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평균 몇번, 먹는 간격은 어느정도인지 아시나요?
이번에 저희집 앵무가 복막파열로 인한 탈장으로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고 변비만 안생기면
수술을 안해도 된다고 하시길래
밥을 좀 줄이고 시간별로 주는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1. 앵무새는 밥을 하루에 몇번정도 먹나요?
2. 앵무새가 밥 먹는 주기(시간간격)는 어떻게 되나요?
3. 앵무새가 변비에 걸리지 않도록 좋은 영양제가 있나요?
4. 이동장에 넣어서 야외 산책 시키는거 괜찮나요?
(고양이때문에 풀어놓지는 못하구 햇빛, 야외구경 위주로 야외산책 한적 한번도 없어요)
5. 저희집 앵무새는 횟대가 아니라, 텐트같은 곳에서 자는데(누워서? 엎드려서?) 괜찮나요?
6. 텐트같은 곳에서 자느라 응가가 응가 주변 털에 뭍는데ㅠㅠ 수시로 닦아주면 괜찮겠죠?
7. 앵무새가 복막파열로 인한 탈장이라, 더이상 몸에 충격이 가지 않게 날다가 부딪히는걸 방지하려고 윙컷을 하려고하는데... 윙컷을 9년동안 안했던 애라 엄청 스트레스 받을거 같고, 윙컷하면 면역력도 안좋아진대서... 제가 잘 케어하고 조심하는게 나을까요 윙컷 하는게 나을까요ㅠㅠ? 근데 지금 탈장땜에 몸이 무거워서 못날아요 잘...그래서 잘 부딪혀요ㅠㅠㅠㅠ고민되네요!...
첫댓글 새는 모이를 수시로 먹기 때문에 모이통에 모이가 떨어지지 않도록 넣어주면 됩니다.
윙컷 안한지 9년이 아니라 9개월 아닌가요?
윙컷은 키우는 환경에 따라 장단점이 있으므로 보호자가 키우는 환경과 방법에 따라 결정하셔야 합니다. 앵무새는 목욕을 좋아하기때문에 새장에 물그릇을 넣어주면 스스로 목욕을 잘합니다.
조류가 목막파열? 이라는 현상은 있을수 없는데 목막파열이라는 결과는 어떻게 결론이 났는지 궁굼하네요. 조류는 장이 짧고 거의 1짜로 되어 있어 복막파열이 일어날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9년이에요 9살이거든요 한번도 안하고 자유롭게 키웠스비다ㅠㅠ 그리구 복막파열 탈장은 병원에서 진단받은거에요
겨울에는 야외산책을 않은것이 좋습니다.
앵무새는 열대지방 새라서 겨울에는 날씨가 춥고 바람이 불면 감기가 걸릴수 있습니다.
야외나들이는 봄에서 가을까지 가 좋습니다.
당연히 겨울 말고 봄되면은요!!
에궁~~~ㅠ
9년동안 함께했다니 더욱 속상하겠네요~
사람도 변비엔 배추,사과를 먹는데...
새도 좋지 않을까요?
어여 완치되길 빕니다~^^*
좋은이야기 듣고 갑니다.
아가 빨리 완치 되기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