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리한 패키지 판매
- 패키지를 너무 많이내서 고투들은 컨텐츠 소비를 이미 마치고 쟁밖에 할게 없음,
- 그마저도 늘 똑같은 식의 컨텐츠인 쟁으로인한 피로감으로 점점 지루해짐
- 쟁으로 인한 피로감이 증가함에 따라 게임내 쟁 승리 패배 또는 아이템 획득같은 문제로 감정싸움 시작됨
- 그렇게 감정싸움으로 하나둘 이탈하면 자리 메꾸기위해 다른길드 동맹 또는 합병
- 하지만 자리메꾼 유저는 중저투
- 중저투 유저는 적당한 패키지 구매 하지만 헤비과금유저 따라가기 불가능
- 시간이나 보스레이드로 따라가야하는데, 헤비유저는 부주를 구하지만 중저투 유저들은 그딴거 없음,
결국은 자기 스스로 해야하는데 대부분이 직장인들인 유저들이 매일 게임만 할수는 없음
- 위의 자리 메꾸기위한 중저투는 쟁할때 고기방패밖에 할게없음, 한방에 썰리니까 금제 하나 넣으면 잘한거
- 그냥 사냥이나하고 나도 스펙업이나 하고싶다 하지만 쟁 참여 안하고 싶다. 중립선언하면 칼들어옴
- 게임 재미없어짐 맨날뒤짐, 게임 삭제
2. 의미없는 속성
- 사이오닉, 바이오닉, 메카닉 변별력이 없음
- 그로인해 슈트별 스킬으로만 기호성 증가 , 사냥은 초기화 슈트, pvp는 금제
- 발화, 중독등의 틱뎀속성 메리트 없음, 틱뎀의 경우 일정시간 데미지를 주는 형태로 들어가는데 피가많은 보스몹한테 유용 하지만 보스몹은 브레이크시에만 상태이상 적용 의미없음
3. 부족한 스킬트리
- 너도 나도 같은 스킬, 딜 좋은 스킬만 찾음
- 스킬트리 구성이 너무 적어 너도 같은스킬만 사용 다른점은 슈트를 다른걸 껴서 다른스킬뿐
- 스킬이 다양하거나, 아니면 스킬별 위의 속성뎀을 넣어주던가 유저별로 자신의 기호가 좋은 스킬트리 창작을 해야하나 부족한 스킬로 인해서 재미없음
- 연계스킬이나 괜찮은 스킬은 특정 보스에게만 나옴
- 결국 또 쟁으로 이어지고 기존유저는 줄어들고 신규유저는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짐
-스킬쿨타임 옵션은 왜넣는지 모르겠음 슈첸한번하면 한번씩 돌리면 슈트로 초기화하지 않는이상 2번 돌아가지도 않음
반박시 너말이 맞음
첫댓글 다른건모르겠고 내가하고싶은직업군은 몇백을 쏟아야 할수있음 무과나 중소과는 나오는대로 해야함 이게 맞냐? ㅋ 물론 다야를 써서 직업군을 선택할수있지만 몇만을써도 원하는직업군은 개뿔 중복떠서 개망하는경우나 아예 안나오거나 하는경우가 허다함 정말 난이도 높은게임임 그렇다고 게임컨텐츠가 많냐? 중투들도 할게없어 자사뿐인게임 이러고 신규유저유입을 바란다는건 근처리형 욕심이야 이대로 쭉 눈감고 운영하다 섭종이 맞는듯
ㅎㅎㅇㅈㅇㅈ중저렙도 잼있게 겜할수 있게 부탁해용...ㅋ
정확하네
스알 유/무의 차이가 너무 큼
근데 이게 잘주는것도 아니고 몇천은 써야하는데 직장인으로 돈 쓰기 쉽지 않음.
신규 스킬 안나옴
보스 연계 나와도 고투들이 다 들고가서 내 차례는 안옴 ㅋㅋㅋ
이게ㅡ문제점이냐? 돈쓴만큼 강해지고 득템하는건 당연한거야.. 등시나..
@미니미 미니미님말이 맞긴한데 스킬가지수가 현저희부족하고 슈트별벨런스조정좀 필요하긴함..레인저 dps가 좀극심하게 언벨임..헌터는 너무 꾸지고..쓰기어려운건지 아니면 진짜 스킬구성이 구진건지몰라도 헌터.. 상향조정좀 필요할듯..
@미니미 꼭 돈쓴만큼 강해지는건 아님 SR 30번 합성해서 1번 성공했다는 사람이 있는 반면, 천장도 안보고 4SR, 5SR도 있다는것도 문제
@미니미 누가그럼? 쓴만큼 강해진다고 ㅋ 진짜 강해질려면 밑빠진독에 물을채울수 있을정도가 되야함 어설프게 쓰면 그냥 무과랑 다른게없는 게임이 아레스임
확률성게임에서 너무 맞는말하심 그러나 이 틀에서 못벗어남. 아무리 좋은 의견을 해줘도 못맟춤. 그럴 의지도없다에 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