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킬로를 갓 넘은 올뉴쏘렌토R2
흡기에 쌓인 슬러지 상태를 보시면
왜 흡기클리닝 클리닝 하는지 알겟죠..^^
사실 5만킬로면 누구나 생각하길 새찬데...ㅎㅎ
그러나 이렇게 만들어지는 이유는 있답니다..
제작사에서도 이렇게 만들지 않을수도 잇답니다..
그러나 대기 환경을 맑게 푸르게
후손들에게 돌려주기 위하여
어쩔수 없는 선택이지요...^^
지금까지의 제작 기술로는 한계이지만...
앞으론 또 바뀌겟죠...
또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세계적인 문제이기도 하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유럽 일부 나라에서는
디젤차량 생산을 하지 않겟다고도하고 있으며
생산을 하더라도 더 강화된 대기환경법에 맞출려고
부단히 노력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2018년 생산 된 차량부턴
Nox검사에 적용받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제작사에서는
SCR 촉매까지 장착하여 출시하고 있답니다..
기계적으론 한계가 있기에
추가 환원 장치를 장착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슬러지는...ㅎㅎ
슬러지는 청소하는 방법말곤
딱히 해결할 방법이 없기에
주기적으로 클리닝 해 주어야 한답니다..
사실 청소 해 주면
그 비용으로 연비까지 보상받으니 본전입니다.
그러나 금전적으로 본전이지만
엔진 내구성 면에서는 이익이며
배출가스 줄이는데는 휠쒼 더 이익이랍니다..
그러니까 해 줘야 한답니다..
미세먼지!
자동차 관리에서 부터라는거...
꼭! 아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터보차저의 압력을 감지하는
부스트압력센서에 슬러지가 쌓여
ECU에 오신호를 보내줄수도 잇답니다..
좋지 않다는 말이죠...
헤드에도 시커먼스입니다..
탈착한 흡기매니폴드는
부품전용 세척기를 이용하여 청소하고
헤드 흡기포트는
1차 약품을 이용하여 세척하고
2차 연마기를 이용하여 베이직 포팅 후
3차 흡기 아이텍을 장착하여
제작사에서 줄이지 못한 흡기슬러지를
조금이라도 더 줄이기 위해서 발악을 한답니다...
분명 좀 더 적게 쌓일것입니다..
보텍스의 원리를 이용하여
개발한 자작 아이템이기에
그 효과는 탁월하답니다..
15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무기이며
앞으로도 꾸준하게 이어나갈 보물입니다..^^
클리닝의 정도가 어떤지...
확실하게 알 수 잇는 사진인데...
사실 차수리닷컴에서 하는 작업은
다 이렇다는 것!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그래서 하는 말인데
제발 다른곳과 비교 하지마세요.
확실히 틀리니까요...^^
부스트압력센서입니다..
인젝터클리닝 하기위하여
인젝터를 탈착 한 상태입니다..
어떻게 보이시나요...^^
유로6 솔레노이드 인젝터 클리닝 중 입니다..
아직 주행거리가 좋아서 그런지
분사량 상태는 매우 좋습니다..^^
인젝터클리닝 후
신품 동와셔를 교화환 한 상태입니다..
연료필터도 주기가 지나서 교환을 하구요..
근데 연료필터 교환주기가 3만킬론건 아시죠...^^
소잃고 외양간 고치지말고
미리미리 해 주시는것이 좋답니다..
괜히 소모품이라고 하겟어요..ㅎㅎ
부동액 교환은 전체교환이죠...
여름이 다가오는데 부동액이라...^^
근데 요즘은 사계절용인건 아시죠...
언제든지 주기가 되면 교환을 해 주시면 됩니다..
예전에 냉각수_부동액이 다로 구분이 되엇는데
요즘엔 통합이랍니다..
물론 고성능 용품은 별도로 구분이 되어있죠...^^
거품 나오는거 보이시죠...^^
저 거품이 다 사라질때까지...
계속 세척을 해야 한답니다..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요...^^
이 정돈 해야 애마가 좋아라 할 것입니다..
맞겠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