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6월 23일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과 볏가리마을 구멍바위), KBS 만남의숲 07:00 출발, 회비 70,000원
(최고의 서비스를 위하여 28석 리무진으로 운영합니다.)
코 스 : 천리포수목원 - 볏가리마을 구멍바위
회 비 : 70,000원 (중식 포함)
천리포수목원
태안반도의 끝자락인 태안군 소원면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은 슬로시티로 지정된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이 곳은 '푸른 눈의 한국인'으로 불렸던 故 민병갈 (미국명: Carl Ferris Miller)설립자가 40여년 동안 정성을 쏟아 일궈낸 우리나라 1세대 수목원이다.1962년 부지를 매입하고 1970년부터 본격적인 나무심기를 시작한 수목원은 교육 및 종다양성 확보와 보전을 목적으로 관련분야 전문가, 후원회원 등 제한적으로만 입장을 허용하고 있다가 2009년에 일부지역이 일반에 공개되었다. 전체 면적이 17만평에 이르는 수목원은 호랑가시나무, 목련, 동백나무, 단풍나무, 무궁화 5속을 중심으로 13,200여 품종의 국내에서 가장 많은 식물자원이 식재되어 있다.
故 민병갈 설립자는 식물에 대해 전문적으로 공부를 한 사람도 아니고 또한 외국인이지만 평생 동안 자신의 전 재산을 들여 민둥산의 박토를 일궈 지금의 수목원을 만들었다. 그러한 숭고한 정신과 철학으로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산림분야 최초로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고, 숲의 명예전당에 헌정되었다.
Miller Garden - 천리포수목원 밀러가든
천리포수목원 내 총 7개의 관리 지역 중 첫 번째 정원으로 2009년 3월 1일부터 개방하게 되었습니다. 바다와 인접해있어 사계절 푸른빛을 머금은 곰솔 사이로 탁트인 서해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수목원 산책과 동시에 청량한 파도와 고운 모래펄이 펼쳐진 바다를 만날 수 있기에 그 감동의 깊이는 배가 됩니다. 해질 무렵 수목원을 걷다 보면 은은한 석양빛이 길게 드리워져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 특히 수목원 내 노을쉼터나 바람의 언덕은 아름다운 낙조를 감상하기 위한 최고의 명당으로 손꼽힙니다. 또한 한국판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낭새섬(천리포수목원 관리지역 중 한 곳으로 섬 내부에는 들어갈 수 없다)은 조수간만의 차로 하루에 두 번 바다가 갈라지면서 길이 생겨 갯벌체험이 가능해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나무처럼 살고 싶었던 그의 인생을 기억하는 민병갈의 길
천리포수목원을 만든 민병갈 설립자의 숭고한 자연사랑 정신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길로 민병갈 기념관, 민병갈 박사 흉상, 수목장 나무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설립자가 생전에 좋아했던 대표적인 식물인 완도호랑가시나무와 목련, 초가집, 논, 한국미를 품은 석물을 볼 수 있어 한국 풍물과 문화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느낄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볏가리마을
충남 태안군 이원면 관1리에 있는 농촌의 풍경과 어촌의 풍경이 공존하는 마을로 마을주민들 대부분이 농업과 수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마을의 특산물은 전국에서도 그 명성이 자자한 육쪽마늘과 바다의 우유로 불리우는 굴을 비롯해 쌀, 서리태 콩 등이 있으며 테마체험, 놀이체험, 바다체험으로 나뉘어진 체험 프로그램 안에서 다양하고 즐거운 체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볏가리마을은 박꽃같이 소박한 농부의 희망이 영글고 훈훈한 농심이 살아있는 고향의 품속같은 농촌마을입니다. 또한 볏가릿대 청솔가지에 매달린 씨오쟁이 주머니속에서 풍년농사의 염원인 오곡의 싹이 움트듯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희망, 믿음, 행복, 사랑이라는 이름의 싹이 움트는 마을입니다.
구멍바위
오랜 세월의 풍화작용으로 바위에 터널처럼 구멍이 뚫려 이름 붙여진 구멍바위는 볏가리 마을을 방문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장씩의 사진을 찍고 돌아갈만큼 유명한 장소 입니다.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구멍바위를 과하면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하여 아들을 갖기 원하는 아낙네의 발길이 잦았다고 전해 집니다. 여러분도 여러분만이 가지고 있는 소원을 빌어보세요!! 이루어 지겠죠?
또한 저녁이 되면 구멍 바위를 통해 바라보는 일몰의 광경이 매우 아름다워서 이곳을 찾는 사람은 일몰을 보러오는 명소 입니다.
연락처 안내 : (회장 010-7241-5572) (총무 010-2262-8413) (모두관광 010-5369-6089) |
버스안내 : 애마골진흥APT - 한신APT - 포스코정문(새마을금고) - 후평초교 - 팔호광장(농협앞) - 봉의초교- KBS만남의숲 - 남춘천역(장미주유소) - 롯데슈퍼 - 5단지버스정류장 - 우리소아과 |
첫댓글 일등으로 신청 함니다
얼능 신청들 해봐유
연병임 언니 신청합니다
전춘기 님 신청합니다
함께 즐거운 여행 떠나요ㅡ
가~즈~아~^^
우대복 님~~신청합니다
정 영애님 갑니다~
김 영순님 갑니다~^^
백수정님 두분 신청합니다
+1
지인 두명 갑니다
+1
신청합니다
김금순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스마일 윤승기님 갑니다~^^
허명희님 신청합니다
김형자님 신청합니다
김영만 님 신청합니다
권혜숙님 신청합니다
목요일~~태안엔 비가 많이 와~부득이 여행을 취소합니다~~다음여행때뵙기로 해요~
많이 아쉽게 됐네요ㅡ
신청해주신 횐님들께
죄송합니다
가내 모두 평안하시길 빌며 다음 여행지에서
더 많은 분들과 함께하기를 바래봅니다
회원님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고심 끝에 내린 집행부의 결정에 수긍하며 담 여행지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