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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EDUARDO SOTERAS / AFP / Getty Image
해설 에 의해 므 베바 페조 디졸레 , 캐서린 은즈키 , 윌리엄 마크 벨라미 , 미미 알레 마요 , 마리아 E. 버넷 , 에밀리아 콜 럼보 , 라이언 커밍스 , 카메론 허드슨 , 과 레어드 트레버
2023 년 3 월 8 일 게시
CSIS 아프리카 프로그램은 떨림과 희망으로 2023 년에 들어갑니다. 모잠비크, 콩고 민주 공화국 및 사헬의 무력 충돌은 국가와 지역을 계속 불안정하게하여 인도 주의적 요구와 정치적 위기를 악화시킵니다. 2022 년 부르 키나 파소, 말리, 기니, 차드, 수단에서 반란, 불안, 지배 구조가 약화되면서 민주주의 역행이 계속되고있다. 5 개국 모두에서 2023 년에 성공적인 민주적 전환의 징후는 거의 또는 전혀 없습니다. 남아프리카에서 시릴 라마 포사 (Cyril Ramaphosa)는 2 차 임기를 위해 기어를하면서 정치적 역풍에 직면 해 있으며, Filipe Nyusi는 위헌 3 차 임기를보고, Emmerson Mnangagwa는 짐바브웨의 시민의 자유와 인권을 계속 없애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치적, 안보 위기 속에서 2023 년도 많은 약속을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에티오피아의 평화 전환에 대해 신중하게 희망하며, 아프리카의 뿔과 DRC에서 평화 구축을 위해 지역 권력으로 케냐의 꾸준한 출현, 그리고 지역의 무역과 투자. 아프리카의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민간 투자와 아프리카 대륙 자유 무역 지역 ( AFCFTA )에 대한 협상은 꾸준한 속도로 계속되고 있습니다, 서명자들이 계약의 거대한 잠재력을 실현하는 데 더 가까이 다가 가도록 ( 계약이 완전히 이행되면 계약이 해제 될 것입니다 2035 년까지 극심한 빈곤에서 최소 5 천만 명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가를 통해 ).
CSIS Africa Program은 2023 년 주요 스토리 중 일부를 미리보기 위해 올해 주요 국가 및 이슈 목록을 제공합니다. (에서 예측 읽기 2022 과 2021.)
그만큼 2022 년 미국.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를 향한 전략 “은 최근 권위주의와 군사 인수의 흐름을 막기 위해 아프리카 파트너들과 협력 할 것을 약속하며, ”은 민주적 역 슬라이딩과 인권 침해에 대응한다. “ 그러나 민주주의와 인권 옹호자들은 Biden 행정부의 아프리카 접근 방식에 실망했다. 대륙에 대한 중국과 러시아의 개입에 대한 스파링이 증가함에 따라 미국이 부패와 심각한 인권 침해에 더 강력하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의문이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행정부는 말리, 부르 키나 파소, 기니, 차드 및 수단의 쿠데타 지도자에게 제한적인 결과를 초래했으며, 차드와 수단의 최근 사건을 “ 쿠데타로 분류하지 않았다. ” 2022 년 10 월, 차 디안 보안군이 100 명의 민주주의 시위대를 죽이고 더 많이 체포하고 사라진 후, 비덴 행정부는 준타 지도자 마하 마트 데비 장군을 다른 독재자들로 초청했다, Eswatini의 Mswati III 왕, Yoweri Museveni 우간다 대통령, Paul Kagame 르완다 대통령, 미국-아프리카 지도자 ’ 정상 회담을 위해 워싱턴으로. 그들의 존재는 “ 민주주의와 인권에 대한 미국-아프리카의 약속을 강화할 수있는 기회로서 정상 회담에 대한 지속적인 질문을 남겼습니다 국무부.
권위주의에 직면 한 모순적인 미국의 진술과 행동은 일관되지 않고 때로는 독재를 대담하게 할뿐만 아니라; 또한 남용이나 부패를 기록하고 미국 공무원을 포함한 대중과 결과를 공유하는 지역 활동가들에게 큰 위험을 초래할 위험이 있습니다. 2023 년에 새로운 미국-아프리카 전략의 시행이 구체화됨에 따라 인권과 민주주의 보호는 수사적 또는 도덕적 논쟁 이상이어야합니다. 적어도 미국의 행동이 증가하지 않으면 2023 년은 아프리카의 민주주의와 인권 옹호자들에게 또 다른 곤경에 빠질 것입니다.
올해 동안 무역 협상가들은 (에 남아있는 몇 가지 가시적 인 문제, 예를 들어 섬유, 아프리카 대륙 자유 무역 협정 ) AFCFTA (의 1 단계를 완전히 이행하기 전에 농업 및 자동차 ). 공식적인 협상 2 단계 지적 재산권 및 서비스를 포함하여 1 월에 시작됩니다.
계약의 공식 텍스트에 대한 진행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회사가 국경을 넘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것과 지불을받는 방법을 이해하도록 돕는 진행입니다. 국가는 혁신적인 파일럿 이니셔티브를 구축 할 것입니다 “ 가이드 거래 ” 2022 년 10 월에 시작된 8 개국과의 상품에서, 이전 거래가 거의 없거나 전혀없는 국가들 사이에서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 파일럿 이니셔티브의 실제 경험은 다른 국가로의 확장을보다 쉽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또한 1 월에 시작되는 서비스에서 AfCFTA 거래를 수행하는 것에 대한 대화의 길을 열 것입니다.
아프리카 개발 은행은 또한 민간 부문 디렉토리를 통해 회사가 서로 연결하고 Pan-African Payment and Settlement Services ( PAPSS )을 통해보다 쉽게 지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경 간 거래가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도구도 그 영향을 증가시킵니다. 진전이 야심 찬 사전 -19 목표보다 늦어지고 상당한 경제적 혼란이 해결되지 않은 채 아프리카 국가들은 국경 간 및 대륙 무역 확대를 향해 꾸준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장기 성장 전망 (, 즉 2035 년까지 GDP의 7 %)은 지역 가치 사슬을 장려하면서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아프리카의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민간 투자를 유혹하고 장려하며 위험을 없애는 개발 아젠다가 높아졌습니다. 이 사건은 설득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획기적인 투자는 직접적이고 즉각적인 경제적 영향에 가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상품 및 서비스 구매에 자금을 지원하며, 건물 건설을 가능하게하며, 인재를 유치합니다.
또한 변혁적인 파급 효과가있을 수 있습니다. 규제 개혁 촉진; 정부, NGO, 기업 및 최종 사용자 간의 통합 증가; 보다 안전한 기술과 표준을 도입합니다; 농촌 지역 사회의 막판 서비스를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합니다.
작년에는 흥미로운 발전을 알리는 몇 가지 개발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업계 수치에 따르면 아프리카에 대한 벤처 캐피탈 투자는 세계 경제에 반복적 인 충격에도 불구하고 견실 한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Biden 행정부의 미국-아프리카 지도자 ’ Summit은 대륙의 장기 개발에 대한 야심 찬 다중 부문 “ 정부 전체 ” 접근법을 시작했습니다.
아프리카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민간 부문 투자의 가치를 보여주는 수많은 사례가 있으며이 분야의 발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스터 카드 자체 이니셔티브 —커뮤니티 패스—은 미국에서 지원됩니다. International Development Finance Corporation은 농촌 아프리카 지역 사회의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농민에 대한 빠른 지불, 신용에 대한 쉬운 접근, 확장 된 구매자 풀, 디지털화 된 가치 사슬.[ i ] 이러한 디지털 인프라 이니셔티브의 실행은 활용해야 할 정책, 프로그램 및 개인 자본의 드문 정렬을 제공합니다.
지난 9 월 취임 한 윌리엄 루토 대통령은 동 아프리카에서 케냐의 외교 및 안보 역할을 높이기 위해 빠르게 이사했습니다. Ruto의 목표는 지역 무역 및 투자를 확대하고 경제 발전을 가속화하기 위해 아프리카 혼 (Horn of Africa)의 갈등을 줄이는 것입니다. 루토는 이것을 케냐의 구성 요소들에게 실질적인 결과물로보고있다.
처음 100 일 동안 Ruto는 동 아프리카 공동체 ( EAC )과 각각을 만나이 지역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소말리아와의 긴장된 관계를 수정했다. 전임자의 이니셔티브를 바탕으로, 루토는 케냐를 에티오피아 내전을 중재하고 콩고 동부 콩고 민주 공화국 ( DRC )에서 폭력적 갈등을 진압하기위한 야심 찬 EAC 입찰을 이끌도록 배치했다. 루토의 촉구에 따라, 케냐 타 우 후루 전 대통령은 두 가지 노력을 모두 이끌기로 동의했습니다.
케냐는이 역할에 적합합니다. 모든 EAC 상태와 좋은 관계가 있습니다. DRC의 무력 충돌이나 DRC의 천연 자원의 불법적 추출에 얽매이지 않은 EAC의 다른 회원국과 달리 군대. 케냐의 국내 안정성과 새로운 대통령직으로의 권력의 원활한 전환 덕분에 Ruto는 이제 자신의 지역 대응 자들에게 부족한 키와 신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냐는 또한 경제적으로 상대적으로 강한 위치에 있습니다. 케냐는 2023 년 경제 성장을 위해 예상되는 재정 및 주권 부채 위기를 극복 할 것입니다 5.7.
따라서 케냐의 지역 야망은 합리적이지만 결과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RC에서 성공하려면 우간다와 르완다와 같은 다른 EAC 국가가 영토 통제를 중단하고 광물 자원을 이용해야합니다, 그들 자신의 쓴 양자 경쟁의 맥락에서 게릴라 밴드를 조작합니다. 그의 EAC 팀을 훈련시키는 것은 새로운 케냐 대통령을위한 어려운 시작 행동이 될 것입니다.
2023 년 모잠비크는 카보 델가도주의 무장 행위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점점 더 복잡한 보안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반란은이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전술에 의존합니다; 마푸토는 비즈니스 커뮤니티의 몸값 납치 단속에 대한 압박이 커지고 있습니다. 모잠비크 정부가 적응하고 진화하는 반란에 맞서기 위해 국제 행위자들은 카보 델가도 지방의 분쟁에서 더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2021 년 7 월에 1,000 명의 르완다 군과 경찰이 배치되었다 두 배 2022 년 11 월까지 그리고 그들의 책임 영역 확장 2022 년 첫 반란 공격을 경험 한 Ancuabe District를 포함합니다. 남부 아프리카 개발 공동체 ( SADC ) 연장 지속적인 불안과 평화 구축 조치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2023 년 7 월까지 모잠비크에 대한 사명.
이슬람 국가-모잠비크 —은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알 샤 바브 (Al Shabaab)라고 불린다 사용하다 모잠비크와 외국 군대에 대한 즉흥 폭발 장치 및 드론.
점점 더 많은 실향민 청소년과 보고서 모잠비크 보안군과 정부가 승인 한 민간 민병대에 의한 학대는 반란군에게 잠재적 인 신입 사원 수를 증가시킬 것이다. 카보 델가도 외곽에서, 정부는 최근 납치 된 사업가의 사망과 그 영향에 대한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비즈니스 커뮤니티로부터 몸값 납치에 대한 단속에 대한 압력이 증가 할 것입니다 이 전술의 추세는 경제에 영향을 미칩니다.
Sahel에 대한 전망에 대해 낙관하기는 어렵습니다. 새로 발표 된 연구는 그것을 정량화합니다 : 이슬람 단체의 살해는 무려 증가했습니다 63 % 작년에 2011 년 이후 사망자 수 8,000 명— 주로 민간인 —은 Sahel Africa의 가장 치명적인 지역을 만듭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2022 년 말리와 부르 키나 파소에있는 주 정부 기관들이 더 빈약 해졌으며, 현재 프랑스 외교관과 장군의 추방을 완료하고있다. 프랑스의 러시아에서는 바그너 그룹 프록시를 통해, — 기존 저수지 (에 타핑 ) 프랑스 반대 감정의 존재로 지하드 위협을 롤백하고 현재 junta의 책임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구축 할 것을 약속했다. 아프리카의 다른 지역에서 그룹의 드문 성능을 고려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지금까지 바그너와 그 준타 파트너들은 정보 유출 캠페인을 사용하여 그들의 운영과 관련된 인권 침해와 민간인 사상자의 증가를 모호하게했다. 그러나 프랑스가 부업을 강요함에 따라 워싱턴은 의무가 아니더라도이 지역의 다른 주들이 무너지기 전에 위반에 빠질 수있는 기회를 갖게되었습니다. 현재이 지역의 유일한 민주적 밝은 장소 인 니제르는 또한 약한 제도의 영향, 낮은 경제 성장 및 폭발적인 인구의 높은 수요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워싱턴은 전략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2023 년은 대서양에서 홍해까지 뻗어있는 불안정의 호를 피하기 위해 곧 행동하지 않으면 돌아올 수없는 지점이 될 수 있습니다.
남아프리카에서이 지역에서 두드러진 주제는 주요 총선에 앞서 경제 오해의 비난을 탐색하려는 정치인들의 주제입니다. 시릴 라마 포사 대통령의 재선을 확보하려는 야심과 통치 아프리카 국회 ( ANC )의 야심이 남아프리카의 에너지 위기에 의해 황폐화 될 남아프리카에서 가장 주목할 만하다 대통령에 대한 다양한 부패 혐의. 이들과 다른 퀀더 리에 대한 라마 포사의 반응은 궁극적으로 ANC가 2024 년 총선에서 선거 지원이 50 % 아래로 떨어지는 것을 피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웃 모잠비크에서 Nyusi 대통령은 소위 참치 본드 스캔들 그의 임기 동안 국방 장관 ( 2008 ~ 2014 )으로 일어났다. 스캔들에 대한 조사가 심화되면서 모잠비크 국무 장관으로서의 Nyusi의 입장은 기소를 피하기 위해 필요한 보호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임기는 2024 년에 끝나고, Nyusi는 국가의 정치 환경에서 심각한 충격을 유발할 수있는 면역력을 유지하기 위해 전례없는 3 차 임기를 추구 할 수있었습니다.
짐바브웨에서 Mnangagwa 대통령은 재선을 향한 훨씬 덜 어려운 길에 직면 해 있습니다. 말했다, 야당에 대한 민주적 자유의 정치가 제공 ( 또는 그 부족 )은 정치가에 의해 오랫동안 약속되어 왔으며 본질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정치 개혁에 대한 리트머스 시험일 수있다 짐바브웨의 국제 기증자 지원 및 표적 제재 제도 제거에 대한.
2023 년 콩고 민주 공화국의 두 가지 주요 사건, 즉 선거와 M23과의 지속적인 싸움이 결정될 것입니다. 12 월로 예정된 입법 및 대통령 선거는 두 번째 5 년 임기를 추구하는 펠릭스 티세 케디 대통령과 국가에 결정적 일 것입니다. 진행중인 선거 과정이 시스템에 대한 유권자의 믿음을 회복시키는 데 신뢰할 수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독립 국가 선거위원회 ( CENI ) ’의 지도력은 유권자 등록 속도, 유권자 카드의 질, 유권자 등록의 완전성. 대통령 및 입법 공모전의 승자가 국가의 발전을 방해하는 헤아릴 수있는 장애물을 해결하는 데 필요한 정당성을 확보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신뢰할 수있는 과정입니다.여기에는 천연 및 광물 자원의 잘못된 관리, 부적절한 공공 서비스 제공, 콩고의 지역 참여 및 보안 부문 개혁이 포함됩니다.
정부가 테러 조직을 지정한 M-23과의 싸움과 동부 지방의 불안은 선거 과정에 위협이됩니다. 분쟁이 제 시간에 해결되지 않으면 유권자 등록이 수백만 명의 시민을 배제하고 탈퇴하는 지역에서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018 년 Mai-Ndombe 및 North Kivu 지방의 Yumbi, Beni Ville, Beni Territoire 및 Butembo 인구는 각각 분쟁과 에볼라 발생으로 투표하지 않았습니다. 분쟁 지역에서 등록이 지연 될 것인지 또는 이전 선거에서와 같이 다른 우발 사태로 인해 투표 자체가 연기 될 것인지, CENI 지도부는 유권자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인구와의 의사 소통에 다가오고 적극적이어야합니다.정당성에 대한 지름길은 없으며 더 많은 대중의 불만은 불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Mvemba Phezo Dizolele은 워싱턴 D.C.의 전략 및 국제 연구 센터 ( CSIS )에서 아프리카 프로그램의 이사 겸 선임 연구원입니다. Catherine Nzuki는 CSIS Africa Program의 동료입니다. Mark Bellamy는 CSIS Africa Program의 선임 고문 ( 비거주자 )입니다. Mimi Alemayehou, Maria Burnett, Emilia Columbo, Ryan Cummings, Cameron Hudson 및 Laird Treiber는 CSIS Africa Program과 ( 비거주자 )의 선임 직원입니다.
[ 1 ] Mimi Alemayehou는 현재 Mastercard의 공공-민간 파트너십 담당 수석 부사장입니다.
해설 국제 공공 정책 문제에 중점을 둔 민간 면세 기관인 전략 및 국제 연구 센터 ( CSIS )에서 제작합니다. 그 연구는 비당 파적이며 비 독점적이다. CSIS는 특정 정책 입장을 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이 간행물에 표현 된 모든 견해, 입장 및 결론은 저자의 견해, 입장 및 결론으로 만 이해되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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