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배타고 산토리니 들어가 16일 국내선 항공으로 아테네 돌아오고 17일 아테네 공항에서 귀국길 오르는 계획 이였습니다. 그런데 그리스 노조의 파업 판결이 합법 판정 받으면서 우리팀들의 산토리니행이 갑작스럽게 무산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공항업무 올스톱 되니 모든 항공이 들어 올 수 도. 나갈 수 도 없습니다.
방송도 파업이라 뉴스도 없어서 sns에 의존하여 소식을 접합니다.
공무원들도 올스톱 교통지옥같은 아테나 거리가 텅텅 비었다는 소식
길거리로 대모하러 나온 이들은 생각보다 적었던것 같으나 모든 시스템이 공휴일 처럼 멈추니 우리팀도 아테나 한 호텔에서 3일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들이 파업하는 이유는 며칠전 그리스 대형 철도 사고로 페스티벌 참석하려는 젊은이들이 많이 희생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나의 마음 안에서 동참하는 기분으로 기도하였 습니다.
그래도 여행운이 좋아서 노련한 인솔자와 숙련된 가이드 와 친절한 기사님 덕분에 애기나섬 으로 당일 여행 대체되어 멋진 애기나섬 관광하고 한산한 아테나 시내로 들어와 한식을 또 먹고 아테나 명동거리를 한산하게 관광하고 나오는 찬스를 누렸습니다.
친구와 나 둘이서 하이파이브 하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원래는 15일 한국 출발 16일 아테나 들어오는 비행기였는데 계약금 포기하고 10 일 출발로 여행사를 갈아탔었습니다. 그대로 진행 했다면 우리는 그리스여행 취소 되거나 경유지 공항에서 하루를 더 기다리거나 했을겁니다.
산토리니만 못갔을뿐. 우리들의 여행은 타이트함에서 더 여유러워졌고 여행사에서 일부 환불도 해주어 쇼핑에 사용하고 특별혜택 ( 그날 자유식ㅡ식사제공 )도 누리고 있습니다.
우리팀들은 다음에 한번 더 산토리니 여행 계획 세우면서 여행 잘하고 있습니다. 신속하게 여행계획 변경 시켜주고 배려해준 교원투어에 감사드립니다.
우리팀에 유일하게 부부로 여행오신 남자분 한분 계신데 이분께서 한국외신 가장 먼저 접하시고 가이드와 인솔자와 밤새우며 의논하여 신속하게 일처리 하는데 큰 도움 주셨습니다.
우리는 그것도 모르고 편하게 잘 잤습니다.
여행내내 살뜰하게 우리 챙겨주시는 정ㅇㅇ 사장님 부부 너무 고맙습니다.
새로운 경험에 재미있습니다. 오늘 파르태논 관광하고 귀국 길에 오릅니다.
여행하면서 느끼는것 모든게 사랑입니다.
사도바오로가 걷던 발자취 그가 당부하시던 사랑의 외침 그리스도 인이 아니여도 사랑의 힘 이 바로 조르바의 사상 일거라 여깁니다.
첫댓글 그리스 아름다운 추억만 기억하시기를...
또 가고 싶은 그리스입니다. 그들의 친절함에 감동 받았습니다.
좋네요
맘껏 다닐수 있을때 즐길수 있어야해요
인생에 추억거리 만들었네요^^
체력이 좀 힘들었습니다
딸내집에 도착해서 15 시간을 잠만 잤 다가 집에가는 열차도 놓치고요.ㅎ
그래도 기회 있으면 또 여행길에 나설깁니다.
작은사랑님! 건강하게 여행하는 모습 좋네요^^ 그리스 좋죠! 저도 다시 가보고 싶네요 그릭샐러드도 먹고싶구요
그리스 또 가고싶은 곳이었습니다. 음식들도 좋구요. 그리스 인들의 친절이 매력 만점이였습니다.
그리운 곳 덕분에 추억이 새록새록~^^*
그리스 섬여행 계획해 봐야겠어요.
떠나고 싶네요 무탈히 잘 여행하세요
못 떠난지 꽤되었지요?
오랫만의 여행이라 신났었지요.
여행 매력 큰 그리스에서 좋은 시간 가지셨네요~~
그리스 섬에서 1년 살다 왔다는 분 만난 적 있죠....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또 가고 싶은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