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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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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17152의 글처럼 다른 곳에서도 문제가 일어날 수도...
lynx 추천 0 조회 208 08.03.15 10:57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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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3.15 14:01

    첫댓글 글쎄요.. 파주쪽이면 일산선이니까 서메보단 철공에불똥(?)이 튀게되고 그렇게되면 일산선대화역이후로 파주선정도로 연장되면당연히 연장구같에맞춰철공이 차를 사야되니까 일산선별도의 기지를 만들게 될수도있을수도 있겠군요.

  • 08.03.15 14:06

    지선, 간선 개념을 확실히 적용하여, 경의선 주변 지역에서 다양한 지선버스를 이용하여, 경의선역까지 온 후에, 경의선의 간선 기능을 강화하여 대용량의 빠른 급행열차를 이용하여, 서울로 오는게 적절하지 않을까 합니다.

  • 08.03.15 14:09

    3호선 연장은 경의선과 중복기능이라 쉽지 않을듯 합니다. 대신 고양시 BRT를 대화역에서 파주쪽으로 연장하는 것은 해볼만 할 듯 합니다. (실제로 제2자유로에 고급BRT 설치 계획있음)

  • 08.03.15 15:31

    제 생각도 고급 BRT를 확대하고 (현재까지는 다 초급 BRT죠) 특정 거점역에서는 지하철과 환승이 편리하게 배치만 한다면 괜찮지 않을까도 싶네요.

  • 08.03.15 18:05

    운정과 탄현사이에는 가칭 야당역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약간 다른 예라고 생각됩니다. 이매역이나 강남리등은 역간거리가 1km 쯤 되지만 저쪽은 4km가 되면서 신도시를 지나는데 역은 하나밖에 없다고 역을 주장한다는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역 신설이 나쁜것은 아니잖습니까. 어짜피 그 역이 생길때 피해를 입는다고 생각되는 금촌 문산은 급행을 타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되는데요. 최소한 역 신설은 무조건 안된다는생각은 좀 아니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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