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회 안양시 기부의날 나눔 안양 기념행사 개최
2023.11.3(목)
안양시는 제 10회 기부의 날 나눔안양 향사를 삼덕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오전 9시부터 각 행사에 참여하는 단체들은 삼덕공원내 잔디광장에 부스운영을 위해 준비의 손길이 바쁘고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기부를 위해 봉사하는 모습이 즐겁기만 하다.
공식적인 기부의 날 기념식은 오전 10시 40분에 나눔영상이 상영되었고 이어서 사전공연으로 송우련 바이올리니스트의 연주와 연성대 리베라 응원단의 힘찬 공연이 진행되었다.
이후 삼덕공원에 ‘경기 사랑의열매 조형물’ 제막식이 있었다. 제막식에 최대호 안양시장과 최병일 안양시의장,강득구국회의원, 민병덕국회의원,윤경숙안양시의원 채진기안양시의원 외 다수의 인사들과 함께 제막식이 거행되었다.
그동안 기부활동과 시의 발전에 공헌을 한 유공자들에게 최대호 안양시장은 표창장을 수여하며 한분한분 축하해주었다.
안양시장(최대호)은 기념사를 통해 기부문화확산에 대하여 강조하였고 기부문화로 인해 따뜻한 안양이 될것이라 전하였다. 최병일 안양시의장과 국회의원들의 축사가 이어지면서 “기부가 일상이 되는 안양시”, 어려운 시기 의병들이 나서서 활동하던 것과같이 이제는 복지를 위한 의병들이 나서야 하고 관도 함께 할수있기를 바란다는 축사가 있었다.
기념식에 참여한 천여명의 시민들도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하는듯 했다.
특히 현장에서 기부금전달식을 하며 각 기업과 단체들이 정성어린 손길을 모아 기부하는 모습은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것같았다.
기념식이 진행되는 동안 각단체 및 부스에서는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가 운영되었다. 가족지원센터와 안양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는 공유장터를 운영하여 수익금을 기부하는 모금행사를 곁들였다.
어린이들이 손에 손잡고 기부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은 눈길을 끌기도 하였다. 고사리손을 잡고 사랑의 열매를 들고 기념촬영하는 모습은 모두를 행복하게 만든다.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안양을 위해 시민들이 동참하는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글 사진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SNS기자 문명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