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여성시대 이슬보다맑은
원출처 :네이버블로그
(나 개신교아님 퍼온거)
전 나름 독실하다는 기독교인입니다.
사실 기독교인이라고 말하기보다는 크리스천(예수를 닮고자 하는 사람이란 뜻이에요)이라고 말하고 싶지만,
아직까지 제가 예수님과 같은 모습이지 못하기에 당당히 크리스천이라고 자신있게 말하지는 못하겠네요.
어쨌든, 기독교에서 예수천국 불신지옥이 나오게 된 것은 바울 때문(?)입니다.
신약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는 바울서신이 대부분 '이신칭의'(믿음으로써 의를 얻는다, 즉 믿어야 구원받는다)를 주장하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사실, 기독교에서 말하는 구원은 '어떤 한 순간'을 의미하지 않아요.
정말 기독교의 구원은 '과정'입니다.
내가 내 힘으로는 의로워질 수 없음을 인정하는게 시작입니다.
내가 스스로 의로워질 수 없기 때문에 의로우신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없고,
그렇기 때문에 의로우신 하나님과 나를 연결해 줄 누군가가 필요한 거죠.
그 누군가가 흠없으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나 대신 모든 죄를 뒤집어 쓰고 죽으심으로 내 죄가 가려진다는 거죠.
이게 바로 '이신칭의', 즉 믿어야 구원받는다라는 말이 나오게 된 배경입니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닙디다.
저도 믿음이 어렸을 때는 믿으면 땡인줄 알았죠.
바울의 이신칭의와 함께 중요한 건, 행동입니다.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아아 허탄한 사람아 행함이 없는 믿음이 헛것인 줄을 알고자 하느냐"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야고보서의 말씀입니다. 즉, 믿는다고 땡! 이 아니란 거죠.
그런데 대부분의 한국 교회에서 야고보서는 잘 가르쳐지지 않습니다.
심지어는 이런 말씀도 있습니다. 예수님이 직접 하신 말씀이지요.
"나를 보고 주여주여 하는 자마다 모두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니라"
예수를 나의 구원자로 받아들이는 믿음을 가짐으로써 구원의 과정을 시작했다면, 그와 어울리는 행동으로 구원을 완성해 가야 합니다.
즉, 예수천국 불신지옥은... 반쪽짜리 교리입니다.
심지어 성경의 어디엔가는 (이건 못찾겠습니다 ㅋㅋ)
예수에 대해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이 바르고 의롭게, 공의롭게 살고자 하면 구원받는다고까지 써있습니다.
이에 따라 C.S 루이스가 지은 나니아 연대기(이 이야기는 완전히 성경을 동화로 만든거나 마찬가지에요) 마지막 부분에서
다른 신을 믿는 어떤 자가 정말 전심으로 그를 따랐기 때문에 그 사람을 낙원으로 받아들이는 이야기까지 나옵니다.
"타슈와 나는 하나가 아니라 적이기 때문에 타슈에게 다한 네 정성이 사실은 나에 대한 정성이 되는 것이다.
그 말은 곧, 타슈와 나는 아주 다른 존재이며, 사악한 정성이 타슈를 섬기는 방법이듯, 선한 정성은 나를 섬기는 바업이라는 뜻이다.
(중략) 어떤 이가 잔인한 짓을 저지른다면, 설사 그 사람이 아슬란을 믿는 자라 할지라도 그 사람은 타슈를 섬기는 것이 되며,
그 사람의 행위를 인정해 주는 이 역시 바로 타슈인 것이다."
(여기서 타슈는 악마(?)를, 아슬란은 하나님을 상징해요)
+추가


삭제된 댓글 입니다.
예수는 4대성인 중 한명..소크라테스..공자..석가모니..
소크라테스 아님 ㄴㄴ원래 무함마드임
서양놈들이 맘대로 소크라테스 넣은거야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학교다닐때 교문앞에서 뭐 나눠 주면서 전도하는 말 하는 사람들한테 교회다닌다고해서 어디 다니세요 하면 이 교회 이름대면 다들 알만큼 큰교회고 웃으면서 큰 교회 다니시네 열심히 다니세요 이런반응 이었어서 더 그렇더라. ㅎㅎ
그리고 내가 물었던 적 있는데 그럼 내가 키우는 강아지 같은 동물들은 죽으면 천국 갈 수 있어요? 못간다고 말하더랑ㅋㅋㅋㅋ 어린 마음에 초큼 상처 받았던 기억이 있다. 만물을 다 사랑한다면서 왜 동물은?????? 이라고 ㅋㅋㅋㅋ....아, 그리고 국기에 대한 경례도 하면 안된다고 했었음.....ㅋㅋㅋ이해 할 수 없었어 나 초등학교때였는데 울학교에서 국기에 대한경례 안하는 애는 여호와의 증인 모태 신앙인 애 하나 뿐이었음.....내가 이상한델 다닌건가??ㅋㅋㅋ근데 왜 장로회였지? 그 나 가르친 사람만 이상한건가..
그냥 다 사람이 만들어 낸거 아냐?
성인들이사람이잖아
삭제된 댓글 입니다.
교회마다 다른데 언니가물어본거는 성경이자나 ㅋㅋ성경 자체에는 나와있어 ㅋㅋ "로마서 1:27 이와같이 남자들도 순리대로 여인 쓰기를 버리고 서로 향하여 음욕이 불 일듯 하매 남자가 남자로 더불어 부끄러운 일을 행하여 저희의 그릇됨에 상당한 보응을 그 자신에 받았느니라"
요새 종교글 많이 올라오네 집가서자세히봐야지
믿기만하면 천국간다고?ㅋㅋㅋㅋ 천국퀘스트가얼마나힘든데.. 내게 주여주여하는자마다 천국에갈게 아니오 내 아버지의뜻대로!!!!!!!!하는자라야 들어갈것이라고 마태복음에 말씀하셨지 ㅋㅋ예수님께서 직접ㅋㅋㅋ 근데 요즘 교회들은 그냥 믿기만하면 술담배 클럽다니고 욕하고 훔치고 그래도 천국간다고 가르치고있지 ㅡㅡ 지옥얘기하면 성도들 안오니까...근데 현실은 그러면 지옥감 아무리믿어도... 믿는다는것 자체가 순종한다는건데 믿으면 저절로 순종하고 따르게 되어있음.. 믿는데 나쁜짓한다는건 있을수없어 그건 안믿는거임
ㅇㅇ 이런말도 논리가 통하는 사람한테나 읽히는거지... 그냥 저런 팜플렛뿌리고 명동에서 외쳐대는 또라이들이나 가서 좀 말려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