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 5일째입니다. ^^
마음이 청결한 자는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마 5:8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청결] = 깨끗한, 순결한 - 정결하고 깨끗한 마음을 뜻합니다.
또한, 사이에 끼어든 것 없이 자유로움이라는 의미에서 깨끗함을 의미합니다.
[사이에 끼어들다] = 사탄의 뜻입니다.
청결은 사탄이 끼어들 틈을 주지 않는 깨끗함을 가리킵니다.
[마음이 청결하다]는 말은 정결 예식에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정결 예식은 하나님과 나 사이에 끼어든 부정과 더러움, 가증함, 악함, 탐심, 거짓을 제하여 버리고 그 무엇도 끼어들지 못하게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씻는 행위입니다.
[청결한 마음] = 두 마음에서 해방되는 근본적인 내적 청결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로 인해 죄 사함을 받고 신실한 주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성도의 마음입니다.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 하나님을 실제로 경험하여 보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출 19:21에 보면 사람이 하나님을 본다는 것은 곧 죽음을 의미했습니다.
이것은 죄악 된 사람이 거룩하신 하나님을 볼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본다는 것은 참 마음과 온전한 믿음과 참 소망으로 성도의 교제를 돈독히 하는 [마음이 청결한 자] 모세를 만나 주셨듯이 만나 주심을 말합니다.
또한,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서 영원히 하나님을 직접 보며 감사와 경배와 찬양의 삶을 살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저와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이 긍휼히 여김을 받은 자로 긍휼히 여기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죄 사함을 받은 자로 마음이 청결하여 하나님을 대면하여 대화하고 동행하는 행복한 예배자가 되기를 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동욱이의 [새벽 산책]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