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izer(클리앙)
2023-11-18 08:15:25
오전 업무개시부터 전산망이 마비되어
모든 민원서류 발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서류 떼러 오는 사람에게마다 사유를
설명하고 돌려보냈는데, 인감증명서를
떼러 온 한 민원인이 어린 여직원에게
벌컥 화를 내며 따지더군요.
안 되겠다싶어 제가 대신 나섰습니다.
'저희가 일부러 떼드리고 싶지 않아 그런 것도
아니고 전국적인 전산망 마비로 저희도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니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얘기하니 그때서야 투덜투덜 대며 나가더군요.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때, '우리 책임도 아닌데
왜 우리보고 그러느냐'고 맞대응하면 싸움밖에
더 나지 않을 테니 최대한 정중하게 목소리를 낮춰
대응합니다. 사람 대하는 일이 이렇게 힘듭니다.
첫댓글 댓글 중---
evan
어차피 지금 같은 상황에서 직원에게 화내는 사람들은 왜 안되는지 보다 본인이 서류를 못받는거에 대한 화풀이가 중요할뿐이죠.
obbears
진짜 정답같은말은 민원인분들이 투표를 잘 못하면 이런일이 계속 반복된다고 알려주려야 하는데 이게 공무원들은 이런 말 하기가 어렵죠 진짜 이렇게 대답하시는 공뭔분 봤습니다 ㅋㅋ 투표를 잘하셨어야죠라며 ㅋㅋ 이게 맞는 말인데요 ㅋㅋㅋ
텔리앙
행정전산망이 마비가 된다는 걸 상상도 안해봤을테니, 어제 민원인들 본인들도 참 황망했을 겁니다.
어찌 이리 구석구석 망가지고 있는지.
고생하셨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