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화상인께서 지장경 강설 하신 책이 있다는데요. 책 이름 아시면 가르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내는 없고요, 미국원서책이나 중국한문책으로 되어 있다는데요. 제가 아직 못찾았기에
스님들과 선배님들의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지장기도 다시 시작했는데요.
선화상인의 지장경강설집을 해석하면서라도 보고 싶네요
구글에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은 간단한 이야기 뿐 없네요 . ()()()
~~~~~~~~~~~~~~~~~~~
세상에서 가장 심한 인과응보
선화상인(宣化上人)
선지식 여러분! 세계에서 가장 심한 과보는 살생입니다.
오늘 아침 베트남인이 두 아이를 나에게 데리고 와서 그들의 몸이 좋지 않으니 나로 하여금 도와달라고 하면서 그들의 모든 일들이 순조롭고 길상하게 되기를 원하였습니다.
이 두 아이의 신경은 모두 정상이 아니었으며, 나는 한번 보고 아이의 부모에게 살생을 한 적이 없느냐고 물었습니다. 아이의 모친은 살생한 적이 없다고 말하였지만, 말을 주고받으면서 보니 결과적으로 그들은 집 문앞에 한 그루의 큰 나무가 있었는데, 그것을 베고 보니 두 마리의 뱀이 나무 밑구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당시 그들은 뜨거운 물을 그 구멍에 부어 뱀 두 마리를 죽였습니다. 그런 후에 그의 첫째아들은 방에 박혀 나오지 않았으며 며칠 후에 나오는데 보니 정신병이 발작하였습니다. 둘째아들도 또 그렇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들은 내가 그 일을 해결해 주기를 바랐습니다.
이것은 뱀을 죽인 살생의 과보 때문인데, 그들이 얼마나 잔인한지 보세요. 마음이 그렇게 독하여 조금의 자비심도 없어 뱀이 구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고 뜨거운 물로 익혀 죽였습니다. 이 두 마리의 뱀은 형제간으로서 죽임을 당하자 그들의 두 아들도 정신병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세상에서 가장 큰 업력은 바로 살생입니다. 살생의 업보는 어떤 과보보다도 중하며, 서로 죽이고 보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비참한 일입니다.
살생의 과보는 바로 서로 보복하고 나라와 나라간의 전쟁을 일으키며, 서로 원수를 갚으면서 살생의 업을 짓습니다. 따라서 살생의 업은 갈수록 깊어지고 중해지면서 죽이기를 그치지 않습니다.
내가 로스엔젤레스에서 6, 7세 정도 되는 아이를 만났는데, 이 아이는 말을 하지 못하고 어떤 일도 할 수가 없어 그의 아버지가 항상 그를 안아야 했습니다. 이것은 그 애가 전생에 사냥을 많이 한 까닭인데, 그 당시 한 마리의 흰쥐가 죽어 사냥꾼이 금생에 사람이 되었을 때 흰쥐의 정이 매일 그의 목을 갉아먹어 그로 하여금 말을 하지 못하게 하며 사람의 일을 못하게 하는 과보를 받게 한 것입니다.
그리고 홍콩에 사(謝)성을 가진 사람이 있는데, 그의 엄마는 새우, 게를 먹기 좋아하였으며 그녀는 아들을 낳았는데 그 아들은 옆으로 기는 것이 마치 게와 흡사하였습니다. 지금 이미 열 몇 살이 되었는데, 이것도 모두 현세에서 과보를 바로 받는 경우로서 살생의 과보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입니다.
또한 내가 말레이시아에서 벙어리를 보았는데, 전생에 흑곰이었습니다. 그는 매우 총명하여 부처님께 절을 하고 불법을 배우지만, 단지 말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그것은 그의 전생이 흑곰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실은 모두 현재의 몸으로 법을 설하는 것이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믿지 못하고 힘써 살생의 업을 저지르고 있으며, 살생을 금하고 방생할 줄을 모른다. 우리가 세계평화를 원한다면 사람마다 오계를 지키면서 살생하지 않고, 도둑질하지 않고, 사음하지 않고, 거짓말하지 않고, 술을 마시지 않는다면 이 세계는 태평할 것입니다.
내가 이전에 홍콩에 있을 때 만난 일인데, 그때 나는 지련정사(志蓮精舍)에서 지장경을 강의하고 있었으며, 원주를 맡은 관혜(寬慧)스님은 허운(虛雲)대사의 제자였습니다. 그녀는 출가하기 전에 공인(工人)으로서 글자를 몰랐으며, 남에게 일을 해주고 밥을 짓고 요리를 하고 항상 닭과 오리를 사와서 죽였습니다.
한번은 게를 사와서 주인을 위하여 요리를 하려고 준비를 하는데, 게가 그의 집게로써 그녀의 가운데 손가락을 물고 놓지를 않았습니다. 당시 그녀는 사납게 칼로 게의 다리를 잘랐으며 게를 죽여 삶아 먹었습니다.
먹은 후 어떻게 되었는지 여러분 추측해보세요. 그녀의 게에게 물린 중지(中指)에서 한 마리의 게가 나타났는데, 하루종일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아팠습니다. 그 후 부용산에서 그녀는 자비수참(慈悲水懺)을 7일 동안 한 후 손가락의 게는 작아졌지만 여전히 통증이 있었습니다.
내가 그곳에서 지장경을 강의할 때 그녀는 나에게 호소하면서 구해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결과적으로 나는 게에게 귀의를 받고 삼귀의를 설한 후에 그녀의 손가락의 게는 보이지 않고 아프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인과보응은 조금도 어긋나지 않는 것이며, 우리는 절대로 살생하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이 그를 죽이면, 그도 당신을 죽일 것이며, 서로 죽이기를 그칠 날이 없을 것입니다.
이것도 현세에서 바로 나타난 과보이며, 사람마다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보고도 여전히 인과보응을 않으며, 당신이 인과보응을 믿지 않다가 자기의 몸에 떨어지면 피하려고 해도 피할 수 없습니다.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세상에 얼마인지 알 수도 없을 정도의 어린귀신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어린귀신들이 왜 생겨났습니까? 바로 낙태를 너무 많이 하였기 때문입니다. 태아가 아직 사람의 형태를 갖추기 전에 죽이니 어린귀신의 보복심은 너무도 중합니다. 따라서 살생을 금하는 것에는 낙태를 하지 않는 것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어린귀신은 더욱 벗어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소위 말하기를 “염라대왕은 만나기 쉽지만, 어린귀신 상대하기가 어렵다(閻王好見, 小鬼難纏)”고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들은 이 점을 주의해야 하며, 지금 전세계의 각국에서는 이러한 어린귀신이 큰 귀신보다 더 많으며, 큰 귀신은 늙은 귀신보다 더 많습니다. 이 문제는 매우 엄중한 것입니다.
우리들은 모두 일체중생이 모두 불성이 있으며 부처가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일체중생은 보살성이 있어 보살이 될 수 있으며, 연각, 아라한이 될 수 있으며, 천상에 오를 수 있고, 또한 아수라와 귀신, 축생이 될 수 있으며, 지옥의 인을 지어 장래 지옥에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원인의 종자를 심어 과보의 열매를 맺는 것이니 절대로 잘못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1990년 10월 27일 프랑스에서)
*선화상인:
1918년 중국 길림성 쌍성현에서 출생하여 19세때 하얼빈시 삼연사에서 출가하였으며, 29세때 보타산에서 구족계를 받고 광동성 남화선사로 가서 당대의 대선지식인 허운대사의 법을 받아 위앙종 9대 법손이 되었다.
1949년 홍콩으로 가서 전법에 힘쓰다가 1962년 미국으로 건너가서 서방세계에 불법을 전하였으며, 197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시 인근에 만불성성을 건립한 후 미국, 동남아 등지에 20여개의 도량을 세웠다. 스님은 홍법에 힘쓰시다가 1995년 6월에 입적하였다.
첫댓글 오대산 노스님의 인과이야기 묘법노스님의 스승이신 미국 만불성성 선화상인의 지장보살본원경천석 한문원문입니다. 파일상의 지장보살본원경 천석은 다음 안심정사 카페(cafe.daum.net/ansim24)에서 옮겨왔습니다. 한글 해석본 파일이 있으면 좋겠고 한글 해석본이 책으로 나왔으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장보살본원경천석 원문 링크입니다.
http://www.book.bfnn.org/books/0075.htm
답글 감사합니다만, 위 링크의 글은 이전에 다 보았고요 이거 말고도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정원규 거사님께서 번역하신 선화상인의 능엄경강설 법화경강설 같은 한 1000페이지 분량의 책이 있다 해서 그것을 구하고 있습니다. 답변 매우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마하살 ()()()
위 글의 출처는 상방대광명 네이버블로그 입니다.
나무 비로자나불 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_()_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고맙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_()_()_()_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성불하소서.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본원경천석, 말 그대로는 지장보살본원경에 대한 얕은 해석이란 뜻의 선화상인 법문외에는 알지못하고 그것이 위에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혹시 더 자세한 선화상인의 해설이 있을 수도 있는데 그것은 미국 만불성성 선화상인에게 출가하신 베트남 스님 영화스님께 미국에서 출가한 한국 스님이신 현안스님께 여쭤보시면 정확한 것을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저희 스님은 근데 베트남 스님이라고 하긴 좀 베트남보다 영어를 잘하시고, 국적이 미국인이시라서 미국 스님이라고 하는게 더 맞는거 같아요 :)
현안스님께서는 충남 오송에 한국사찰 보산사를 개창하고 참선과 수행지도 위주로 지내고 계신걸로 알고있습니다.
문의해 보십시오. 그리고, 지장보살본원경천석외에 더 자세한 법문이 있다면 한글 해석을 좀 부탁드려 보십시오. 현안스님 블로그입니다. https://blog.naver.com/chantemple/
저희 절에 있어요. 충북 청주 강내면 교원대 옆에 있습니다. 또는 그냥 BTTS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하시면 바로 보내줍니다.
https://www.buddhisttexts.org/pages/buddhist-text-translation-socie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