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체에 관한 강연 IV
DISCOURSE ON REALITY
130:4.12 비록 예수는 이 모든 것을 그 젊은이가 이해하기에 가장 적합한 언어로 그에게 말하였지만, 이야기가 끝나갈 무렵이 되자 가니드의 눈은 무거워졌고 곧 잠에 떨어졌다. 그들은 다음날 일찍 일어나서 배를 타고 크레테 섬에 있는 라시아로 갔다. 그러나 그들이 출항하기 전에, 그 젊은이에게는 악에 관한 의문이 여전히 일어나고 있었으며, 예수는 그의 질문에 이렇게 대답하였다:
130:4.13 악은 하나의 상대성 개념이다. 그것은 무한자의 영원한 실체들에 대한 우주 표현의 살아있는 빛을 가리고 있는 그러한 조화우주에서처럼, 그렇게 유한한 사물과 존재의 유한 우주로 인하여 드리워진, 그림자 속에 나타나는 불완전성들에 대한 관찰에서 발생한다.
130:4.14 잠재적 악은, 무한과 영원이 시간-공간-제한을 받으면서 표현되는 것으로서 하나님의 계시가 반드시 불완전하게 나타나는데 본래 들어있다. 완벽함이 있슴에 부분적인 것이 있다는 사실이, 상대적 실체이며, 지적 선택에 대한 필요성을 만들어내며 영 인식과 반응이라는 가치 수준을 수립한다. 일시적이고 제한된 창조체의 마음이 파악하는, 무한자에 대한 미완성이고 유한한 개념은, 그 자체로서 저절로 잠재적 악(惡)이다. 그러나 이들 기원적으로 선천적인 지적 부조화와 영적 부족insufficiencies에 대한 이치에 맞고 합당한 영적 조정rectification에서, 부당하게 결함을 확대시키는 잘못은, 실제적actual 악의 실현과 동등한 것이다.
130:4.15 모든 정적인, 죽어있는 개념들은 잠재적으로 악이다. 상대적이고 그리고 살아있는 진리의 유한한 그림자는 계속 움직인다. 정적인 개념들은 변함없이 과학, 정치, 사회, 종교 등의 발전을 지체시킨다. 정적인 개념들은 어떤 지식을 표방하기는 하지만, 지혜가 부족하고 진리가 결여되어 있다. 그러나 상대성의 개념이 너희들을 지나치게 잘못 인도하여 너희가, 조화우주 마음의 지도 아래에 있는 우주의 조화-협동, 그리고 최극자의 영과 에너지로 말미암아 안정되는stabilized 통제를 인식하는 것에, 실패하도록 허용하지는 말라.
Urantia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