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말씀 시간 입니다.
사람들은 식사때가되면 맛난 음식을 은근히 기대하면서 식탁에 앉습니다. 오늘도 우리는 은근히..., 하나님의 말씀이 나에게 기쁨을 주시며, 즐거움을 주시며, 소망을주시며, 기도응답을 주시며, 살아갈 힘을 주실것이라는 기대감을 갖이시고 , [시편], [육십 일편], [1절], [2절], 말씀을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1절: 하나님이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시며 내 기도에 유의하소서
2절: 내 마음이 약해 질 때에 땅 끝에서부터 주께 부르짖으오리니 나보다 높은 바위에 나를 인도하소서. 아 멘
'허약체질에 좋은 삼계탕' 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묵상하려 합니다.
옛날에는 몸이 허약해질 때 보약을 찾습니다. 보약에 못지않는 보신 음식에는 삼계탕 만한 것이 없습니다. 삼계탕이 보신 음식이되는 것은 닭과 함께 들어가는 재료 하나 하나가 한약수준이기 때문입니다.
삼계탕이라는 이름만 봐도 삼계탕에는 인삼이 들어갑니다. 인삼이 몸보신에 좋다는 것은 굳이 설명드릴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인삼과 함께 삼계탕에 빠뜨릴수 없는 약재가 황기입니다. 황기는 예로부터, 원기회복과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우리 몸안에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삼계탕에는 마늘이 들어갑니다. 마늘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마늘은 감염과 질병을 퇴치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백혈구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는 신체의 유해한 활성산소와 싸우는 천연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면역 기능을 강화합니다.
그 다음에 삼계탕에는 대추가 들어갑니다. 대추도 약방의 감초 못지 않게 한약에는 널리 쓰입니다. 대추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몸속에 축적된 독소 배출과 빈혈에 탁월합니다.
마지막으로 삼계탕과 어울리는 것은 찹쌀입니다. 삼계탕 먹는 김에 밥을 먹자는 생각에서, 찹쌀을 넣는 것이 아닙니다. 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찹쌀은 맛뿐만 아니라, 피로 해소, 혈액 순환 개선, 위장 보호, 변비 예방, 혈당 조절 등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이래서 삼계탕은 보약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몸이 허해진 사람들에게 삼계탕은 보약입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는 마음이 약해질때가 있습니다. 즉 영적으로 허약해질때가 있습니다.
기도에 힘이 생기지 않기도 합니다. 예배에 성령님의 임재를 느끼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말씀을 들어도 가슴에 뭉클함이나 뜨거움이 생겨나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가난하고 약한 사람들을 보면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일이나야하지만 마음이 냉냉해질때가 있습니다. 전도에도 봉사에도 갈급함이 없을때가 있습니다.
오히려 나를 사로잡아오는 것은 우울과 근심과 염려와 불안함이 밀려 들때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들이 내 믿음이 약해진 것입니다. 이럴때는 삼계탕을 한그릇 먹어야 합니다.
성도가 먹을수 있는 삼계탕은 '주께 부르짖는 것'입니다.
부르짖을 장소가 마땅찮으면, 넓은 들판이나 깊은 산속이나, 승용차 안도 좋습니다. 골방도 좋습니다. 평일날 아무도 없는 예배당도 좋습니다.
억지로라도 부르짖어보면 놀랍게도 힘이 생깁니다. 삼계탕이 아무리 보신음식일지라도 먹어봐야 힘이 솟지, 말만 들어서는 힘이 생기지 않듯이, '부르짖으라'는 말만 들을 것이 아니라 실제로 '부르짖어' 보시기 바랍니다.
보약을 먹게되면, 힘이 나듯이, 우리가 부르짖을 때는, 내 힘으로 오를수 없었던 높은 바위위에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올라설수가 있습니다. 즉 모든 실패와 무너짐에서, 넘어짐에서, 일어나 올라서게되는 힘을 얻게되는 것입니다.
다같이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마음이 약해져 믿음을 잃지 않도록 하나님을 간절하게 부르짖을수 있도록 힘주시기를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