계에서 대구미래대까지 연결하는게 좋겠네요. 접근성도 좋고 대구미래대의 수요를 잡을 수 있을 테니까요.

  • 08.03.08 22:33

    저래 된다면 야... 좋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