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십댄스(몸찬양) 함께 하실 분 01094701315로 연락 주세요. 몸찬양만 하셔도 되고, 신학도 함께 하셔도 됩니다. 주중 한 번이고, 거의 동호회처럼 운영됩니다. *샬롬! 설재종목사입니다. 제가 학장으로 있는 영성반석신학교 에서 함께 신학 공부하기를 소망합니다.(토요일만 강의,죽전역) 031)261-0191으로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접속 하셔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보세요^^ http://holyrock.kr/ ←클릭 *유투브에서 ‘[백석]주향기교회-영성반석신학교’라고 검색하시면 예배동영상을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 예배드릴 수 있습니다. (좋아요. 구독 클릭!)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매일새벽설교’검색하시면 앱을 통해서 문자로 설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23.4.6(목요설교)“예수께서 이 첫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여는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시며,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주님께 예배드리고자 합니다. 영과 진리로 예배드리게 인도하여 주시고, 이 예배를 기뻐 받아 주시옵 소서. 이 예배를 통해서 저희의 심령이 변화되게 하여 주시옵 소서. 저희의 죄를 회개하오니 사하여 주시고, 저희의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와 동행해 주시고, 악한 영의 세력은 물리쳐 주시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성경> 요한복음 1장 51절 사흘째 되던 날 갈릴리 가나에 혼례가 있어 예수의 어머니도 거기 계시고 예수와 그 제자들도 혼례에 청함을 받았더니 포도주가 떨어진지라 예수의 어머니가 예수에게 이르되 저들 에게 포도주가 없다 하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내 때가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나이다 그의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 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 거기에 유대인의 정결 예식을 따라 두세 통 드는 돌항아리 여섯이 놓였는지라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귀까지 채우니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 하시매 갖다 주었더니 연회장은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보고도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물 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연회장이 신랑을 불러 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낮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하니라 예수께서 이 첫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그의 영광을 나타내시매 제자들이 그를 믿으니라
<설교> 할렐루야~! 오늘은 ‘예수께서 이 첫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라는 말씀으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사실 갈릴리 가나 혼인잔치에서 물을 포도주로 바꾸신 것은 처음에 거절하셨던 기적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아직 자신을 드러내기 위해서 표적을 행할 때가 되지 않았다고 말하심으로써 어머니 말에 대한 거부 의사를 드러내셨습 니다. 이러한 예수님의 부정적인 의사 표현에도 불구하고 마리아는 예수님이 도와주실 것이라는 강한 확신을 갖고 있었던 것이 틀림없습니다. 이렇게 마리아는 반드시 예수님이 들어주실 것이라는 강력한 믿음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하인들에게 시키는 대로 의심하지 말고 행하라고 부탁합니다. 마리아의 강력한 믿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어머니인 마리아의 부탁도 처음에는 거절의 의사를 내비치기는 했지만, 마리아가 강력한 믿음으로 행하는 것을 보고는 부탁을 들어주십니다.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마태복음 21장 22절에서, “너희가 기도할 때에 무엇이든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 하시니라” 하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의 믿음을 좀 굳세게 해야 합니다. 예수님께 대한 사랑도 다시금 끌어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십자가의 고통을 감수하신 것을 깊이 묵상해야 합니다. 우리를 보혈로 사셔서 우리는 값없이 구원받았음을 알고, 예수님께 대한 사랑과 믿음을 확고하게, 강력히 갖고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서 우리의 간절한 간구도 올리시고 응답 받는 삶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오늘 본문의 마리아의 믿음처럼,,좀 무대포인 것 같지만, 믿고 간절히 구하며 응답받는 매일매일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374. 나의 믿음 약할때 1. 나의 믿음 약할때 주가 붙드네 마귀 나를 꾀일때 주가 붙드네 2. 우리구주 아니면 서지못하네 나의 사랑 식을 때 주가 붙드네 3. 나를 귀히 보시고 항상 붙드네 구원 얻은 사람을 항상 붙드네 4. 나의 영혼 약할 때 주가 붙드네 피를 흘려 샀으니 주가 붙드네 [후렴] 나를 붙드네 나를 붙드네 사랑하는 나 의주 나를 붙드네
<기도> 거룩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하나님의 자 녀, 빛의 자녀로서 빛을 발하는 삶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이름으로 모든 악한 영은 물리치며 담대하고 기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몸이 아픈 사람의 병을 낫게 해 주시 고, 직장과 가정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면서 하나님의 뜻 을 전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 세상의 흐름에 휩쓸리지 않게 보호하여 주시고, 그 속에서 당당히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게 하 여 주시옵소서. 직장을 얻게 하시고, 승진케 하셔서 선한 영향 력을 발휘함으로써 하나님께만 영광 올려드릴 수 있도록 인도 하여 주시옵소서. 남을 용서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용서의 마음 주시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에게 주님의 큰 사랑 넣어주시옵소 서. 저희의 모든 죄를 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성령 충만하 여 사탄의 교묘한 꾀임에 빠지지 않도록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 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 멘.
<오늘도 간구하신 것은 모두 응답되실 줄 믿으시며, 감사와 기쁨으로 개인기도 드리시겠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안녕하세요? 신학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영성반석신학교로 연락주세요. 031-261-0191 용인 죽전역 도보로 10분거리, 토요일만 강의 (학장 설재종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