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09/06/09/0200000000AKR20090609161600005.HTML?did=1179m
박근혜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 찬성"강영수 기자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대통령 4년 중임제 개헌에 대해 또 다시 찬성입장을 밝혔다.
미국을 방문중인 박 전 대표는 9일(현지시각) 샌프란스시코에서 동행기자들과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4년중임제 개헌’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그건 전부터 일관되게 이야기해 왔던 것”이라며 찬성입장을 재확인한 뒤 “선거 주기도 맞춰야 한다. 주기를 맞추려면 매번 맞출수 있는게 아니다. 지방선거도 있고 재보궐 등 선거가 많다”고 말했다.
박 전 대표는 지난 6일 미국 스탠퍼드대 아시아퍼시픽연구센터 초청강연에서도 한 미국 정치학자가 4년 중임제 개헌과 대선 및 총선 동시실시에 대한 입장을 묻자 “이전부터 두가지 모두 찬성해 왔다”며 “말이 5년이지 처음과 레임덕 기간을 빼면 대통령이 일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고 답했다.
박 전 대표는 그동안 4년 중임제가 평소 일관된 소신이라며 “5년마다 바뀌니까 정책 하나 뿌리 내리는 것도 없다. 한 번 정권 바뀌니까 사람이 바뀌고 정책도 다 바뀐다”고 말해 왔다.
박 전 대표는 지난 2007년 초 대선을 앞두고 노무현 당시 대통령이 개헌론을 제안했을 때는 “4년 중임제에 대해 확고한 소신을 갖고 있지만 지금은 시기가 아니다”면서 노 전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 눈에는 선거밖에 안 보이느냐. 참 나쁜 대통령”이라고 반박한 바 있다.
노 대통령 서거 후 다시 대통령 중임제가 뉴스로 나오고 있습니다.
노 대통령이 살아 계셨으면 추진하기가 어려웠을텐데 서거 후 중임제 뉴스가 나오는 이유가 뭘까요?
첫댓글 미디어법으로 국민의 눈과 귀를 막으면 중임제도 자신이 있다는 것일까요?
중임제 적극찬성 단, 지금 바로 대통령신임국민투표 실시조건....
미디어법으로 눈과 귀를 막고 평생 해먹겠다는 것이지요
역시 박그네...18년.....장기집권한 박통의 딸........
참 보자보자하니까...............ㅡㅡ
악!
이틈을 타서 니가 어부지리하려는 생각 하지마라 친일파독재자의 딸아. 어떻게 이나라는 저런 인간이 당의 총수로 대통령의 자리를 노릴 수 있단 말이요?
중임제로 되어야 합니다....그래야 우리 민국 통령이 제대로 일을 합니다. 단. 조건은 노통이 말한것 처럼 "난 빼고"입니다. 즉. 현재의 통령은 예외로 하고 말입니다....현 통령이 가능하면 관권 선거로 말뚝 박을거니 안되고 다음 통령부터로 하면 국민들도 한번 하면 8년이 될수 있으니 제대로 볼것입니다....지금은 통령 임기가 3년이니....앞의 1년, 뒤의 1년을 빼면....
저도 임기4년 중임제는 찬성 나머진 漁口님말씀에 동의
경찰들 총들고선거 개표할때 지키고 있을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