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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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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정보/ 6월 1일부터 경원선 통근열차 요금 환원
화랑대역 추천 0 조회 707 07.05.07 15:4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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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5.07 17:23

    첫댓글 비록 전구간이 기본운임구간 (50km미만)이지만 이 구간에 한하여 거리비례운임 (통근열차임율 X km) 을 적용하면 좋을텐데요. 철도공사 입장에서야 손해가 막심하겠지만, 해당지자체에서 보조를 해준다면 가능하지도 않을 까 싶습니다.

  • 07.05.07 17:25

    아니면 실질적 피해자인 연천군민들에 한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로 확인) 현재의 1000원으로 발매 가능하도록 조치를 해주거나요. // 사실 연천군민들께는 죄송하지만.. 그래도 400원이 더 인상되지만 통근열차가 1시간 간격으로 다니는 연천이 부럽습니다 ㅠㅠ 여기는 통근열차 구경이 힘든 따뜻한 남쪽동네 ㅠㅠ

  • 07.05.07 18:42

    경의선과 경원선 통근열차는 광역철도 요금체계에 편입을 시켜야 할텐데 말이죠. 언제까지 의정부 가는데 요금을 따로 내야 할런지...

  • 07.05.07 19:31

    적어도 1일에 2회 있는 용산-동두천간 정기회송을 영업열차화하기 전에는 특정운임을 계속 유지해야한다고 봅니다.

  • 07.05.07 19:41

    그래도 큰 타격은 아니라고 봅니다만...I am님 말씀대로 해당지자체에서 보조해줘야 하는 실정입니다...

  • 07.05.08 01:15

    아사기리님 말씀대로 경의/경원선 통근은 수도권전철과 요금통합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원선쪽도 문제지만, 경의선 라인에 사는 사람이 호남선 열차를 타려면 서울역 내려서 지하까지 걸어 가서 전동차를 갈아타야 되는 것도 억울한데, 요금까지 1000원을 더 내야 한다는 거죠. 반면에 경부선 열차는 환승권으로 끊을 시 일반열차와 요금통합이 되어 신촌역 같은 경우는 100원만 더 내면 가능합니다. 신촌에서 경부선 타는 사람은 100원에 타는데, 호남선 타는 사람은 2400원이나 추가 부담해야 되므로 매우 불합리한 실정이죠...

  • 07.05.08 23:22

    오늘 수도권북부지사에 갔다가 여기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렇게 된 원인은 아직 열차할인 30%를 전산상에 입력하지 않아서라는군요. 아마 곧 시정될 겁니다.

  • 작성자 07.05.08 23:46

    호...다행이군요-ㅅ-;; 단말기 보니 1400원이란 가격이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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