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27일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한국시민안전교육진흥원 순천·광양안전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교직원들의 응급처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2025학년도 동안 광양 지역의 공·사립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연중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안전교육센터는 전문 강사풀과 교육 프로그램 설계·운영을 지원하며 광양교육지원청은 교육 환경 조성과 운영을 적극 협력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학교에 응급처치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해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으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인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여선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직원들이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나아가 광양 교육가족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9811
광양교육지원청 응급처치교육 업무협약 체결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27일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한국시민안전교육진흥원 순천·광양안전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에서 발생
www.miraenews.co.kr
#광양교육청 #김여선교육장 #응급처치교육 #심폐소생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