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들어온것 같아요.. 무더운 날씨 잘 계신가요~?
제가근무하는곳은 경리인 제가 전기검침을하고있고요 종합계악이구요..
본론은 말씀드리자면 tv수신료 면제(시각장애인) 세대가 직접 한전에 전화를 해서 신청을 하셨는데 관리사무소는 그사실을 모른체 20개월이상 tv수신료를 부과했어요..이경우 그세대에 환불을 해줘야 하는거죠?
질문1.
매달 한전에 tv수신료 면제세대를 보낼때 어디서 무엇을보고 확인하시는지 궁금해요.
질문2.
kbs와 한전은 지금까지 tv수신료를 면제세대로 처리하고 있었고 저희 관리사무소는 까맣게 모르고 계속 부과를 하고 있었는데 이럴수가 있는걸까요?분명 면제세대수가 맞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질문이 너무 길어졌는데 퇴근하시고 편히 쉬어야하는데 너무 죄송하지만 아시는분 계시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https://youtu.be/A6yWa4R2Uu8
PLAY
전기할인은 한전에서 a3로 고지서와 같이 리스트를 보내줍니다
그걸보고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할인금액을 공용전기료로 적용했을것 같은데 . . 단일요금이시죠?
이번에 세대 전기료 많이 나오는 시기이니 한방에 할인해드리세요
검침에서 수기로 넣고 나머진 공용으로 평소와 같이 합계 맞춰서 부과하심 됩니다
아저희는 a3로된내역은 안주시던데요?
단일요금은 뭔가요? 종합계약이랑 다른 의민인건가요? tv수신료는 kbs에서 환불받아야 하는게 아닌가요?
@좋은하루 한전에 전화해서 리스트 받으시구요
맞춰보시고 만약 적용이 누락된것이면 다음달 발생금액에서 아마 차감해 줄겁니다
단일과 종합은 한전계약종류입니다
보통 이런오류는 단일에 자주 일어나요
@토요일오후 네~리스트는 요청해야할것같아요..늦은시간까지
감사합니다 ~
제가 질문을 대충읽었네요
종합계약이면 고지서와 일치해야하는데
역시 키는 한전일것 같네요
한전과 통해해 보세요
아마 그래도 전기료에서 차감해주는데
이번 수신료 분리땜에 어찌나올지 몰것네요
수요일 알아보시고 피드백 바랍니다
다시 또 자세히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사실 한전이랑 오늘 계속 통화했는데 담당자도 잘 모르시는거같아서 답답한 상황에 카페에 글 남겼어요~수욜날 한전과 다시 통화하기로했는데 피드백 올리겠습니다~~편히 주무세요~~
피드백이 많이 늦었네요~ 오래동안 통화를 하느라 ㅎㅎ 결론은 kbs에서 환불을 해줘야하는거라고 핫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