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중앙TV, 북한 VS 사우디아라비아 녹화중계
[2009-06-19 10:18 ]
북한의 조선중앙TV는 18일 새벽 북한 축구대표팀이 44년만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하는 결과를 낳은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마지막 경기인 사우디아라비아 전을 경기종료 15시간만인 18일 저녁 8시47분부터 약 1시간25분 정도 녹화로 중계방송했다.
그러나 조선중앙TV를 포함해 북한의 언론들은 북한이 사우디와 무승부에도 불구하고 본선 진출이 확정된 게 그 직전 경기에서 남한이 이란과 1대1 무승부를 거둔 덕이 큰 점에 대해선 간단한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또한 남북한이 월드컵에 공동으로 진출한다는점에서도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경기가 끝나고 남아공행이 확정되자 북한 아나운서와 해설자는 “얼마나 미더운 우리의 축구선수들입니까”, “우리 선수들에게 조국이 보내는 열렬한 박수를 보내줍시다”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중앙TV는 44년만의 2번째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짓고 기쁨에 겨워 인공기를 어깨에 두르고 그라운드를 누비는 북한 선수들과 환호하는 감독의 모습, 선수들이 감독을 헹가래하는 장면도 내보냈다.
앞서 북한의 조선중앙방송과 평양방송도 이날 “우리나라(북한) 축구선수들이 국제축구연맹 2010년 월드컵경기대회 참가자격을 획득했다”며 “미더운 남자축구선수들이 이룩한 자랑찬 경기 성과는 온 나라를 기쁨으로 설레이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방송들은 “경기장을 꽉 메운 관람자들은 세계의 축구계를 뒤흔들어 놓은 조선의 여자축구와 함께 급속히 발전하는 우리 남자 축구의 모습에 경탄을 금치 못해 했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상용 기자]
첫댓글 연락...린접....ㅋㅋㅋㅋ
체육경기 소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슛이라 해놓고 바로 차넣기로 말바꾸는것봐라.ㅋㅋㅋ 슛=>차넣기 는 조금 무리수인듯.
왜 안나오졍..?
우리나라에서만 남북 동반진출가지고 뭐라고 하는것 같네요. 그게 별 의의는 없는것 같은데 왜 동반진출이 중요한가요?
너같은 답답한애한테 설명하기 싫어.
지금은수녀시대// 신고 ~
무디와 탈아시아는 그냥 조용히 있어라. 너거 나라로 가던가^^
쟤들도 무의식주에 영어를 쓰는구나 ㅋㅋ
골을 못넣어도 그리 아쉬워하진 않에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큐 해설하는 듯
슛이라고 했다가 차넣기라고 했다가..ㅋㅋㅋㅋㅋㅋ
슛이라고 하고싶은데 억지로 차넣기라고 하는듯...ㅋㅋㅋㅋㅋㅋ 본능적으로 슛 이나오네 ㅋㅋㅋㅋ
ㅋㅋㅋ 저번엔 사우디보고 아랍추장국 이라고 하드만 ㅋㅋ
사우디가아니라 아랍에미리트가 아랍추장국입니다.
리본 운동은 댕기운동이라 그러더군요. 독일 보고는 도이췰란드, 터키보고는 튀르키에 등등 구시대의 재미있는 단어들 많더라구요. 역시 문화가 닫혀 있으면해설 진행에 별 도움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동물의 왕국이다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