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충북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성공 개최 다자간 업무협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충청북도, 청주시, 행복모아 주식회사은 9일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제41회 충청북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충청북도(도지사 김영환), 청주시(시장 이범석), 행복모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안민)와 9일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에서 ‘제41회 충청북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이하 전국대회)는 우수 장애인 기능인력 발굴과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매년 지방자치단체를 순회하며 개최되고 있다. 올해 제41회 전국대회는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고용노동부와 충청북도 공동주최로 청주시에서 열린다.
협약을 바탕으로 충북도는 지역 내 홍보 및 부대행사 운영을 담당하고, 청주시는 안전·보건 등 지역안전망 구축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협약 이후 각 기관은 실무자 중심의 협의체를 구성·운영, 제41회 충북 전국대회의 홍보, 안전 등 빈틈없는 준비를 본격화한다.
조향현 이사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민·관이 함께 모여 기능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바로 국민소통의 시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