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자원봉사센터 주관 IBK기업은행 후원 참 ! 좋은 사랑의 밥차 도시락 나눔 운영 200명 대상
10월 15일 (화)하남지구협의회(회장 안동분)봉사원12명은 매주 화요일마다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주관 봉사 단체 협의회 운영으로 진행하는 IBK기업은행과 함께하는 참! 좋은 사랑의 밥차에 참여하여 65세 이상 어르신 200명 대상 하반기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했다.
오늘의 봉사자는 대한적십자사 하남지구 봉사회, 새마을 교통봉사대, 환경 실천운동본부, (사)모범운전자회 봉사자 김정기남 등이 모여 봉사를 했다. 덕풍1 봉사회 이상용 멕가이버 회원은 전기선 교체 칼 갈기 등으로 봉사원의 편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진행에 앞서 하남지구협의회 안동분회장은 역활 분담 지시로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중요시한다. 하남시 자원봉사센터 최은숙 팀장이 오는 11월 1일 자로 퇴임을 한다. 지역 발전에 적십자 봉사원과 함께했던 시간을 잊지 못할 것 같다며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도시락에는 쌀밥, 소고기 미역국. 마늘종건새우볶음 , 김치. 떡갈비 등이다.
9월13일(화)~11월 29일(화) 하남시청 정문 근린 공원 앞에서 진행 되는 사랑의 밥차는 봉사자의 안내에 따라 줄서기 대기 번호표 받기, 대기표 내고 서명하기. 코로나 예방 차원으로 집에 가서 먹기 .식중독 예방 2시간 내 먹기, 등 200명 선착순 등 준수사항을 철저히 지키도록 봉사자는 안전과 예방을 중시한다.
적십자 봉사회 행복 반찬 나눔터가 경사스러운 일이 많다. 하남시에서 복합기와 문서 세단기를 구입해 주었다. 중부봉사관 최민규 관장 도움으로 도마 칼 수저 등 자외선 살균기 소독기 구입으로 위생 관리과 철저한 행복 반찬 나눔터가 새롭게 단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