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년 3 월 9 일 주제: 걸프 협력 협의회 ( GCC ) 부위: 중동 블로그 브랜드: 레바논 시계 태그: 중동미국조 비덴GCC사우디 아라비아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오만쿠웨이트중국
미국 -GCC 국가 관계의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페르시아만에 대한 중국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워싱턴은이 지역에서보다 신중한 지정 학적 게임을해야 할 것입니다.
에 의해 모르 데 차이 차 지자
사이의 관계 중화 인민 공화국 ( PRC )과 걸프 협력 협의회 ( GCC ) 국가는 최근 수십 년 동안 번성하여 에너지, 무역, 정치 및 문화의 연결을 심화 시켰습니다. GCC 국가는 유리한 지리적 위치와 홍해와의 근접성으로 인해 중국의 벨트 및 도로 이니셔티브와 서쪽으로의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Sino-Gulf 군주제 ’ 경제 교류는 에너지와 화학 물질에만 국한된 것은 아니지만 ( 관계의 중심 차원이거나 한 방향으로 작동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재생 에너지 형태의 개발, 인프라 건설 및 운송을 포함하여 어느 한쪽 끝에서 다양 화되고 심화 된 양방향 프로세스가되었습니다. 또한 금융에 대한 투자를 포함하여보다 진보 된 부가가치 형태의 경제 활동으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관광 및 디지털 경제. 동시에 PRC는 아라비아 반도 해안선을 따라 항구 개발 및 산업 단지에 투자했습니다 해양 실크로드 이니셔티브 야망.
그러나 페르시아만의 강력한 권력 경쟁의 장으로 재 탄생하면서 미국은 PRC의 지역 진출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의 현재 스트레스의 대부분은 중국의 성장하는 세계 경제, 기술 및 지정 학적 영향을 억제하려는 노력에서 비롯됩니다. 군사, 무역, 금융 및 기술력과 관련된 전체 스펙트럼 경쟁 강화 —는 GCC 국가가 미국과 중국의 시도에 초점을 맞출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경쟁자가 아닌 해당 정책에 부합.
따라서 GCC 군주제는 섬세한 위치에 있으며, 전략적 대국 경쟁에 대한 감수성을 줄임으로써 더 큰 자율성을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중국의 경쟁이 심화되는 속도는 GCC 국가 ’ 외교 정책에 엄청나게 위험한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다른 접근법
GCC 정부는 국가 안보 및 경제 개발 관리에 대한 새로운 압력과 함께 새로운 지정 학적 및 상업적 미적분에 직면 해 있습니다. Biden 행정부는 GCC 군주제에 압력을 가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중국과의 협력, 특히 기술 혁신 (이 미국의 국가 안보에 해를 끼치는 것으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GCC 국가들은 중국에 대한 미국의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알고 있으며이 둘 사이의 갈등에 빠지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중국의 치열한 경쟁은 GCC 군주국이 두 권력 중 하나와 함께하도록 압력을가합니다. 이 상태는 탐색한편으로는 가장 중요한 동맹국과 국방 보증인, 그리고 점점 더 중요한 경제 파트너와 다른 한편으로는 떠오르는 지역 선수 사이.
일부 걸프 국가는 미국과의 전략적 제휴를 유지하면서 중국과 같은 다른 세력과의 유대를 확립함으로써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점점 더 취약한 지정 학적 힘의 균형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합니다. 이 헤징 정책— 정치적 툴킷의 고정 요소 —은 중국을 정치적, 경제적, 심지어 군사적 지원의 추가 원천으로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이 모든 것들은 미국이 정책을 조정하도록 압력을 가할 수있다. 그러나 워싱턴의 안보에 대한 의구심에도 불구하고 걸프 (Gulf) 주는이 지역에 미군의 존재를 대체 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걸프만 국가들이이 지역에 대한 워싱턴의 미래의 약속에 대한 공통된 회의론을 공유하지만 중국에 대한 그들의 태도와 큰 권력 경쟁은 크게 다릅니다. 이보기는 세 그룹으로 나눈: “ 헤징 상태 ” ( 사우디 아라비아 및 UAE ), “ 밸런싱 상태 ” ( 카타르 및 오만 ) 및 “주의 상태 ” ( 쿠웨이트와 바레인 <TAG1. 각 주가 추구하는 전략은 결국 지역의 안보와 안정성을 테스트하여 GCC를 분할 할 수 있습니다.
Biden 행정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군을 철수하고 중동의 다른 지역에서 미국의 군사적 존재를 검토하기로 결정했다. 예멘의 호우 티 반군에 대한 사우디 주도의 공격에 대한 군사적 지원, 또는 다른 걸프 국가에서 태평양 극장으로 선박, 군대 및 무기 시스템을 옮기는 것 — 이 지역에서 미국의 존재 비용. 그러나 동시에 위대한 권력 경쟁의 시대에, 워싱턴은 과거에 다른 우선 순위를 가지고있는 방식으로 페르시아만에서 경찰관의 역할 만 할 수 없습니다. 미국은 페르시아만에서의 군사적 입지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야하며 동시에 GCC 국가들이 이러한 격차를 메우고 채우도록 유도해야합니다. 이것은 의미 워싱턴은 걸프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모든 지역 분쟁에서 미국의 지원에 군사적으로 그리고 물류적으로 의존하기보다는 스스로를 방어 할 수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예멘에서 8 년 동안 진행된 군사 캠페인과 이란이 지원하는 호우 티 반군 걸프 상태 결함을 표시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이 접근법은 GCC 국가들이 외국의 위협으로부터 자신을 방어하도록 장려하는 데 중점을두고 있지만, 또한 대국 경쟁에서 기동에있어 더 큰 자율성을 허용한다는 것입니다: GCC 국가는 베이징에 제공하지 않는 한 미국과의 전략적 안보 파트너십을 위협하지 않으면 서 중국과의 경제 및 기술 협력을 더욱 발전시킬 수있다 이 지역의 과도한 전략적 발판.
미국 옵션
이 모든 것을 감안할 때 Biden 행정부가 직면 한 옵션은 무엇이며 GCC 국가와 관련하여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GCC 국가가 미국과 전략적 보안 파트너십을 유지하려면, 그들은 베이징과의 경쟁에서 워싱턴과 협력해야한다. 바이든 행정부는 걸프에있는 동맹국들이 두 대국 사이에서 뚜렷하고 잔인한 선택을해야 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양쪽에서 플레이하려고합니다. 지역 참여에 대한 미국의 새로운 약속은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략적 보안 파트너십의 강화는 GCC 군주제 ’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미국의 전략적 보안 파트너십 ( 무기 판매 및 지역 보안 보장 )은 걸프 파트너와의 관계를 안정화하고 지역 영향력을 위해 중국과 경쟁하는 순위 결정자 및 게임 체인저입니다. 이 “ 트럼프 카드 ”GCC 국가를 워싱턴과 묶고 맞추는 군용 제대를 만듭니다. 걸프 국가들은이란의 침략을 막기 위해 걸프에 미군의 존재를 대체 할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이 GCC 국가 안보에 전념하는 정도는 중국과의 관계의 본질과 전략적 근접성의 기능이어야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탱고에 2 개가 필요하며 GCC 국가는 책임있는 파트너이며 충성스러운 사람임을 보여 주어야합니다. 대조적으로, Biden 행정부는 지역 안보 의무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신뢰성을 재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닥터. Mordechai Chaziza는 박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Bar-Ilan University에서 정치 및 거버넌스 부서의 선임 강사이자 사회 과학 분야의 다 학제 연구 부서입니다, Ashkelon Academic College ( 이스라엘 ). 닥터. Chaziza는 중국과 페르시아만 : 새로운 실크로드 전략과 새로운 파트너십 ( 2019 ), 중국의 중동 외교 : 벨트와 도로 전략적 파트너십 ( 2020 ) 및 새로운 실크로드 그랜드 전략과 마그 레브 : 중국과 북아프리카 ( 2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