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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오늘 암호화폐 부문의 최근 혼란에서 우리가 배운 것과 은행이 암호화폐 부문과 이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참여를 관리하는 데 어떤 역할을 감독 및 규제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최근 사건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이러한 기술이 금융 시스템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인 변화 효과를 간과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규제가 기존 기업의 힘을 가두거나 혁신을 억누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혁신의 이점은 적절한 가드레일이 있는 경우에만 실현될 수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배운 것과 우리의 감독 기대에 대해 우리가 감독하는 은행에 명확성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가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것입니다. 스테이블 코인에 대한 몇 가지 생각을 나누며 마무리하겠습니다. 1
암호화폐에 대해 논의해야 할 필요성에 대한 증거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최근의 개인적인 경험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지난달 저는 미시시피 삼각주를 방문하여 금융 포용과 지역사회 개발에 대해 이야기했고 오전에는 대학생 그룹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물어보니 대부분의 학생들이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었다. 교수로서의 경험상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대개 현금에 묶여 있기 때문에 이것은 나를 놀라게 했다. 저를 놀라게 하지 않은 것은 암호화 자산을 소유하고 있다고 말한 많은 사람들이 돈을 잃었다고 말했고 그것에 대해 그다지 만족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암호화 자산은 투기에 충분한 돈을 가진 사람들만 보유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저에게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미국인의 5분의 1은 저축액이 제한적인 사람들이 어떤 형태로든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2지난 1년 동안 암호화폐 부문에서 밝혀진 문제는 많은 대중에게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암호화 자산에 접근하는 방법, 그 이면의 기술, 암호화 부문과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 간의 상호 작용에 대해 생각할 때 최근의 혁신을 역사적 맥락에 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금융 시장의 혁신은 규제의 적절한 역할에 대해 오랫동안 의문을 제기해 왔습니다. 특히 우려되는 점은 규제 프레임워크가 혁신을 장려하고 금융 기관의 안전과 건전성과 광범위한 금융 안정성을 지원하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입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사기 및 기타 학대 행위로부터 대중을 보호해야 할 필요성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타이밍의 불일치에서 시작됩니다. 혁신은 종종 빠르게 이루어지지만 소비자가 새로운 금융 상품으로 돈을 벌 수도 있고 잃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 시장 참여자가 수반되는 위험을 이해하고 이를 관리할 도구를 마련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규제에는 심의 과정이 포함됩니다. 과도한 규제로 인해 혁신이 저해될 위험과 과소 규제로 인해 가계와 금융 시스템에 상당한 피해가 발생할 위험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암호화폐가 규제 및 공공 정책의 문제가 되기 훨씬 전에 저는 글로벌 금융 위기의 맥락에서 혁신의 순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지 고심하고 있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이 그 가치나 위험을 확신하지 못하는 동안 신제품이 처음에는 느리게 개발되는 경우가 많지만 흥분과 열정은 빠른 성장으로 이어지고 그 결과 새로운 제품이 시장에 넘쳐납니다. 삼참여자들은 신제품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너무 빨리 안다고 가정하고, 특히 시장 스트레스를 통해 테스트를 거치지 않은 경우 새로운 제품이 안전하고 수익성이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위험에 대한 인지된 이해와 실제 근본적인 위험 간의 불일치가 명백해지면 혁신 주기가 바뀝니다.
당시 저는 금융 위기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새로운 유형의 금융 상품이 은행 및 더 광범위한 금융 시스템과 너무 얽혀 있어서 혁신 주기의 전환은 주택 소유자, 근로자, 기업 및 우리 경제에 엄청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오늘날 암호화 자산 부문은 초기 단계에 있고 덜 보급되어 있지만 새로운 금융 상품이 대중, 경제 및 금융 안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질문은 비슷합니다. 혁신이 앞서고 규제가 뒤따르며 혜택과 위험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합니다.
혁신 기술의 잠재적 이점
감독 및 규제에 대한 접근 방식에서 암호화 부문의 개발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전에 암호화 자산 기반 기술의 잠재적인 공공 혜택을 인식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암호화 자산 자체를 넘어 광범위한 유익한 응용 프로그램을 가질 것이라고 종종 주장됩니다.
결제 시스템은 일상적인 미국인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탄력성이 높지만 느리고 비쌀 수 있습니다. 이것은 국경 간 지불과 관련하여 특히 그렇습니다. 프로그래밍 가능성을 포함하여 암호화 자산의 기본 기술은 지불 시스템에 새로운 기능이나 효율성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지지자들은 분산 원장 기술, 암호화 및 거래를 검증하는 새로운 방법을 사용하여 더 빠른 조정, 청산 및 결제를 촉진하고 다양한 전통적인 자산 거래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현재 금융 인프라에서 달성하기 더 어려운 방법입니다. 4스마트 계약을 사용하면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사용은 잠재적인 운영 효율성과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이러한 기술과 잠재적 이점 및 이러한 혁신과 관련된 위험을 탐구하고 이해하는 데 상당한 자원을 투입했습니다.
"Crypto Winter"의 몇 가지 교훈
이러한 기술의 잠재적인 이점과는 대조적으로 암호 자산에 대한 희망과 열정이 실망과 때로는 엄청난 손실을 만난 많은 사람들의 실제 경험이 있습니다. 로버트 쉴러(Robert Shiller)는 비트코인이 그가 전염성 있는 경제 내러티브라고 부르는 것의 대표적인 예라고 설명합니다. 비트코인의 가치 제안 이야기는 우수한 기술을 통해 새로운 제품이 막대한 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약속과 함께 정부 통제에 대한 두려움을 활용합니다. 5그러나 소유자의 믿음을 넘어서는 내재적 가치가 없는 특정 암호 자산의 경우 400여 년 전 네덜란드의 튤립 열풍과 마찬가지로 중력의 법칙이 결국 적용될 것입니다. 경험에 따르면 암호화 자산은 기존 자산과 동일한 근본적인 유동성 및 신용 위험에 직면할 수 있으며 이러한 위험에 대한 헤지보다는 다른 전통적인 위험과 높은 상관 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암호화 자산의 공급업체는 고객에게 기본 기술의 분산된 특성을 통해 보호된다고 표현했지만 고객은 종종 강력한 감독 및 규제 시스템 외부에서 작동하는 방법을 찾기 때문에 더 큰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규정 준수가 없으면 고객은 위험을 평가하고 완화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갖지 못합니다. 투자자들은 수십 년 동안 의존해 온 구조적 보호 장치가 없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고전적인 사기 및 남용 사례의 피해자가 되었습니다. 일부는 하이테크 겉치장 아래 "폰지 사기"로 적절하게 분류되었습니다. 또한 암호화 자산이 "분산형"으로 과장된 반면, 새로운 암호화 자산의 출현이 있었습니다.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는 적절한 규제 및 감독을 따르지 않거나 준수하지 않는 상당히 중앙 집중화된 중개자. 문제를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이러한 기업이 종종 금융 활동에 대해 느슨하거나 덜 개발된 법적 및 규제 프레임워크가 있는 관할권을 찾는다는 것입니다. 통합된 본국 감독 및 호스트 국가 감독과의 조정 부족으로 인해 은행 규제 기관이 오래 전에 진압한 종류의 남용이 다시 발생합니다. 이러한 교차 관할 규제 차익 거래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이러한 활동의 디지털 특성은 해당 기관의 도달 범위를 전 세계 고객에게 확장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업은 종종 금융 활동에 대해 느슨하거나 덜 개발된 법적 및 규제 프레임워크가 있는 관할권을 찾습니다. 통합된 본국 감독 및 호스트 국가 감독과의 조정 부족으로 인해 은행 규제 기관이 오래 전에 진압한 종류의 남용이 다시 발생합니다. 이러한 교차 관할 규제 차익 거래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이러한 활동의 디지털 특성은 해당 기관의 도달 범위를 전 세계 고객에게 확장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업은 종종 금융 활동에 대해 느슨하거나 덜 개발된 법적 및 규제 프레임워크가 있는 관할권을 찾습니다. 통합된 본국 감독 및 호스트 국가 감독과의 조정 부족으로 인해 은행 규제 기관이 오래 전에 진압한 종류의 남용이 다시 발생합니다. 이러한 교차 관할 규제 차익 거래는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이러한 활동의 디지털 특성은 해당 기관의 도달 범위를 전 세계 고객에게 확장할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FTX 암호 자산 거래 플랫폼의 눈에 띄는 붕괴는 백만 명의 보유 자산을 없애고 수십억 달러의 비용을 초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불행히도 이것이 유일한 예는 아닙니다. 지난 여름부터 우리는 하나의 암호 중개자가 차례로 무너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7이러한 사례가 파산 법원을 통해 진행됨에 따라 우리는 고객 자금의 오용, 허위 진술, 예금 보험의 가용성에 대한 난독화 및 잠재적인 사기에 대한 징후를 보고 있습니다.
Crypto는 또한 수많은 불법 자금 조달 사례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암호화 자산은 거래 당사자인 익명 행위자, 전송의 용이성과 속도, 거래의 일반적인 취소 불가능성으로 인해 상당한 자금 세탁 및 테러 자금 조달 위험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테러 자금 조달. 실제로 금융 범죄 집행 네트워크, 해외 자산 통제국 및 법무부를 포함한 집행 기관은 암호화 자산을 거래하는 기업 또는 개인에 대해 수많은 공개 집행 조치를 취했습니다. 8
이러한 행동은 투자자와 소비자는 물론 금융 시스템에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연방 준비 위원회를 포함한 연방 은행 규제 기관은 우리가 감독하는 기관의 활동이 안전하고 건전한 방식으로 모든 해당 법률을 준수하도록 보장할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암호화폐 부문의 이벤트가 연방 준비 은행의 감독을 받는 은행에 미치는 영향은 총체적으로 제한적이었지만 최근 경험에 따르면 암호화폐가 해당 은행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우리는 다른 연방 은행 규제 기관과 협력하여 무엇이 허용되고 안전하며 건전하며 자금 세탁 방지 및 테러 자금 조달 방지법과 소비자 및 투자자 보호를 준수하는지에 대한 명확성과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새로운 상품 유형 및 활동에 참여하는 은행에 대한 감독 기대치를 설정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것은 국내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우리는 또한 관할권 전반에 걸쳐 규제 차익 거래의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국제 상대국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은행의 암호 화폐 참여 감독에 대한 연방 준비 은행의 접근 방식
연방 준비 은행의 재정 감독에 대한 중요한 원칙 중 하나는 활동이 발생하는 장소나 방법 또는 활동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에 관계없이 근본적으로 동일한 활동은 동일하게 규제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미국에는 다소 복잡한 금융 서비스 규제 프레임워크가 있으며 금융 서비스 활동을 감독하는 여러 규제 당국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새로운 기술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관심이 있는 기업이 공평한 경쟁의 장에 참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일관된 접근 방식을 개발하기 위해 다른 은행 규제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온 이유입니다. 우리의 전반적인 입장은 개발의 현 단계에서
최근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조치의 개요
수십 년 동안 연방 은행 규제 기관은 안전 및 건전성에 대한 위험을 관리, 모니터링 및 제어하기 위한 감독 기대치를 명확히 했습니다. 이러한 기대는 일반적으로 원칙을 기반으로 합니다. 즉, 광범위한 상황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암호화 자산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명확하고 투명한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지난 8월, 우리는 암호화폐 관련 활동에 참여하거나 참여하려는 은행을 위한 감독 지침서를 발행했습니다. 9서한에서 우리는 암호화폐 관련 활동 참여를 고려할 때 첫 번째 단계는 활동이 법적으로 허용되는지 확인하고 이러한 활동이 안전하고 건전한 방식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충분한 통제가 마련되어 있음을 회사에 상기시켰습니다. 모든 해당 법률을 준수합니다. 일부 암호 회사가 현재 조사를 받고 있는 가능한 범죄의 배경에 비추어 볼 때 이것은 상자 검사 연습이 아닙니다. 우리의 편지는 또한 은행들이 암호 자산 관련 활동에 참여하고 강력한 감독 대화에 참여하려는 경우 연방 준비 은행에 통지해야 함을 알려줍니다.
그 편지는 사실상 "장난에 뛰어들지 말고 나중에 위험 관리를 알아낼 계획을 세우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연방준비은행이 감독하는 은행 조직은 이러한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암호화 자산 관련 활동을 안전하고 건전한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적절한 시스템과 통제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 후 몇 달 동안 앞서 논의한 혼란을 포함하여 암호화폐 세계에서 많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1월 3일, 이러한 상황을 파악한 후 이사회와 기타 은행 규제 기관은 은행에 몇 가지 주요 위험 목록에 집중할 것을 권고하는 또 다른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10이 목록은 암호화폐 참가자의 사기 및 사기 위험에서 돈세탁 및 테러리스트 자금 조달, 스테이블코인 운영 위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11
1월 후반에 이사회는 은행의 예금 보험 상태에 관계없이 이사회가 암호화 자산 관련 활동을 포함한 활동에 동일한 허용 기준을 적용할 것임을 우리가 감독하는 은행에 분명히 하는 정책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12성명서의 서문은 은행이 대차대조표에서 암호화 자산을 직접 소유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고 건전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가능성이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우리가 감독하는 은행이 스테이블 코인이나 달러 토큰을 발행하기 위해 안전하고 건전한 방식으로 발행할 수 있는 통제권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야 하며 연방 정부로부터 이의 없음 통지를 받아야 한다는 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진행하기 전에 감독자를 예약하십시오.
2월 23일 우리는 다른 은행 규제 기관과 공동으로 발표한 또 다른 성명을 통해 감독 기대에 대한 추가 명확성을 제공했습니다. 13이 진술은 또한 최근의 감독 경험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이 성명은 특정 암호화 부문 관련 예치금과 관련된 유동성 위험을 인식할 필요가 있는 감독 기관에 강조했습니다. 우리는 항상 은행이 자금 출처의 유동성 위험을 평가하고 관리할 것을 기대합니다. 성명서에서 분명히 알 수 있듯이, 그리고 지난 몇 달 동안 명백했던 것처럼 암호화폐 부문 예금자들은 해당 부문의 변동성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자산을 보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성은 예측할 수 없고, 빠르고, 상관관계가 있는 예금 유입 및 인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예금의 유동성 위험은 물론 추가적인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유동성 문제는 대차대조표의 의미 있는 부분이 이러한 예치금으로 충당된 은행의 경우 특히 심각합니다.
다시 한 번, 우리는 우리가 감독하고 새로운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기관에 대해 동일한 기대를 가지고 있음을 분명히 하기 위해 이러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러한 기대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감독 대상 기관이 자금 세탁 방지법을 포함한 모든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안전하고 건전한 방식으로 활동을 수행하도록 보장할 것을 기대합니다. 이러한 공개 성명은 투명하며 산업 발전을 평가하는 대규모 분석가 팀이 없는 소규모 은행, 더 많은 자원을 보유한 대규모 은행, 그리고 대중을 포함하여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해당 부문의 활동을 계속 검토하면서 이러한 종류의 지침을 계속 게시할 계획입니다.
우리가 배운 것을 대중과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것 외에도 이러한 활동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개발에서 배우고 이 분야의 혁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전문화된 전문가 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Stablecoins와 관련된 특별한 위험
오늘은 stablecoins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파월 의장이 말했듯이 스테이블코인은 사적인 돈의 일종이며 미국에는 강력한 규제와 감독의 필요성을 보여주는 사적 돈의 길고 지저분한 역사가 있습니다. 14미화로 표시된 화폐를 발행하고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신탁을 받는 모든 법인은 연방 건전성 규제 및 감독을 받아야 합니다. 나는 여기서 새로운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우리의 일관된 접근 방식이었습니다.
Stablecoin 발행인은 연방 보험에 가입된 은행 예금과 동일한 특성 중 일부를 갖기를 원하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Stablecoin 발행인은 요구에 따라 부채를 1달러에 1달러로 상환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실제로 부채를 뒷받침하는 자산의 가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장을 뒷받침하는 자산이 고품질이더라도 반드시 즉시 현금화할 수 없으며 운영 위험이 상당히 높습니다. 우리가 너무 자주 보았듯이 예금자들은 때때로 특히 스트레스를 받을 때 즉시 돈을 원하거나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가치와 유동성의 불일치는 고전적인 뱅크런의 비법입니다. 발행인은 연준의 감독을 받지 않으며 백스톱으로서의 자본과 유동성이 부족합니다. 반대로 우리가 규제하는 은행은 강력한 감독 요구 사항을 통해 은행 운영으로부터 잘 보호됩니다.
적절한 감독 및 규제 대상이 아닌 스테이블 코인이 일부 스테이블 코인 개발자가 목표로 언급하는 광범위한 지불 수단으로 채택될 경우의 결과를 고려하십시오. 스테이블 코인은 네트워크 효과로 인해 빠르게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규제되지 않고 감독되지 않는 예금과 같은 자산은 금융 기관뿐만 아니라 널리 채택될 경우 코인에 의존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혼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고전적인 형태의 실행 위험과 관련 파급 효과 및 가계, 기업 및 더 넓은 경제에 대한 체계적 영향을 받는 새로운 형태의 규제되지 않은 개인 자금을 허용하지 않도록 과거로부터 배워야 합니다.
결론
그것은 혁신과 안전 장치의 균형을 맞출 필요가 있다는 내 발언의 중심점으로 다시 돌아갑니다. 우리의 목표는 가드레일을 만드는 동시에 소비자와 금융 시스템에 보다 광범위하게 혜택을 줄 수 있는 혁신의 여지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안전하고 건전한 뱅킹과 일치하는 방식으로 특정 암호화 자산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지 여부와 방법을 고려하기 위해 다른 은행 규제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다양한 암호화 관련 활동에 걸쳐 위험에 대한 우리의 견해와 효과적인 위험 관리 관행에 대한 추가적인 명확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기대에 대해 은행 부문과 대중에게 계속 투명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또한 다른 기관과 협력하여 동일한 위험이 동일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접근 방식을 조정할 것입니다. 우리가 노력을 계속함에 따라, 우리는 지속 가능하고 안전하며 투명한 시장에 필수적인 가드레일을 구축하여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1. 여기의 견해는 본인의 견해이며 반드시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에 있는 동료의 견해는 아닙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2. "성인 5명 중 1명이 암호화폐에 투자, 거래 또는 사용함, NBC News Poll Shows," CNBC, 최종 수정일: 2022년 3월 31일, https://www.cnbc.com/2022/03/31/cryptocurrency-news -성인의 21%가 거래를 했거나 사용한 암호화폐 nbc-poll-shows.html. 텍스트로 돌아가기
3. Michael S. Barr, "혁신 및 규제: 일부 예비 관찰" 2017년 11월, https://www.worldscientific.com/doi/abs/10.1142/9789813223400_0017. 텍스트로 돌아가기
4. 상당한 수의 투자자 및 기타 대중이 암호화폐의 이점이 거의 또는 전혀 없다고 생각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2022년 6월 1일 https://concerned.tech/ "책임 있는 핀테크 정책 지원 서한"을 참조하십시오. 텍스트로 돌아가기
5. Robert J. Shiller, 내러티브 경제학: 이야기가 입소문을 타고 주요 경제 사건을 일으키는 방법 (New Jersey: Princeton University Press, 2019). 텍스트로 돌아가기
6.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 암호화폐 자산 거래 플랫폼 FTX에서 투자자를 사취한 혐의로 Samuel Bankman-Fried를 기소하다 ", 보도 자료, 2022년 12월 13일.
또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 피고는 투자자들로부터 18억 달러 이상을 조달하면서 FTX 고객의 자금을 암호화폐 거래 회사인 Alameda Research로 전용했다는 사실을 숨겼습니다 ", 보도 자료, 2023년 1월 19일. 텍스트로 돌아가기
7. 예를 들어, Celsius Network LLC, 보이저 디지털 홀딩스; 블록파이 주식회사; FTX 트레이딩 주식회사; Three Arrows Capital, Ltd.; 제네시스 글로벌 홀드코 LLC. 텍스트로 돌아가기
8. 예를 들어 미국 재무부, National Money Laundering Risk Assessment (PDF) (Washington: Department of the Treasury, February 2022), 40-45를 참조하십시오. 재무부, 국가 테러 자금 조달 위험 평가 (PDF) (워싱턴: 재무부, 2022년 2월), 21-23도 참조하십시오. 텍스트로 돌아가기
9. SR 22-6 / CA 22-6, " 연방 준비 은행 감독 기관의 암호화 자산 관련 활동 참여 ." 텍스트로 돌아가기
10. Board of Governors of the Federal Reserve System, " Joint Statement on Crypto-Asset Risks to Banking Organizations " 보도 자료, 2023년 1월 3일. 텍스트로 돌아가기
11. 강조 표시된 8가지 특정 위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2) 보관 관행, 상환 및 소유권에 대한 법적 불확실성; (3) 예금 보험에 가입했다고 주장하는 암호화 회사; (4) 암호화 자산 가치의 변동성; (5) 스테이블 코인의 위험을 감수합니다. (6) 상호 연결된 암호화 참여자로부터의 전염 위험; (7) 불공정하거나, 기만적이거나, 남용하여 소매 및 기관 투자자, 고객 및 상대방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관행; (8) "성숙하고 강건함"이 결여된 위험 관리. 텍스트로 돌아가기
12.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 연방 준비 이사회는 예금 보험 상태에 관계없이 연방 감독관이 있는 모든 은행의 공평한 경쟁 환경을 촉진하기 위한 정책 성명서를 발행합니다", 보도 자료, 2023년 1월 27일. 텍스트로 돌아 가기
13.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 Agency Issues Joint Statement on Liquidity Risks to Banking Organizations Resulting from Crypto-Asset Market Vulnerabilities ," 보도 자료, 2023년 2월 23일. 텍스트로 돌아가기
14. Kyle Campbell, "Powell: Stablecoin Regulation Belongs to the Fed," American Banker , 2022년 9월 27일, https://www.americanbanker.com/news/powell-stablecoin-regulation-belongs-to-the-fed. 텍스트로 돌아가기
최종 업데이트: 2023년 3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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