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렇게 만드세요 1. 마른 취 데치기 마른 취는 물에 불렸다가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숨이 죽을 정도로 데친다. 그대로 식혀 불린 뒤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짜고 먹기 좋게 썬다. 2. 양념에 무쳐 볶기 삶은 취를 그릇에 담고 양념으로 고루 무쳐 식용유를 두른 팬에 볶다가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끓인다. 가끔 뚜껑을 열고 뒤적거려 나물이 팬에 눌어붙지 않게 한다. 3. 깨소금·참기름 섞기 국물이 졸아들면 깨소금과 참기름을 섞는다.
Cooking Point 말린 취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삶아야 질기지 않다.
이렇게 만드세요 1. 콩나물 다듬기 콩나물은 꼬리를 떼어내고 깨끗이 씻는다.
Cooking Point 콩나물을 삶을 때는 소금을 넣고 뚜껑을 덮어 익혀야 비린내가 나지않는다.
이렇게 만드세요 1. 도라지 손질하기 도라지는 세로로 가늘게 찢어 5cm 길이로 썰고, 굵은 소금으로 바락바락 주물러 씻어 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3. 통깨 뿌리기 국물이 촉촉하게 남으면 통깨를 섞는다.
Cooking Point
이렇게 만드세요 1. 시래기 삶아 껍질 벗기기 냄비에 시래기를 담고 쌀뜨물을 부어 뚜껑을 덮고 중간 불에 10분쯤 삶아 건진다. 찬물에 하룻밤 담갔다가 껍질을 벗긴다. 2. 시래기 양념해 볶기 삶은 시래기는 양념으로 고루 무쳐 냄비에 살짝 볶는다. 3. 육수 부어 볶기 육수를 붓고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 센 불에 저어가며 볶는다. 물기가 거의 졸아들면 참기름으로 버무린다.
Cooking Point 시래기는 쌀뜨물에 삶아 하룻밤 찬물에 불린 뒤 억센 껍질을 벗겨내야 씹는 맛이 좋다.
이렇게 만드세요 1. 고구마순 불려 삶기 고구마순은 물에 담가 하루쯤 불렸다가 냄비에 담고 무르게 삶아 건진다.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게 자른다. 2. 들기름에 볶기 삶은 고구마순을 양념으로 무친 뒤 달군 팬에 볶다가 들기름을 둘러 살짝 더 볶아 익힌다. 3. 뜸들이기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 뜸들인다. 고구마순이 부드러워지면 깨소금을 뿌린다.
Cooking Point 마른 고구마순은 물에 충분히 불렸다 들기름에 볶아야 구수하고 부드럽다.
이렇게 만드세요 1. 호박오가리 불리기 호박오가리는 찬물에 부드럽게 불려 깨끗이 씻어 물기를 꼭 짠다. 2. 양념에 무쳐 볶기 불린 호박오가리는 양념으로 고루 무쳐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는다. 3. 육수 부어 끓이기 육수를 붓고 뚜껑을 덮어 끓인다. 4. 깨소금·참기름 섞기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깨소금과 참기름을 섞는다.
Cooking Point 호박오가리는 부드럽게 불려 물기를 꼭 짜고 조리해야 야들한 씹는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렇게 만드세요 1. 마른 가지 삶아 찢기 마른 가지는 물에 불려 끓는 물에 무르게 삶아 찬물에 여러 번 헹구고 물기를 짜 먹기 좋게 손으로 찢거나 자른다. 2. 양념에 무쳐 들기름에 볶기 가지를 양념으로 조몰락조몰락 무쳐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볶는다. 3. 뜸들여 깨소금 섞기 가지가 충분히 볶아지면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 뜸을 들인다. 간이 폭배어 부드러워지면 깨소금을 살짝 섞는다.
Cooking Point
이렇게 만드세요 1. 고사리 삶아 썰기 마른 고사리는 미지근한 물에 불려 줄기 끝을 떼어내고 삶아 식혀 5~6cm 길이로 자른다. 2. 양념해서 볶기 손질한 고사리는 양념으로 고루 무쳐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볶는다. 3. 깨소금·참기름 섞기 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센 불에 끓이다가 한번 끓어오르면 중간 불로 줄여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볶고, 마지막에 깨소금과 참기름을 뿌려 살짝 섞는다.
Cooking Point 고사리는 미리 삶아 식용유에 볶은 다음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어 향을 살린다. 이렇게 만드세요 1. 무 채 썰기 무는 껍질을 벗기고 씻어 5~6cm 길이로 토막 내어 굵게 채 썬다. 2. 들기름에 볶기 달군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무채를 볶다가 어느 정도 익으면 양념을 섞어 뚜껑을 덮고 뭉근하게 끓인다. 3. 깨소금 뿌리기 물기가 거의 졸아들면 깨소금을 뿌려 살짝 섞는다.
Cooking Point |
* 오우 ~ 정갈한 토화님..
그간 잘 지내시지요.. 어젠 심히 불쾌해서리..
* 회원 사진방에서 * 이아소님이라구.. 도도한 환상?..의 입술님께서..
ㅋ만인의 오라방이라나.. 하여 오늘은 기분 조츄..ㅎ
보름 찰밥 맛있게 잘 드시궁..
* 끝말 잇기방에서 실시간으로 입님을 쪼개구?.. 있다우 ㅋ ㅎ ** (^&^) ~
마음속에 달을 그려놓구요? ㅎㅎ 그래요 소원도 빌어 보시고 건강도 기원 하시어요...*^^*
정월대보름밥을 맛나게 잘 먹었읍니다 ^^*
감사합니다.. 주말 행복하게 보내셔요..*^^*
내일이 보름 명절이라 오곡밥이랑 나물 해 먹어야지 생각했는데 혼자 있게 되서 굶기로 했습니다...굶으려고 했는데 울 세워리님이 한 상 차려 주셔서 맛있게 먹습니다 지금 ㅎㅎㅎ...다 가고있는 2월 잘 보내시고 생긋 웃으며 다가오는 3월 맞을 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수고 많으셨습니다*^^*
ㅎㅎ 다들 바둑이님 혼자 두고 어디 가셨다요? 마무리 잘 하시구요.. 행복한 3월 맞이하셔요..*^^*
유익한정보 감사드림니다 즐거운 대보름 되시고 행복하세요
우리님도 행복한 대보름 되셔요.. 감사합니다 *^^*
나물이너무맛있어보이네요^^지금너무배가만이고파요눈으로맛나게먹고갑니다.
정월대보름 달맞이 안 가시나요?.. 오곡밥 잘 먹고갑니다 항상 건강하세여~~
맞난 차림감사하고요 정성또한 더욱고마워요 전에 어린시절 어른이되어서도 세워리님!불러놓고 내 더위사가시요 하곤했는데 요즈음은 그런미풍은 사라진것이지요 ? 쥐불놀이 즐거웠던추억들이 오곡밥과 나물반찬을보니 찰칵찰칵 지나가네요 아름다운주말 휴일로이어가세요
모든님들 내일 정월대보름 소원 성취하시길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우리집에도 맛난 오곡밥 해먹었어요.못 드신분들 저희집에 오셔유~~오곡밥 한상 차려드릴게요.여러가지 나물에 맛있는 밥드시구.행복 넘치는 3월 맞이하자구요.세워리님!!!!상 차림 감사해요. 수고하셨습니다.즐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