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브룩스(David Brooks) 명언
1. 교사의 요점은 사실을 전달하는 것 이상의 일을 하는 것이며,
학생들이 세상을 인식하는 방식을 형성하고, 학생이 학문의 규칙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는 선생님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2. 현명하다는 것은 무엇을 간과해야 할지 아는 기술이다.
3. 인생은 성공이 아니라 성장의 드라마이며,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투쟁 입니다.
4. 우리는 그동안 위로 올라가려고 애쓰는 과정에서 무언가 중요한 것을
빠뜨렸다는 생각이다. 우리는 그동안 너무 바쁘게만 살면서 정말로
중요한 것은 알지 못하거나 이해하지 못하게 되었다. 우리는 그동안
너무 풍요롭고 피상적인 것들에만 빠져 살았으며, 이제는 뒤를 돌아보면서
세상과 연결하는 더 단순하고 더 자연적인 방식들을 재발견해야 한다.
5. 사랑은 저항을 일의키지 않기 때문에 가장 강력한 군대와도 같다.
6. 새로운 정보를 얻기 때문에 우리가 나아지는게 아니라 더 많은 사랑을
받음으로 인하여 더 좋아진다. 교육은 사랑의 형성 과정이다.
학교에서는 사랑할 새로운 것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7. 겸손에는 감탄, 친교, 감사와 같은 사랑스러운 감정이 깃들어 있다.
8. 부모는 부모 역할을 잘 해야 한다. 자녀에게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리듬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부모는 따듯함과 규율을 결합하여 자녀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어야 한다. 아이들이 무의식적인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살아있는 사례를 제공해야 한다.
9. 당신이 사는 곳에서 일을 시작하라. 직장 내에 있는 긴장을 완화하라.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살아라.
10. 현실적인 목적을 일찍부터 정의하고 유연하게 전략을 실행하면 결국
목적있는 인생을 살게 된다.
11. 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목을 잘 하라고 요구하지만, 우리네 인생은
자기가 영원히 열정적으로 매달릴 하나만 제대로 찾아내도록 요구한다.
12. 지혜는 정보의 집합체가 아니다. 지혜는 모르던 것을 알게 되는 것이며
무지, 불확실성, 한계를 해결할 방법을 찾는 도덕적 특징이다.
13. 우리는 희망에 의해 구원을 받아야 한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을 받아야
한다. 우리가 아무리 덕이 있다고 해도 혼자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으므로 우리는 사랑에 의해 구원 받아야 한다.우리는 사랑의 최종
형태인 용서로 구원 받아야 한다.
14. 신뢰는 갈등을 줄이며, 거래 비용을 낮춘다, 신뢰가 충만한 집단에
속한 사람들은 유연하고 응집력 있게 움직인다.
15. 가만히 앉아서 자신에게 물어보라. "나는 무엇을 사랑하는가?
내가 정말 사랑하는 것은 무엇인가? 나는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사랑에
시간을 쓰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