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오일 교환주기는 언제인지???
생각을 하고 다니는 분들이 억수로 많은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생각해보면
미션 때문에 차가 한번쯤 퍼져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ㅎㅎ
정답일지는 모르겟지만
엔진오일 만큼이나 신경을 많이 쓰더라구요...
지금 미션오일 교환하는 차량은
쉐보레 캡티바 차량인데
10만킬로가 넘으면 미션이 망가진다는
소문을 들어셨는지 미션오일을 자주 교환한것 같습니다.
사실 사업소에서는 10만킬로 넘을때까지..
또는 무교환이다 라는 말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A/S 기간 지나고 나서 퍼지면 누가 책임지는지
뻔히 아는 상식이기에 미션오일을 교환합니다..
특히 쉐보레 차량들은
미션오일이 상상이외로 많이 지저분하기에
3만킬로마다 교환을 하는게 좋답니다..
미쳤나 할지몰라도 색깔보면 이해가 될거기때문에
더이상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
참고로 차수리닷컴에서는
미션오일 교환 시 기본 16리터를 고집하고 잇으며
미션오일 교환방식도 수동 + 자동 순환식을 고집하기에
교환비용이 더 비쌀지는 몰라도
작업이 아주 정확하고 깔끔하답니다..
물론 이렇게 하는 이유는
미션 내구성을 고려한 공정이기에
타협은 있을 수 없답니다...ㅎㅎ
혹 미션오일 교환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클릭하시면 유튜브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미션오일을 교환하고 난 후
미션오일 레벨링 작업을 하고 있는데
레벨링 플러그가 미션 옆 부분에 있어서
미션이 좀 지저분해 진답니다..
물론 레벨링 작업을 하고 나서
세척은 기본적으로 하고 잇답니다..^^
미션오일 온도를 측정하기 위하여
스캐너를 연결한 상태에서 레벨링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쉐보레 차량 레벨링 온도는
85도에서 95도 사이에서 레벨링을 하는데
85도에서는 졸~졸 흘러야하고
95도에선 뚝~뚝 떨어져야 정상입니다..
온도에 따라서 양이 틀리기에
85도, 90도, 95도 레벨링 양이 같을 수 없는것은
당연한 이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차량은 제네시스 8단 미션입니다..
미션오일 팬을 탈착 한 상태에서
밸브바디까지 풀어서
미션오일을 최대한 배출 시키고 잇습니다..
폐유를 최대한 많이 뺀 상태에서
세척작업이 이루어져야
미션 충격을 조금이나마 줄일수 있기 때문이죠..
미션오일팬에 필터가 일체형이기에
미션오일 교환 시 필수 교환이랍니다..
참고로 6단 미션의 경우 필터가 상당히 비싸서
교환을 하지 않는분들이 많은데
그러면 미션 충격이 많이 생긴답니다..
돈 좀 아낄려고 미션을 망가트리는 행동은
저희들은 못 하니까 그냥 해 달라곤 하지 마세요...
참고로 비싼 필터도 저렴하게 공급 해 줄 수 있으니
필터는 바꾼다고 생각하는게 맞답니다...^^
참고로 제네시스 미션오일 교환주기는
8만킬로마다 해 주는것이 참 좋습니다..
변속충격 생기기 전에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2.18 1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