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인천공항철도 이런식 이었다면...
동대입구 추천 0 조회 812 07.05.07 19:06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5.07 19:14

    첫댓글 동인천역에서 지하로 송도역까지 연장하지 않나요??

  • 07.05.08 01:11

    제가 요즘 운서-인천을 열차만으로 출퇴근 하고 있어서 위 글대로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습니다. 인천역-월미도-(교량신설)-구읍뱃터-영종하늘도시-운서 를 잇는 선로가 하나 깔린다면 지금 1시간반 걸리는 출근시간을 30분대로 단축 가능할텐데 말이죠....^^

  • 07.05.08 10:49

    동인천-영종도간은 연륙교를 개설하기 어려우므로 대략 2km 정도의 해저터널 건설이 필요합니다. 영종대교와 제2연륙교 (아마 인천대교로 붙었던가) 에 병행해서 추진할 수 없을 정도의 규모가 되죠. 영종대교에 5천억원 정도 들인 실제에 비해 결코 싸지도 않습니다. 제2연륙교만 해도 송도신도시가 아니었다면 과잉투자 시비가 붙을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저대로라면 서울-인천공항간 1시간 이내 연결은 어림도 없는 이야기가 되죠. 경인선의 선로용량 문제 또한 걸립니다.

  • 07.05.08 12:54

    제2연륙교의 경우 지도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송도신도시 쪽으로 너무 치우쳐 있습니다. 사실 그냥 일반도로라 해도 과연 인천 시내로 직결이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 07.05.08 14:36

    모르고 하는 이야기가 아니죠. 제2연륙교는 엄밀히 말해 공항-인천이 아닌 공항-송도 교량입니다. 이렇게 된 데는 인천항 때문에 월미도 일대에서 가급적 떨어져야 하는 탓도 있지만, 경제자유구역이 되는 송도신도시의 편의성에 큰 의의를 두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 07.05.08 10:49

    혹은 노선에 검암이 있는 것을 봐서는 동인천까지 들어간 열차를 '다시' 검암으로 뺀다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거 상당한 굴곡노선인데요? 부평에서 빼거나 한다면 또 모를 일이었건만 말입니다.

최신목록