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최고의 비트박서로 ㅇ_ㅇ
이름나버려서ㅠ0ㅠ
학교 교지에 올라갈 인터뷰..!
저번주 목요일인가 했던건데
교지편집부에있는 친구한테
살짝말해서
교지에올라갈 내용을 빼왔음 낄낄
기자 : 안녕하세요, 저는 인터뷰 담당 기자인 김OO(<-보안상 이름은 가림)입니다. 이번 2005년 인물 탐구 메뉴에서는 총 세분을 인터뷰 하게 되었는데, 오늘은 그 세분 중 유일하게 여자분이시고, 1학년이신 분을 소개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해외에 비해 여성 비트박서가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그 극소수이신 여성 비트박서들 중에서 가장 경력이 오래되었다고 하는 분이 저희 학교에 재학중이라고 합니다. 혼성 비트박스 그룹 Escape 의 리더이셨고, 비트박스 경력 3년, 광고섭외,타지역공연 등등 많은 활동을 해오신 분이십니다.
1학년 5반 나상화 학생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
상화 : 안녕하세요! (웃음)
[주제 1 비트박스]
기자 : 여성 비트박서, 보통 비트박스 라고 하는 것은 남성분들이 많이하시는데, 여자가 비트박스 한다는 것에 대해서 주위에서 반발이라던지 시비적 발언은 없으신지요?
상화 : 제가 시작할때만 해도 비트박스 라고 하는 것은 남자들만의 전유물 이라고 해야하나요? 하하 어쨌든, 그때 당시는 남자들만 했었고, 인식도 "무슨 여자가 비트박스를 해?" 라는 생각이 대부분이었죠, 욕도 많이들었어요, 녹음 파일을 올려도 '변성기가 지나지 않은 초등학생' 으로만 봤지 아무도 여자로 보지않았어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점점 여성 비트박서가 많아지면서 그런 시비적 발언도 줄어들었고, 그래도 아직 '남자들만의 전유물' 이라는 인식이 사라지지않아서 인지 여자가 녹음파일 올리면 거의 신이 올린것 처럼 받아들여요 (웃음)
기자 : (웃음) 질풍노도의 시기를 거쳐오셨네요 . 그렇다면 현재 비트박스를 하는 여성들은 어느정도 되는지 아세요 ?
상화 : 음 제가 아는 사이트 회원수가 20만명인데 여자가 그렇게많지않아요, 아마 500명중에 1명꼴일걸요? 되게작죠? 여자들도 많이해서 남자들 코를 납작하게 해줘야하는데말이에요 (웃음)
기자 : 2005 년 11월 말과 12월 초에 거쳐 제 27회 축제를 했었는데, 그때 공연 안하셨던데. 이유가 있나요? 여자가 비트박스 한다면 아주 신기하게 생각할텐데 말이죠!
상화 : 음 사실 부끄럽다고 해야하나요 ?(웃음) 그리고 제가 그때 참가하는 분야가 많아서 비트박스를 할 여유가없었답니다.
기자 : 2006년 축제때는 하실건가요?
상화 : 글쎄요~ 생각해보구요.
기자 : 혼성 비트박스 그룹 Escape에 대한 소식이 점점 줄어들어가고있는데, 무슨일이 있던것인가요?
상화 : 이스케이프 망한지 오래됬습니다~ (웃음) 기획사 사장님 연락도 끊기고 멤버들도 각자생활 하다보니 솔로 시절이 그리웠고, 결국 해체했습니다 ^ ^ 거의 1년 을 버텨왔는데말이죠.
기자 : 광고 섭외를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만? 공연도 많이하신다는 소식들었는데.
상화 : 기자분 소식이 참 느리시네요~ 섭외를 2005년 6월에 받았습니다. 스프리스 아시죠? 거기에서 연락이왔었는데요, 계약 도중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해지됬어요. 그뒤에 아카펠라 그룹에서도 제의가 들어오고했었는데 그냥 다 거절했구요. 공연은 보수가 짭짤한 곳만 갑니다(웃음)
기자 : 팬클럽이 있으신가요 ?
상화 : 팬클럽이요 ? 이스케이프를 좋아하는 분들 팬클럽은 없어요! 하지만 제 개인 팬클럽은 있답니다! 비록 집결 장소는 비트박스랑 전혀 관계없는 곳이지만 그쪽사람들 참 좋아요. 정말 좋아요.
기자 : 비트박스랑 전혀 관계없는 곳이라구요? 어딘지물어봐도 되나요?
상화 : 그냥~ 해리포터 전문 카페 에요 정말 관계없죠?
기자 : 새로운 프로젝트를 준비한다고 하는데, 어떤것인지 물어봐도되나요? 그리고 성공할수 있다고 확신하시나요?
상화: 음~ 성공할수있는지 확신을 하기가 좀 그렇네요. 프로젝트요? 그냥 세션 만들고있어요, 조만간 비트박스계를 확 휩쓸어버릴 세션이요 하하.
[주제 2 생활]
기자 : 보통 학교생활을 어떻게하시나요? 활발? 조용?
상화 : 활발은 절대아니에요! 저는 학교에서는 정말 조용히 있답니다.
기자 : 성적은 어느정도이신지?
상화 : 오우 노 노코멘트 (웃음)
기자 : 자신의 반을 5글자로 표현해본다면? 그리고 이유는요?
상화 : 엘리트오반 , 저희 반이 단합도 안되고 청소도 엉망이고 뭐든 다 엉망이지만 공부 하나는 되게 잘한답니다 ^ ^전과목이 7개의 반 중에서 1등이에요! 아참, 체육빼고요(웃음)
[주제 3 자신에대해서]
기자 : 좌우명이 무엇인가요?
상화 : 제가 야망이 되게많거든요~ '최고가 되기위해 모든이와 경쟁하자' 입니다
기자 : 어머 외모도 경쟁심많게생기셨는걸요 ?
상화 : 그렇죠? 하하 제가 원래 야심이 많습니다.
기자 : 장래희망이 뭔가요?
상화 : 검사가 되고싶어요, 검사가 되서 약한 이를 괴롭히는 악한 사람들을 처벌하고싶어요, 아니면 국사교사가 되서 학생들을 가르치고싶어요.
기자 :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신가요?
상화 : 남자요? 아니요! 저는 독신주의자에요, 그리고 남자를 좋아하지도않구요. 여자라면 좋아하는 사람 참 많아요, 특히 친구들이요!
[마무리]
기자 : 네, 이런저런 말들을 나눠봤는데요,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있으신가요?
상화 : 별말 없구요, 그냥 제가 대박났으면좋겠어요, 비트박스든, 뭐든 관계없이, 아! 그리고 제발좀 안아팠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제 친구들, 부모님들, 사랑하는 주위분들,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어요. 아, 디엔별과 미마학 식구들에게 상당히 고맙다는 말 하고싶고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는 말 하고싶네요.(웃음)
기자 : 네, 여성 최고의 비트박서 나상화 님! 앞으로 하시는 일이 모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나상화 님에 대한 인터뷰를 마치구요,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뭐야 이게-_-...교지편집부 글 너무 못쓴다
첫댓글 오오오오오 -0- 멋있어 멋있어 !!!!! 장군님 학교에서도 이름떨치는구나/ㅅ/!!!!! 역시 장군님이야 -ㅠ -!!
-_-별로 ㅋㅋㅋㅋ내가 인터뷰를했다는거자체가신기해
개인팬클럽이라면 , 푸치푸치제왕(멋대로줄임)맞지 -0- !? 꺄 - /ㅇ/
응 맞어/ㅁ/낄낄
꺄 - 팬클럽이름도 가르쳐주지그랫어 -0- ! 나유명해지게<퍽
헐 곤란했어 ^ ^ㅋㅋㅋㅋ
하긴ㅋㅋㅋ '좋아하는사람' 훗< ] 기자분도 참 . 우리 달링 곤란한질문만 하시네 <
그러게말이야 ㅠ_ㅠ 정말난감했어솔직히<-
나도 상당히 고마워 ! 낄낄 -
엥-_-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꺄아아아;ㅁ;너무멋지다 - 3- <<<<<<<<<<<<<<<
파랑아!!!!!!!!!!!!!!!!!
꺄아 ' _' 너무멋있다 /ㅅ/ ! ! ! ! ! ! 개인팬클럽 , 제이남편인천상의비트박스푸치푸치제왕치플사랑만쉐이*-_-* !
ㅠ_ㅠ 정말 자랑스럽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