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fg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0090
한류문화원, K스타저널, 대한민국 국가미술원, (사)한국언론사협회에서 주최하고, 한류문화원 특별초대전 조직위원회, 한류문화원, 한류미술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한류문화원 특별초대전에 송태정 작가를 초대작가로 선정하였다.
송태정 작가는 이번 초대전에 [사랑(세계의 사랑표현)], [십자가는 사랑입니다], [락(樂 ∞의 즐거움)], [죽음보다 강한사랑], [보배를 담은 질그릇], [선하심(善)]이라는 작품을 선보였다.
[사랑(세계의 사랑표현)], 78 x 71cm, 서각
이 작품은 한글로 사랑, 한자 고문의 사랑 애(愛)자와 사랑의 표시♡와 영어로 LOVE, 그리스어 사랑 아가페(ἀγάπη), 히브리어 사랑 헤세드(חםך), 납서족의 사랑을 투각(透刻)으로 표현하였다.
[십자가는 사랑입니다], 50 x 70cm, 서각
이 작품은 십자가는 사랑입니다를 안에 큰 십자가 처형 틀과 그리고 그를 둘러싸고 있는 약200여개의 작고 붉은 십자가는 우리가 져야할 십자가를 표현한 작품이다.
[락(樂 ∞의 즐거움)], 82 x 61cm, 서각
이 작품은 갑골문의 즐거울 락(樂)자를 연속되는 무한대(∞)의 표시를 통하여 사방으로 계속해서 뻗어나가고 있는 녹색의 생명을 통하여 형상화하였다.
[죽음보다 강한사랑], 69 x 75cm, 서각
이 작품은 죽음보다 강한 사랑 십자가의 사랑을 역동적으로 묘사한 작품이며 ‘랑’자의 ㅇ이 우주로 연결되어 있는 모습으로 묘사하였고, 죽음의 어두운 바탕과 부활의 흰색으로 묘사하였다.
[보배를 담은 질그릇], 49 x 66cm, 서각
이 작품은 깨어지기 쉬운 질그릇인 인간을 도자기 모양으로, 맨 위의 양쪽은 전능자의 두 손, 그리고 우리가 보배를 닮고 있는 질그릇이라는 낱말 구를 새겨 넣었다.
[선하심(善)], 52 x 39cm, 서각
송태정 작가는 예술의 고향 전남 진도에서 태어나서 작가를 서예가로 키우려고 하셨던 선친의 뜻을 따라 진도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서예를 시작하였고, 그리고 1987년 서울 동대문 흥인서예학원에서 고강 유병리 선생(한국서각협회 고문: 여초 선생제자)으로부터 서예와 서각을 사사하였다. 광신대학교 졸업을 비롯하여 대학원에서 구약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현재는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과정 중에 있다.
송태정 작가(순복음해남교회 담임목사)
수상경력으로는 제22회 대한민국문화미술대전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였고, 대한민국서예대전에서 특선 2회와 입선5회와 한국미술제 대상 수상을 비롯하여, 서울서예대전 우수상, 특선2회, 대한민국서예문인화대전 특선2회 및 삼체상, 대한민국현대미술대전 특선3회, 대한민국한서미술대전 지도자 대상, 대한민국서예문인화대전 초대작가상, 2020 스포츠 조선 브랜드 파워 혁신 대상을 수상(교육연구-갑골문)하였다.
전시경력은 중국위해시 국제전시센터(06)에서 개인전을 열었고, 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에 초대출품 4회(서예3, 서각1) 및 (사)한국미술협회 제24대 임원 초대전과 전통미술공예분과 임원전에 출품하였고, (사)한국미술협회 교육지도자사범자격 검증 심의위원 청구전에 참여하였으며, (사)한국서예협회 초대작가전 3회 참여, (사)한국서각협회 국내 및 국제전 참여, 한중일서예가대표작가 초대전을 비롯하여 100회가 넘는 단체전에 참여와 한류문화원 특별초대전에 참여 하였다.
광신대학교 평생교육원 강사를 비롯하여 대한민국미술대전 심사위원 2회, (사)한국미술협회 이사(24대), (사)한국서예협회 초대작가, (사)한국서각협회 이사 및 전남지회장을 역임하였고, 한국예술대전 심사위원장, 전라남도미술대전과 무등미술대전 운영 및 심사위원을 역임, (사)한국캘리그라피창작협회 초대작가, 한국서예문인화대전 초대작가, 현대미술대전 초대작가, (사)한국서각협회 해남지부초대지부장, (사)한국서예협회 해남지부장, 해남중진작가협회 운영 및 감사, (사)한국서예협회 서각분과위원을 역임하였고, 해남평생학습관 강사를 비롯하여 해남서각협회 지도를 맡아서 후진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 기사는 (주)나눔뉴스의 허락을 받고 게재하였습니다.
#풀가스펠뉴스 #송태정목사 #순복음해남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