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 종이접기
소크 송 지음 | 서나연 옮김
대상 연령 초등학교 1-6학년 | 발행일 2018년 05월 18일
210mm×200mm | 가격 12,000원 | 본문 240쪽
무선철 | ISBN 978-89-5588-351-0 73630
초등 교과 연계 3학년 미술 2-1. 종이로 만드는 세상
4학년 미술 12. 엮어 만든 생활용품
5학년 실과 3. 나의 자립적인 의생활
6학년 실과 3. 창의적인 의생활의 실천
종이접기로 어떤 것까지 만들 수 있을까요? 매일 갈아입어야 하는 옷은 어떨까요? 종이접기 마스터 소크 송이 제안하는 독창적인 종기접기 방법으로 치마, 청바지, 드레스, 구두, 가방과 같은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소크 송이 알려 주는 코디 방법을 참고하여 나만의 패션 감각까지 키울 수 있지요. 책에 수록된 멋진 무늬의 색종이로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해 보아요!
■ 어떤 책인가요?
청바지, 주름치마, 스웨터, 재킷과 같은 일상복뿐만 아니라 우아한 분위기의 드레스 그리고 신발, 선글라스, 브로치와 같은 패셔니스트의 필수 아이템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접다 보면 패션 감각까지 커질 거예요!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었던 독창적인 패션 종이접기!
패션 종이접기의 첫 부분에는 종이접기의 기본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우선 종이접기의 기초를 세워 누구나 종이접기를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상의, 하의, 드레스, 여름옷·겉옷, 소품으로 분류하고, 각각의 아이템을 3단계의 난이도 순으로 구성해서 종이접기 실력을 키우며 단계적으로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종이접기 마스터 소크 송이 개발한 패션 종이접기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스웨터, 블라우스, 주름치마, 리틀 블랙 드레스, 수영복, 배낭, 선글라스, 브로치 등과 같은 나만의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볼 있습니다.
종이접기로 만든 패션 아이템의 멋 내기 비법!
소크 송은 패션 아이템의 종이접기 순서와 함께 아이템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제시했습니다. 소크 송이 알려 주는 대로 선글라스를 만들고 난 후 투명하거나 색이 있는 셀로판지를 이용하면 선글라스에 장식 효과를 낼 수도 있고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 있는 선글라스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소크 송은 패션 아이템의 활용법뿐만 아니라 각 아이템을 예쁘게 코디할 수 있는 팁까지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자주 입는 청바지의 경우 어떤 옷차림에나 잘 어울리지만 화려하게 입고 싶거나 또는 편안하게 입고 싶을 때 어떤 신발을 신으면 좋을지에 대한 비법을 비롯해 그 외 다양한 패션 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화려한 무늬의 색종이 수록!
패션 종이접기의 뒷부분에는 꽃무늬, 줄무늬, 하트무늬, 호피무늬, 체크무늬, 기하학무늬 등 다양하고 화려한 무늬의 색종이 42장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소크 송이 접은 종이와 같은 종이로 똑같은 아이템을 만들어 보거나 다양한 무늬의 색종이 중 각자 마음에 드는 색종이를 직접 골라서 나만의 독창적인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 책 들여다보기

■ 차례
상의
스웨터 14
블라우스 18
크롭트 톱 22
티셔츠 26
하의
미니스커트 30
맥시스커트 34
주름치마 40
반바지 44
스키니 바지 48
청바지 52
드레스
시프트 드레스 58
선드레스 62
리틀 블랙 드레스 66
볼 가운 70
프롬드레스 74
여름옷·겉옷
롬퍼 82
수영복 86
재킷 90
비옷 94
소품
토트백 102
스카프 106
리본 110
발레 플랫 114
구두 120
팔찌 126
배낭 130
선글라스 136
클러치 142
브로치 146
플립플롭 150
■ 작가 소개
지음 | 소크 송
소크 송(Sok Song)은 어린 시절부터 독학으로 종이접기를 배워 취미로 즐겼답니다. 그리고 그 열정을 점점 키워 나가 종이접기 디자인 회사인 크리즈드(Creased)를 세우고 국제적인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종이접기를 의복 제작과 패션 디자인에 접목해 보려고, 파슨스 디자인 학교에서 공부하기도 했습니다.
소크의 저서 《Crease+Fold》는 3개 국어로 번역되었으며, 그의 종이접기 작품은 <도전! 슈퍼모델24〉와 <익스트림 홈 메이크오버>를 비롯한 수많은 텔레비전 쇼에 등장하였습니다. <코스모폴리탄>, <엘르>, <인스타일>, <로모>,〈마리 끌레르>, <팝>, <보그>와 같은 잡지에도 여러 차례 소개되었습니다. 그밖에도 콩데 나스트 퍼블리케이션스, 헤러즈, 겐조, 이미테이션 오브 크라이스트, 뉴욕현대미술관, 메이시스, 폴 스미스, 삭스 피프스 애비뉴, 아트 디자인 박물관, 자연사박물관, 더 뉴요커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곳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소크는 현재 뉴욕에 거주하고 있지만,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종이접기를 하고 있습니다.
옮김 | 서나연
숙명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에서 비교문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움직이는 종이접기》, 《조약돌 아트!》, 《예술가로 살아남기》, 《디자인, 일상의 경이》, 《디자인 스프린트》, 《나의 첫 꽃 자수》, 《일 년 내내 즐기는 취미 52》, 《기초 손뜨개 A to Z》, 《모던 시크 코바늘 손뜨개》, 《홈메이드 빈티지》, 《스카프를 매는 50가지 방법》, 《보이는 기호학》, 《미니언즈 무비스토리북》, 《미니언즈 슈퍼 악당을 찾아라!》, 《이사 가는 날》, 《어린 왕자》, 《바비의 락 앤 로열》, 《전사들 1-4권 세트》, 《왜? 기다려야 해요?》, 《왜? 집중해야 해요?》, 《아모스와 달》, 《이 책 먹지 마》, 《마술 잘하는 50가지 비밀》 등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