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NMS 보 도 자 료
|
g 발 신 : TNMS g 일 시 : 2017년 4월 18일(화) 문의: 고은경 차장 (010 9132 7791) g 총매수: 1장
|
1분기 광고집행 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는 KB 매직카 다이렉트 손해보험 지상파, 종편에는 광고 안 하고 PP채널에만 광고 |
TNMS가 2017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2017년도 1분기 브랜드별로 TV,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매체에 광고를 집행한 횟수를 조사 한 결과 <KB 매직카 다이렉트> 손해 보험이 광고집행 횟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KB 매직카 다이렉트>는 TV에 35,116번 광고집행 했으면 인터넷 베너 광고에 500회를 집행 하여 총 35,616회 집행 한 것으로 나타났다. <KB 매직카 다이렉트>는 TV 광고 집행시 지상파와 종편에는 한번도 광고를 집행하지 않고 오로지 PP 채널에만 광고를 집행 한 특징을 보였다. 또 <KB 매직카 다이렉트>는 라디오, 신문, 잡지에는 전혀 광고를 집행 하지 않았다.
<KB 매직카 다이렉트> 다음으로 광고 집행 을 많이 한 2위 브랜드는 <OK 저축은행>으로 총 33,245회 광고를 집행 했는데, 신문에만 1회를 집행 했을뿐 나머지 모두는 TV 광고에 집행했다. 라디오, 잡지, 인터넷 베너 광고에는 광고를 전혀 집행 하지 않았다. TV 광고에서는 <OK 저축은행>의 경우 종편에 1,090회 집행 하였고, PP 채널에 32,154회 집행 하였으며 지상파에는 전혀 광고를 집행 하지 않았다.
<KB 매직카 다이렉트>과 <OK 저축은행> 다음으로 광고 집행 횟수가 많은 3위 브랜드는 <칼로커트 다이어트>로 총 27,952회 집행 하였다. <칼로커트 다이어트>는 라디오, 신문, 잡지, 인터넷 베너 광고에는 전혀 집행 하지 않고 TV 광고에만 집행 하였는데 TV 광고에는 종편 368회 PP채널 27,591회 집행 하였고 지상파에는 전혀 광고를 집행 하지 않았다.
1분기 광고집행 횟수가 많은 1위에서 3위 브랜드 모두 지상파에는 광고를 전혀 집행하지 않은 특징을 보였다. 이러한 특징은 4위 브랜드 <트리바고>, 5위 브랜드 < 러시앤캐시>까지 이어진다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